뉴스/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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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아뜰리에.8] 가장된 평화가 주는 짧은 위안, 연극 ‘허탕’
‘이곳’에는 지켜보는 불특정 다수와 관찰당하는 한 명의 인간이 있다. 관찰당하는 한 명의 인간은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권리를 박탈당했다. 볼 테면 보라지. 자유를 빼앗기다 못해 매 순간을 감시당하는 ‘이곳’의 생리에 사내는 어깃장으로 맞선다. 말은 작위적으로 여유를 가장한다. 카메라 노출에 익숙해진 몸은 노골적이다. 천장에서 스프링클러처럼 쏟아지는 검붉은 사이렌 소리. 바깥세상의 문이 새로운 죄수를 토해낸다. 신참에게 태연히 커피와 담배를 권하는 사내는 ‘이곳’에서 살아가는 법을 체득했다. 여유를 가장해야 살만해지는 ‘이곳’은 24시간 관찰당하는 7성급 감옥이다. 환한 백색의 무대. 사이렌이 울리는 짧은 시간을 비켜가면 감옥 안은 대체로 평화롭다. 해 종일 쫓기듯 살아가는 바깥세상의 삶을 비웃듯 감옥 안 죄수들은 자유와 맞바꾼 편의를 만끽한다. 유유히 커피잔을 기울인다. 담배를 피운다. ‘담배를 피워도 숨어서 피우는 게 죄수의 예의’고, ‘유능한 죄수라면 탈출을 시도하는 것이 감옥에 대한 예의’라며 능청을 떤다. 이 여유작작한 베테랑 죄수의 능청은 ‘감옥이 꽤 살만한 곳’이라며, 지켜보는 관객을 그럴듯하게 설득한다. 7성급 감옥의 ‘이중성’과 ‘열린 결말’이 던지는 질문 감옥 속 가장된 평화는 강간범의 기도처럼 짧은 위안으로 사라진다. 죄수에게 ‘천국’이라는 별칭을 얻었던 감옥은 무생물 같은 가면을 서서히 벗으며 어두운 실체를 드러낸다. 능청을 떨고(죄수1), 필사적으로 적응하고(죄수2), 바깥세상을 잊으며(죄수3) 간신히 이뤄낸 ‘거짓 평화’는 망각에서 자각으로 돌변한 죄수3에 의해 무참히 깨어진다. 환상의 깨진 틈으로는 어둠과 폭력, 비명과 절망이 흐른다. 감옥의 맨얼굴이다. 장진 감독은 ‘감옥’이라는 폐쇄공간에 그럴듯한 가면을 씌웠다 벗겨 내는 실험을 통해 ‘7성급 감옥’의 이중적 명암을 더욱 대조적으로 드러낸다. ‘벌을 받기 위해 갇힌 공간이 안락하다’는 껄끄러움에서 출발한 관객은 ‘감옥답게 변해가는 폭력성’에서 자유를 박탈당한 인간의 꿈틀대는 욕망을 읽는다. 자유를 위해 투쟁한 자와, 지배에 굴복하며 안주를 택한 자에게 서로 다른 결말을 선사하는 장진감독의 반전은 관객에게 꽤 의미심장한 질문을 던진다. 장진 감독은 “세상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이 세상에서 하나의 인간으로서 우뚝 서고자 하는 사람은 결국 세상의 지배를 받지 않고 나갈 것이고, 이 세상이 주는 재화에 익숙해져 이곳에 안주하는 사람은 결국에 나가지 못하고 불행해진다는 것이 이 작품의 결말”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분명한 것은 없다. 쉽게 보여주지 않고,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그것이야말로 부조리극을 택한 ‘허탕’의 본질이다. 능청스럽거나 섬뜩한, 죄수들의 열연 부조리로 틀어진 조각의 여백을 채우는 것은 설명이 필요 없는 배우들의 연기다. 이철민 배우는 능청스런 베테랑 죄수 연기로 이중적인 감옥의 본질을 노련하게 드러냈다. ‘카메라에 대고 원하는 걸 소리치면 돼’, ‘먹여주고 재워주니까 좋은 것 같지만 사실은 아주 끔찍한 곳’, 그의 두 연기는 같은 얼굴이되 날 선 깊이가 다르다. 능청스런 가면 속에 숨겨진 모의와 모반을 최후까지 들키지 않고 굳건하게 연기한다. 여죄수를 연기한 송유현 배우는 임산부의 몸과 기억을 잃은 심리, 상처받은 내면을 모두 담아내야 하는 고도의 연기를 무난히 해냈다. 특히 싸이코드라마를 통해 실제 자아와 대면하는 그녀의 섬뜩한 연기는 현실감각을 일깨우는 잔혹한 칼날이 되어 객석을 파고들었다. 논리적으로 조리 있게 현실을 꼬집는 것은 현대식 직설화법이다. 13년 전 포스트모던 시대에 부조리극으로 초연된 이 작품은 90년대식 의뭉스런 풍자화법을 따른다. 내뱉어진 대사들 간의 의미 간극도 의도된 여백이 있다. 정확한 해설이나 과학적 인과가 존재하지 않는 모호하고 부조리한 흐름은 불친절한 만큼 신선하다. 대사와 상황을 곧이곧대로 해석하기보다 자유로운 상상으로 나름의 주석을 달다 보면 때에 따라 코믹과 철학, 환상과 뼈있는 현실감각을 적절히 즐길 수 있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2.08.31 / 조회 3,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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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탕> 7성급 감옥 라이프에 잊혀지는 ‘난 누구?’
