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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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 평창올림픽 맞아 50% 할인
사진=컬처마인[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가족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을 기념하고 한국 선수단의 선전과 성공을 기원하며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공룡이 살아있다’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열리는 9일부터 폐막일인 25일까지 평일 오전 11시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올림픽과 설날 연휴가 겹치는 기간에는 2배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해당 날짜와 회차의 예매자에게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 입장권을 선착순 증정한다.‘황금공룡을 잡아라!’ 이벤트도 20일부터 연다. ‘공룡이 살아있다’를 동일 예매자명의 다른 회차 공연을 3회 이상 관람하고, 티켓을 가져오는 관객에게 황금색 공룡 기념품을 선착순 제공한다.‘공룡이 살아있다’는 도굴범이 훔쳐간 티라노사우르스 공룡화석을 찾기 위해 주인공들이 벌이는 고군분투를 담았다. 뮤지컬 전문 배우들과 마샬아츠 전문 배우들의 노련한 연기와, 오브제의 정교한 움직임을 통해 공룡과 함께하는 환상적인 판타지를 연출한다.‘공룡이 살아있다’는 3월4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8.02.08 / 조회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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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우 뮤지컬 '갤럭시키즈'로 객석 나눔 동참
뮤지컬 ‘갤럭시키즈’ 객석 나눔 현장(사진=문화아이콘).[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배우 정태우가 뮤지컬 ‘갤럭시키즈’로 객석 나눔에 동참했다.정태우는 지난 3일 제작사 문화아이콘과 함께 기아대책과 유니세프의 후원을 받는 어린이와 장애우, 후원자 가족을 위한 객석 나눔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정태우가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은 문화아이콘의 정유란 대표에게 직접 제안해 성사됐다. 정태우는 1998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재능 기부와 나눔 활동을 실천해왔다.지난 3일 서울 구로구 구로동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갤럭시키즈’에는 400명의 기아대책과 유니세프 후원 어린이와 장애우, 후원자 가족이 참석했다.이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정태우는 “평소 아이들과 어린이 공연장을 자주 찾는을 때마다 문화의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도 공연을 자주 접하면서 꿈과 희망을 키워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객석나눔의 소중한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어 기뻤다. 오늘 함께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 친구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갤럭시키즈’는 ‘구름빵’ ‘두리둥실뭉게공항’ 등의 가족 뮤지컬을 제작한 문화아이콘이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우주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는 춤과 노래로 함께 배울 수 있는 공연이다. 오는 27일까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공연한다.▶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7.08.05 / 조회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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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가족 떠나는 우주여행…뮤지컬 '갤럭시키즈' 개막
캐릭터와 함께 과학지식 배울 수 있어
9월 23~10월 21일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페이스 어드벤처 뮤지컬 ‘갤럭시키즈’가 오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공연한다. 전국 70만 관객을 돌파한 뮤지컬 ‘구름빵’ 제작사 문화아이콘의 신작으로 올해 KBS1TV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을 무대 위로 옮긴 작품. 우주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스톱모션이라는 독특한 제작방식으로 주목받았고, 지난해 ‘Asia-EU 카툰커넥션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식을 기념해 톱스타 스페이스 걸의 콘서트가 열리는 날 우주 악당 몽키 일당에게 납치당한 스페이스 걸을 우주 구조대 갤럭시키즈가 구하는 내용이다. 개기일식, 뉴턴의 법칙, 블랙홀, 화이트홀 등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과학지식을 공연 속 캐릭터들과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신나는 음악, 다채로운 영상,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우주에서의 모험을 흥미롭게 보여준다. 