유쾌한 재담꾼 장진이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연극을 선보인다. 에 이어 올 상반기 세 번째로 무대에 올리는 연극 은 부조리극의 매력을 살린 작품이다. 지난 15일 개막한 연극 은 탈출만 빼고 죄수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하는 7성급 호텔 같은 감옥이 배경이다.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방금 내린 따뜻한 커피 한잔을 여유롭게 즐기는 고참 죄수, 그리고 내란죄로 감옥에 들어와 경계를 늦추지 않는 신참 죄수, 그리고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모르는 미모의 여자 죄수 세 명이 한 감옥에서 생활을 이어간다. 작, 연출 장진장진 연출이 스물한 살 군복무시절에 쓴 은 1995년 초연 당시 정재영, 정은표를 비롯, 1999년 앵콜 공연에서 정재영, 신하균, 임원희, 정규수 등 지금의 스타배우들이 신인으로 출연했던 작품. 13년 만에 공연하는 올해 무대에서는 등의 김원해, , 영화 ‘황해’ 등의 이철민, 이후 2년 만에 만나는 이세은을 비롯 김대령, 송유현, 이진오가 더블 캐스트로 분한다. 장진 연출과 출연 배우들(왼쪽부터 김원해, 송유현, 이세은, 이철민, 김대령, 이진오)21일 주요 공연 장면을 공개한 자리에서 장진 연출은 “작품을 썼던 90년대는 포스트모더니즘이 유행하던 때로, 작품의 7, 80%는 작가가 쓰고 나머지는 관객들의 몫으로 남기고자 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의 대중들은 경쾌함을 원하고 이런 식의 어려운 담론을 펼치고자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서, 작가들만 어떤 세계 안에 갇혀 있지 않은가, 생각하게 되었다”며, “첫 공연을 마친 후 10분 분량을 드러내 다시 맞추었다”고 덧붙였다. 신참 죄수와 고참 죄수의 첫 만남"놀라지 말아, 자네가 온다고 커피도 준비했어""어떻게 감옥에 TV, 오디오, 게다가 커피까지 있지? 여긴 어디야?"감옥 주변을 둘러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와 모니터는 “관객들도 어느 순간 간수처럼 배우들을 조망하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를 위해 배우들은 연습실 사방에 사람들의 그림을 붙여 놓고 연습했다고. "그때를 기억해봐, 널 힘들게 한 사람이 누구지?""도대체 왜 그러는거야! 이 아이 아빠는 누구냐고!"주어진 공간에서 현실에 안주하며 사는 인간, 현실을 돌파하려는 인간, 그리고 현실을 잊고자 스스로 기억을 거부하는 인간 등 캐릭터 개개인의 심리 변화는 쉽게 무엇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없는 작품의 묘미를 만들어 낸다. 360도 개방형 무대에서 무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 마련된 소수의 죄수석은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진 연출이 “정해진 메시지는 없지만 ‘끊임없이 질문하십시오’가 작품이 말하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한 연극 은 9월 2일까지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계속된다.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기준서(스튜디오춘 www.studiochoon.co.kr)
2012.06.25 / 조회 14,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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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의 코믹풍자 수다극 ‘허탕’이 12년 만에 돌아온다!