티켓을 구매한 어린이 한명당 야광봉 한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빠가 주말 오후 4시 30분 공연을 아이와 함께 관람할 경우 본인에 한해 전석 1000원에 관람이 가능한 ‘주말 아빠 천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577-3363.▶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6.09.11 / 조회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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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 탐정 이야기…뮤지컬 ‘캣 조르바’ 할인 이벤트 진행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가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공연 중이다.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는 수학교육과 예술이 융합된 공연이다. 뮤지컬은 명탐정 ‘조르바’의 활약과 모험을 담았다. ‘조르바’는 엄마 고양이의 의뢰로 아빠 고양이와 아기 고양이를 찾아 나선다. 뮤지컬 측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8일까지 ‘어린이날 기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관객들은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티켓을 30%할인 받을 수 있다. 관객들은 “아름다운 음악과 배우들의 하모니는 여운을 남기는 감동이었다”, “어른이 봐도 너무 재미있어서 90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를 정도다”, “‘수학이 아름답고 멋지다’는 생각을 갖게 하는 훌륭한 작품이다” 등 호평을 남겼다. 수학과 예술이 융합된 뮤지컬 ‘캣 조르바’는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공연된다. 사진_마케팅컴퍼니아침 최영지 인턴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5.09 / 조회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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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뮤지컬 ‘캣 조르바’ 5월 이벤트 진행!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가 어린이날을 맞아 4월 30일부터 5월 8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는 수학교육과 뮤지컬이 합쳐진 융복합교육컨텐츠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수학퍼즐을 관객들과 함께 푼다. 공연관계자는 “작품은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유도한다. 웅장한 음악과 짜임새 있는 구성, 배우들의 열연이 펼쳐진다. 작품은 높은 완성도로 부모의 눈길까지 사로잡는다”라고 전했다.작품은 명탐정 ‘조르바’가 잃어버린 아기 고양이와 아빠를 찾아가기 위한 활약과 모험을 담는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중세 유럽에서 일어났던 고양이 대학살 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사진출처_마케팅컴퍼니 아침 김나연 인턴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4.29 / 조회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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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캣 조르바’ 문화가 있는 주간 실시!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가 4월 26일부터 4월 29일까지 극장 용에서 저녁 공연을 실시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포함해 평일 4일간을 ‘캣 조르바 - 문화가 있는 날’ 기간으로 지정했다. 관객들은 이 기간 동안 낮 공연을 저녁 7시 30분 공연으로 만날 수 있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4월 26일에 다양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문화 나눔 행사’에 대한 적십자사에서 400명, 용산다문화센터 50명, 포천복지재단 50명, 극장 용의 사회공헌팀 250명까지 총 750명을 무료 초청한다. 뮤지컬 ‘캣 조르바’의 제작사는 (주)상상마루다. 상상마루 측은 “문화소외계층들이 문화가 있는 주간 동안 즐겁고 따뜻한 5월을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문화 나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런 문화 나눔 프로그램이 사회 전체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국민 모두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많이 누릴 수 있기를 바라본다”고 전했다.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는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공연된다. 사진출처_마케팅컴퍼니 아침 김나연 인턴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4.26 / 조회 1,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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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융복합콘텐츠로 만나는 가족뮤지컬 ‘캣조르바’
최근 미래형 인재로 창의융합형 인재가 주목받으면서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 패러다임을 ‘창조’와 ‘융합’으로 보고 있다. 가족뮤지컬 분야에서도 이런 흐름에 맞춘 독특하고 창의적인 시도가 눈에 띄는데, 뮤지컬 ‘캣 조르바’는 창의 수학 교육과 공연 예술이 융합된 작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비밀스러운 고양이 마을, ‘가족’ 테마 속 차별과 편견 다뤄 가족뮤지컬 ‘캣조르바’는 비밀스러운 고양이 마을을 배경으로 고양이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한다. 유럽 전체에 퍼지던 흑사병의 원인을 쥐가 아닌 고양이로 잘못 판단해 벌어졌던 중세의 고양이 학살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고양이 특유의 몸짓을 그대로 안무나 대사에 살려 평범한 장면에서도 웃음을 유발하고, 각 캐릭터의 개성을 잘 표현했다. 또한, 수학과의 융합을 수학천재 명탐정 고양이인 ‘조르바’의 모험과 활약 장면마다 숫자나 퍼즐 등으로 자연스럽게 배치해 교육뮤지컬의 딱딱함이나 어색함 없이 아이들의 탐구심을 자극하는 점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대개 스토리보다는 인기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우거나 교육적인 메시지를 강조하는 다른 가족뮤지컬과는 달리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나의 스토리를 중점적으로 작품을 전개해간다. 잃어버린 소중한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엄마 고양이의 의뢰로부터 시작되는 명탐정 조르바의 모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가족’이라는 테마를 통해 차별과 편견, 인간과 동물의 관계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진다. 성인 뮤지컬에서 활약해 온 배우들의 탄탄한 무대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의 개성 있는 고양이 연기와 흡입력 있는 가창력 또한, 다른 가족뮤지컬보다 단연 돋보인다. 특히, 지난해에 초연 이어 주인공 ‘조르바’를 맡은 배우 김순택은 ‘쌍화별곡’, ‘엘리자벳’, ‘레베카’ 등에서 활약한 저력이 있는 만큼 극 전체에 힘을 싣는 연기와 노래를 보여주었다. 하나뿐인 딸 루나를 찾아 헤매는 모성애 강한 엄마 고양이 ‘미미’를 연기한 매우 최미소의 연기도 눈에 띄었다. 특히, 청아하면서 호소력 있는 음색이 아이를 잃은 엄마의 애절함을 잘 표현했다. 하지만 교육뮤지컬을 표방하지 않더라도 수학적인 요소를 좀 더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유 있는 연출로 풀어내지 않은 점은 아쉽다. 스토리에 집중하는 작품이다 보니, 아이들이 한 시간이 넘는 긴 시간을 쉬어갈 만한 중간 중간의 에피소드나 장치가 없어 자칫하면 극의 후반에는 집중력을 잃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극 초반에 조명이 꺼지거나 어두운 무대가 꽤 길게 지속되는 점과 애절하거나 진지한 감성의 어른들이 더 선호할 만한 곡들이 많았다는 점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평가하면 아쉬운 면이 있었다. 그간 가족뮤지컬이 ‘아이들’에게만 초점이 맞춰져 함께하는 학부모가 즐기기 어려웠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작품이 가족뮤지컬로서 다양한 눈높이를 고려한 어른들에게도 정통뮤지컬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는 점은 의미가 있다. 지난해 초연에서 ‘가족뮤지컬의 변신’이나, ‘편견을 깬 뮤지컬’로 평가받을 수 있었던 것에도 분명 그런 점이 힘을 발휘했을 것이다. 세대, 나이, 국적을 뛰어넘는 글로벌 가족뮤지컬의 첫걸음 앞으로 국내 창작 가족뮤지컬은 ‘라이온 킹’이나 ‘위키드’와 같은 해외 뮤지컬과 같이 전 세대가 나이와 국적을 불문하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발전의 방향성을 잡아야 할 것이다. 그 출발로서 이 작품을 평가하자면, 캐릭터와 스토리의 보편성에서는 대중적인 공감을 받을만하지만 좀 더 캐릭터의 개성적 면모를 살리고, 전 연령이 공감하는 동시에 다른 공연과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가 추가된다면 더욱 흡입력 있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번 뮤지컬 ‘캣 조르바’는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최고의 창작 스탭들이 의기투합했다. 뮤지컬 ‘스프링어웨이크닝’, ‘쓰릴미’, ‘풍월주’ 등의 작품을 맡았던 연출가 이종석과 드라마 ‘추노’, ‘해신’, ‘로비스트’, ‘패션70’ 뿐 아니라 영화, 광고 음악 등에서도 활약해 온 작곡가 마르코, ‘빌리엘리어트’, ‘웨딩싱어’, ‘넥스트노멀’ 등에서 뮤지컬의 감성을 살려낸 음악감독 이나영이 완성도 높은 작품 개발을 위해 힘썼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EBS한국방송공사가 공동 주최한 가족 뮤지컬 ‘캣 조르바’는 오는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사진출처_마케팅컴퍼니 아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4.25 / 조회 1,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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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문화주간 4일간 '반값'
4월 26~29일 7시 30분 공연 진행