2012년 연극 ‘리턴 투 햄릿’, 연극 ‘서툰 사람들’로 연극 관객을 만난 연출가 장진이 세 번째 작품 연극 ‘허탕’으로 돌아온다.연극 ‘허탕’은 1995년 무대에 오른 장진 감독의 초기작품이다. 초연 당시 정재영, 정은표가 무대에 오른 후 신하균, 정규수, 임원희 등 연기파 배우들이 거쳐 간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13년 만에 대학로에서 재연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연극 ‘허탕’은 죄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감옥을 배경으로 한다. 죄수1은 여유롭게 클래식을 듣고, 죄수2는 이상하기 짝이 없는 감옥 풍경을 받아들일 수가 없다. 어쩔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죄수2는 감옥 안의 생활에 적응하기 시작한다. 그 사이 큰 충격으로 기억을 잃은 여자 죄수가 입소한다. 죄수2는 감옥에 내던져진 여자 죄수를 바라보며 점점 연민을 느끼게 된다.이번 공연에서 연출가 장진은 5개의 캠코더와 10여 개의 모니터를 무대 위에 설치한다.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영상은 등장인물들의 다각적인 심리를 효과적으로 관객들에게 전달한다.이번 공연에서 현실적이고 노련한 죄수1 역은 김원해와 이철민이 번갈아 가며 참여한다. 여자 죄수에게 연민을 갖게 되는 죄수2는 김대령과 이진오가 출연한다. 감옥 속 평화를 깨는 여자 죄수3 역에는 이세은과 송유현이 열연을 펼친다.연극 ‘허탕’은 6월 15일부터 9월 2일까지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2.06.08 / 조회 3,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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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왔수다> 당신, 당신 땜에 공연 봅니다!
나에게 공연은 두 가지다. 커튼콜이 기다려지는 공연과 커튼콜 순간이 민망해지는 공연. 진공청소기급 흡입력을 보여준 배우들에게는 손이 발이 되도록,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최고였어요!’라는 눈빛을 쏴주면서 말이다. 그러나. 오글거리는 발연기로 일관하는 무대 위 배우에게는 해줄 수 있는 일이 없다. 눈을 마주치자니 민망하고, 박수를 치자니 이건 가식이다. 진심으로, 커튼콜이 기다려지는 그런 배우들을 만나고 나면 참으로 상쾌하다. 커튼콜이 기다려지는 두 배우 “생활연기_서현철, 김선영” 배우 서현철, 김선영의 매력은 애드리브인지, 대본인지 분간할 수 없는 ‘생활 연기’다. 본인들의 안방인 듯, 무대 위 그들은 아주 그냥 끝내주게 자연스럽다. 불혹이 넘은 나이에 ‘2006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서현철은, 연극열전이 달아준 날개를 달고 비상 중이다. 에 이어 요즘은 에서 ‘잠옷열연’을 선보이고 있다. “웃음은 건강식이고, 마음의 독소를 녹여주는 해독제”라고 외치는 서현철의 코믹연기는 일품이다. 무대 위, 배우 서현철의 위대한 존재감은 을 본 전문가들의 후기를 통해 팍팍 알 수 있다. 충분히 재미있다. 하지만 아직은 서현철의 독무대_김일송 (플레이빌 편집장) 특급 웃음폭탄 서현철을 무대에서 보호해야한다. 방송,영화 겸업금지_조용신 (뮤지컬 평론가) 웃음을 참다 기침 나오는 코미디. 배우 서현철의 연극이다_박돈규 (조선일보) 딱 한번의 드라마 출연으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서 이미숙의 내연남 ‘털보 장씨’(이름도 없었다)로 출연한 서현철은 “저 술주정뱅이 배우는 누구에요?”라는 궁금증을 자아냈다. 찰진 연기. 그를 향한 연출가, 드라마 PD들의 뜨거운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 들린다. 연극 연출가들이 서현철 배우에게 띄우는 노래를 대신 전해본다. 2AM이 부릅니다, “죽어도 못 보내~.” 배우 김선영. 에서 “우와~”를 연발하게 했던 그녀는 베일 속에 싸인 배우다. 자의인지, 타의인지…, 으하. 무엇이든 알려준다는 포탈사이트에서도 그녀의 인물정보는 찾아볼 수 없다. (공연의 모든 것, 플레이디비에는 아주 자세하게 나왔다. 음하하!) 지독한 모녀스토리 부터 처절한 부부스토리 까지. 무대 위 그녀는 “상대방의 연기를 돋보이게 해주는” 아주 귀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의 홍경연, 이주원 배우 모두 찰진 연기를 자랑하는 배우들이지만. 배우 김선영은 그들이 가진 에너지를 더욱 활활 불태우게 하고, 그 열기를 받아낼 줄 아는 현명한 배우다.2008년 시작된 은 경상도 출신 배우 ‘김선영-이주원’ 두 배우의 찰진 사투리와 연기의 힘으로 일궈진 작품이다. 2010년 무대에 오른 두 배우는 한층 더 촘촘해진 호흡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연극은 출산, 육아, 돈에 대한 실랑이 끝에 “아이를 향한 희망”으로 마무리된다. 의 커튼콜 순간. 그렁그렁, 눈물 가득한 배우 김선영의 눈빛은 아직도 생생하다. 실제로 임신 5개월에 접어든 그녀는 오는 9월 19일, 공연을 끝으로 출산의 길로 달려간다고 한다. 화끈한 연기로 일관해온 그녀이기에 출산도 화끈하게, 순풍! 해결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산을 앞둔 그녀에게, 드라마 ‘천국의 계단’의 송주오빠 권상우 배우의 명대사를 패러디해 전해본다. 배우님, “무대는 돌아오는 거야!”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2010.08.31 / 조회 18,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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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와 함께라면> 우리 정말 웃기지 않나요?
. 순정만화같은 제목과 포스터에 속지말자. “스물 아홉 처녀와 일흔 살 노인이 결혼하겠다고 나섰다”는 설정도, 막장으로 치닫는 의 스포일러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 어떤 독한 설정에도 ‘막장’, ‘황당’이라는 단어를 앞세우기 어려울 만큼, 막장에 익숙해진 우리들에게 은 거짓말이라는 멍석 위에 황당하고 엉뚱한 설정을 연속으로 터뜨리며 ‘막장설정의 끝’을 보여준다. “웃음이 없는 작품은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항상 ‘어떻게 하면 사람을 웃길까’를 고민한다. 인간이 인간을 보고 웃을 수 밖에 없는 상황, 그것이 바로 나의 테마다”라고 말한 작가 미타니 코우키의 ‘말장난’ 기술의 정점을 에서 만날 수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극 전개는 시종일관 긴장감을 조성하며 배우, 관객들의 반응을 최고조로 올린다. “이 남자는 옆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인데 게이야”처럼 점점 부풀어오르는 거짓말에 관객들은 폭소하고 배우들은 새로운 설정으로 돌입한다. 이 작품 최고의 묘미는 배우들의 재빠른 리액션이다. ‘생활연기’로 유명한 서현철(코이소 쿠니타로 역)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아버지와 결혼할 여자를 만나러 온 아들, 박준서(기무라 겐야 역)의 반전연기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의 어두운 기운을 걷고 말괄량이 둘째로 돌아온 김유영의 연기도 반갑다. 무대 위에서 재현한 나가시 소멘(흐르는 물에 국수를 띄어먹는 일본전통풍습)행사, 일본인 특유의 양면적인 모습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시종일관 조성되는 긴장감속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내용은 를, 콩가루 집안이 빚어낸 유쾌한 기운은 를 생각나게 한다. 관객들의 웃음소리 때문에, 배우들의 다음 대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이 이 작품의 흠이라면 흠이다. , 한바탕 진하게 웃을 수 있다.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2010.08.03 / 조회 11,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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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에 꼬리를 무는 웃음 융단폭격, <너와 함께라면>