전 예매처에서 50% 할인 혜택도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가족뮤지컬 ‘캣 조르바’의 한 장면(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가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저녁 7시 30분 공연을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영화·공연·전시·스포츠 등의 다양한 할인과 무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 기간 동안 전 예매처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6일에는 가정의 달 5월에 앞서 다양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 대한적십자사 400명, 용산다문화센터 50명, 포천복지재단 50명, 극장 용의 사회공헌팀 250명 등 총 750명을 무료로 초청해 공연을 펼친다.‘캣 조르바’는 공연과 수학을 융합한 작품으로 잃어버린 소중한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명탐정 조르바의 활약과 모험을 담았다. 이번 앙코르 공연에선 3D 증강현실이 결합된 출판물 시연, 매쓰타임의 수학 완구 체험, 올라팻 고양이 캠페인, 인터렉티브 어트렉션 전시물 등 체험형 모델들을 공연장 로비에 선보였다.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1577-3363.가족뮤지컬 ‘캣 조르바’의 한 장면(사진=문화공작소 상상마루).▶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6.04.25 / 조회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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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캣 조르바’ 초등 대상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개최
뮤지컬 ‘캣 조르바’가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단체에 한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뮤지컬 관람, 국립중앙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 및 국립한글박물관 전시 관람이다. 참여 학생들은 뮤지컬 ‘캣 조르바’를 관람할 수 있다. 작품은 공연과 수학이 어우러진 융합콘텐츠다. 학생들은 공연 관람 후 국립한글박물관에서 한글 창제에 대한 역사와 한글의 독창성 및 과학적 원리를 살펴보게 된다.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은 출연 배우와의 진로탐색시간과 기념촬영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20인 이상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500명 이상일 경우 전관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엄마 고양이의 의뢰로부터 시작되는 명탐정 조르바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 뮤지컬이다.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사진_마케팅컴퍼니아침이수현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3.30 / 조회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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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전시 관람을 동시에"…'캣 조르바' 현장학습
초등학교 단체에 한해
공연 관람·어린이박물관 등 전시 관람도뮤지컬 ‘캣 조르바’의 한 장면(사진=마케팅컴퍼니 아침).[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내달 개막을 앞둔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가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초등학교 단체에 한해 합리적인 가격에 뮤지컬 관람은 물론 국립중앙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과 국립한글박물관 전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은 출연 배우와의 진로탐색시간과 기념촬영도 가능하다.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20인 이상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500명 이상일 경우 전관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캣 조르바’의 공식 홈페이지(www.sangsangmar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캣 조르바’는 공연과 수학을 융합한 작품으로 잃어버린 소중한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명탐정 조르바의 활약과 모험을 담은 작품이다. 관람료는 3만 5000~5만 5000원.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온라인 사이트 인터파크와 클립서비스에서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02-6441-3370.▶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6.03.25 / 조회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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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교육과 공연을 한 번에…'캣 조르바' 앙코르