연극 의 미타니 코우키 작가가 펼쳐내는 ‘거짓말과 말장난의 기술’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이 지난 23일, 국내 첫 무대에 올랐다. 은 연극 의 거짓말로 묶인 연속강타 해프닝과 에서 맛본 엉뚱한 콩가루 가족들이 쏟아내는 한 바탕 소동이 종합선물세트로 담겨있는 작품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과 가짜가 진짜가 되는 기묘한 순간에 객석에서는 유쾌한 웃음이 빵빵 터진다. 마흔 살 차이가 나는 남자친구를 숨기기 위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거짓말과 남자친구의 애칭 ‘케니’를 순식간에 고양으로 둔갑시키는 말장난이 120분 내내 객석으로 몰아친다 의 가장 큰 무기는 미타니 코우키 특유의 캐릭터, 대사를 자신들만의 웃음코드로 소화한 일곱 명의 배우들의 열연. 자신의 어머니와 동갑인 남자친구를 데려온 딸 앞에서 가장으로의 권력을 잃고 사는 무기력한 아빠 서현철, 의 묵직한 기운을 벗고 뻥처녀, 철부지 둘째 딸로 완벽 변신한 김유영, 아버지의 애인을 만나기 위해 아유미의 집으로 찾아온 아들 박준서의 능청맞은 연기가 포복절도 코미디를 완성한다. 터져버린 관객들의 웃음소리 때문에, 연기자들의 다음 대사를 듣기 위해서는 귀를 쫑긋 세워야 한다는 게 이 작품의 흠이라면 흠이다. ‘지친 날, 많이 웃고 싶은 날 보면 좋은 연극’, ‘광대가 아플 정도로 웃었다’는 관객후기가 줄을 잇고 있는 연극 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대학로 문화공간 이다 1관에서 공연한다. 공연장면스물 아홉 아유미(이세은), 그녀의 일흔살 남자친구 켄야(송영창) 당신이 청년 사업가 케니~? 켄야의 아들(박준서)을 딸 아유미의 남자친구라고 생각하는 엄마(추귀정)사실을 알게되면, 엄마가 망치를 들고 나타날거야!아유미의 엄마가 자신의 새어머니가 될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겐야잠옷을 사랑하는 아빠, 쿠니타로(서현철)엄마, 맞아~우리 사귀는 거 맞아!이분은, 옆집사는 국수집 아저씨인데, 게이에요! 뻥처녀 후지미(김유영)점점 부풀어오르는 뻥, 뻥!야, 왜 때려!코이소네 연례행사나가시 소멘(흐르는 물에 국수를 띄어먹는 일본 풍습)덩크슛을 한 사연은?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사진: 다큐멘터리 허브 (club.cyworld.com/docuherb)
2010.07.29 / 조회 12,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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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와 함께라면><트라이앵글> “우리 같이 있으면 요상해요?”
함께 하자니 황당한 사람들이 무대 위에 올랐다. 가족들에게 마흔 한 살 연상의 남자친구를 소개시키면서 좌충우돌 소동이 벌어지는 연극 과 스토커인지 일편단심인지 모를 한 노처녀와 두 남자의 동거 이야기, 뮤지컬 이 오는 7월 말 공연을 앞두고 나란히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연극 은 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미타니 코우키 작가의 작품으로, 스물 아홉 딸이 일흔 살 남자친구와 함께 등장하면서 사건의 심각성을 파악한 가족들의 거짓말이 또 다른 거짓말을 낳는다. 해프닝의 연속 속에 웃음과 사람에 대한 진심을 담고 있다는 이 작품에는 의 검열관으로 활약해 오고 있는 송영창이 사랑에 빠진 70세 기무라 켄야 역을 맡았으며, 그의 연인 스물 아홉 코이소 아유미 역에는 1999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 후 드라마 ‘야인시대’, ‘대장금’, ‘그 해 여름’ 등에서 활약해 온 이세은이 맡아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다. 연극 출연 배우들우리는 코이소 자매~코이소 자매를 둔 부부“공연 경험이 없다는 게 부끄럽기도 했다”는 이세은은 “그간 공연의 문을 많이 두드렸지만 잘 안 되었는데, 이번엔 정말 절 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다”며 감격스러운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마흔 한 살의 나이차를 둔 연인의 관계가 다소 걱정스럽긴 한데, 일본에서 벌어진 ‘남의 일’로 보시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송영창은 “보통의 코미디가 갖지 못한 진한 페이소스, 고급스러운 희극 맛이 미타니 코우키의 작품에 있다”고 덧붙였다. 마흔 한 살 연하와 사랑에 빠진 기무라 켄야와 그의 아들(오른쪽부터 송영창, 박준서, 최정헌(아들 역은 더블))지난 해 뮤지컬 의 벤들러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김유영은 코이소 아유미의 동생 코이소 후지미 역을, “언제나 비정상적인 캐릭터를 맡았고 이번에도 굉장히 게으른 사람이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다”고 좌중에 웃음을 낳은 서현철은 두 딸의 아버지로 등장한다. 김유영은 “뮤지컬을 하면서도 연기적인 면에 부족함을 느꼈고, 지난 장기공연으로 배우가 아닌 배역으로만 관객들이 기억해 주는 것 같았다”고 말하면서 전작과 정 반대의 인물로 서는 이번 무대에 큰 기대를 나타내었다. 코이소 아유미를 짝사랑하는 이발소 남자(조지환)한 여자와 두 남자의 황당 동거 이야기 뮤지컬 7월 23일 대학로 문화공간 이다 1관에서 이 개막하고 4일 후, 뮤지컬 이 같은 극장 2관에서 관객들을 찾아간다. 역시 연극열전3의 참가작이자, 이번 시즌의 유일한 뮤지컬인 은 우연히 한 집에 살게 된 세 청춘 남녀의 꿈과 사랑을 발랄하게 풀고 있다. 1988년 초연한 일본 창작 뮤지컬로 공연 종류 후 10년 만인 2009년 재공연, 큰 사랑을 받은 은 이번 한국 무대에선 ‘Video Killed the radio star’, ‘My sharona’ 등 7,80년대 팝 가수들의 히트곡과 한국의 가요 등이 어울린 주크박스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한다. 소심한 소설가 지망생 도연(강지후, 최재웅)“대학로에서 팩스 보낼 곳을 찾아 홍기유 연출님을 우연히 만나 오디션을 보게 됐다”며 남다른 길거리 캐스팅 비화를 밝히기도 한 강지후는 이번이 첫 뮤지컬. 소심한 소설가 지망생 도연 역을 맡아 “하고 싶단 생각 밖에 안들었지만, 연출과 음악 감독님에겐 위기일 수 있겠다”며 “팀에 누가 되지 않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강지후와 함께 도연 역에 나서는 최재웅은 “스타일이 굉장히 다른 일본 코미디여서 한국 무대에 맞게 잘 고치려고 노력중”이라며 “후반부의 세 남녀의 진솔한 면모도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스물 일곱 살 때부터 노처녀 역 전담이었다는 안유진은 이번에도 ‘평범한 노처녀 영이’를 맡았다. “여자 관객들이라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숨겨진 아픈 비밀들이 있다”는 영이는 극 중 도연의 첫 사랑 상대이기도 하다. 영이(안유진)와 경민(김승대)좋아하는 남자를 직접 찾아나서는 영이의 레이더망에 걸린 남자, 록가수를 꿈꾸는 경민 역엔 김승대가 나선다. 제작발표회 무대에서 시원한 샤우팅 창법과 건들거리며 던지는 인상적인 유머를 선보였던 그는 “빈대 같이 뻔뻔한 록커가 바로 경민”이라며 캐릭터의 매력을 십분 발산하는 모습이었다. 연극열전 시리즈의 프로그래머이자 이번 작품으로 첫 연출을 맡은 홍기유 연출과 원미솔 음악감독이 함께 하는 뮤지컬 은 7월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대학로 문화공간 이다 2관에서 만날 수 있다. 뮤지컬 쇼케이스 현장"저는 왜 하는 일 마다 안 되는거죠?""떨지마, 그녀가 바로 저기에 있어!""나는 록커! 한번 가 볼까아~~~!!!!"한 여자와 두 남자의 한집 살이, 어떨까요?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스튜디오 춘_기준서(www.studiochoon.com)
2010.07.14 / 조회 10,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