4월 9~5월 29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뮤지컬 ‘캣 조르바’의 한 장면(사진=마케팅컴퍼니 아침).[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수학 교육과 공연예술을 융합한 뮤지컬 ‘캣 조르바’가 오는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앙코르 공연된다. ‘캣 조르바’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을 재밌는 퍼즐놀이로 체험하는 가족 뮤지컬이다. 잃어버린 소중한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엄마고양이 ‘미미’의 의뢰로부터 시작된 수학천재 명탐정 ‘조르바’의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벨기에의 아름답고 화려한 고딕 건축물과 24인조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녹음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뮤지컬 ‘스프링어웨이크닝’ ‘쓰릴미’ 등을 작업한 이종석 연출과 드라마 ‘추노’ ‘해신’의 작곡가 마르코, 뮤지컬 ‘웨딩싱어’의 음악감독 이나영 등의 제작진이 의기투합했다. 배우 김순택, 전재홍, 최미용, 심정완, 최미소 등이 출연한다. 오는 13일까지 예매 시에는 조기예매 4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람료 3만 5000~5만 5000원. 1577-3363.▶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6.03.06 / 조회 3,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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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캣 조르바’ 김순택·전재홍·최미용·심정완·최미소 캐스팅
김순택, 전재홍, 최미용, 심정완, 최미소가 뮤지컬 ‘캣 조르바’에 캐스팅됐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명탐정 조르바의 모험 이야기다. 이야기는 잃어버린 아이와 아빠를 찾기 위한 엄마 고양이의 의뢰로부터 시작된다. 등장인물은 명탐정 ‘조르바’, 고양이 나라 이페르의 여왕 ‘프레야’, 궁정 마법사 ‘피타’, 딸을 찾기 위해 조르바와 모험을 떠나는 ‘미미’ 등이다. 명탐정 ‘조르바’ 역은 김순택과 전재홍이 더블 캐스팅됐다. 김순택은 ‘쌍화별곡’, ‘엘리자벳’, ‘레베카’ 등에서 활약한 배우다. 그는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열연한다. 전재홍은 ‘브로드웨이 42번가’, ‘너에게 빛의 속도로 달려간다’, ‘쓰루더도어’ 등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여왕 ‘프레야’ 역은 최미용이 분한다. 최미용은 초연에서 여왕고양이 캐릭터를 선보인 바 있다. 궁정 마법사 ‘피타’ 역은 심정완이 맡는다. 그는 ‘서편제’, ‘인 더 하이츠’ 등에 출연했다. ‘미미’ 역은 최미소가 분한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수학 교육과 공연 예술을 융합한 가족 뮤지컬이다. 작품은 2015년 융복합콘텐츠 공모전 G19 당선, 문화창조융합벨트 문화창조벤처단지 입주 콘텐츠작으로 선정됐다. 뮤지컬 ‘캣 조르바’는 4월 9일부터 5월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3월 13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4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_마케팅컴퍼니아침허윤선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6.02.22 / 조회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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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배우의 따뜻한 연기, <공동경비구역 JSA> 최명경
대화를 할 때 아무리 달변을 뽐내도 별다른 감흥을 주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말수가 많지 않아도 어딘지 은은한 여운을 남기는 사람이 있다. 지난달 말 인터뷰 자리에서 만난 최명경 배우는 후자였다. 그리고 그가 남긴 여운은 퍽 두텁고 따스했다. 현재 세 번째 공연에 출연 중인 최명경은 이십 대 중반의 나이에 덜컥 대학로로 가서 아동극으로 연기를 시작했다. 이후 늦깎이로 대학에 입학하고, 연극을 하다가 무대를 떠나 5년 만에 “굶어 죽어도 연기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다시 배우로 돌아왔다고. 돈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다는 다짐, 그리고 모든 욕심을 내려놓고 그저 좋은 배우, 따뜻한 배우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이 그가 무대에서 선사하는 깊은 감동의 원천이었다. Q 이번이 세 번째 공연인데, 공연 길이나 구성이 다시 초연으로 돌아간 것 같다. 인터미션이 없어지고, 일부 넘버도 없어졌는데. 연출님의 의도였다. 나도 개인적으로 피꼴로 버전(초연)을 좋아한다. 다른 배우들도 그렇고. 지금 공연하는 배우들은 피꼴로에서 공연할 때 없었던 배우들이라 잘 모르는데, 뭔가 더 밀도가 생긴 거다. 재연할 때 동숭홀로 오면서 인터미션도 생기고 집중력이 좀 떨어졌었다. 그러다 다시 소극장으로 오면서 연출님이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밀도가 깨질 것 같으니 정리를 좀 하겠다고 하더라. 우린 찬성했다. 개인적으로 만족한다. Q 기존 멤버들간의 팀웍이 워낙 좋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운 멤버들이 들어오면서 분위기가 좀 서먹해지지는 않았나. 연습을 기본 텐투텐으로 하는데, 이번에는 내가 때문에 연습에 많이 참여를 못 했다. 술을 많이 마셔야 되는데(웃음). 그리고 이번에 하는 친구들이 다들 집이 멀다. 술 좋아하는 친구도 별로 없고. 그래서 대화를 많이 못했다. 그래서 아직도 전에 했던 친구들보다는 조금 서먹한 게 있다. 빨리 깨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워낙 다들 집이 멀어서 술 한잔 하자고 하면 집에 가기 바쁘다. 일부러 그런 애들을 뽑은 것 같기도 하다. 술 못 먹게 하려고(웃음). Q 초연부터 쭉 출연해왔는데, 처음부터 이렇게 세 번째 공연까지 올 줄 알았나. 그랬으면 좋겠다는 바람은 있었다. 작품이 좋다는 것에 대한 확신은 우리 모두 갖고 있었다. 그런데 사실 이 작품이 뮤지컬보다는 연극적인 요소가 강하지 않나. 그래서 ‘과연 될까?’ 했는데 첫 공연 때 반응이 너무 좋은 거다. 그래서 다들 깜짝 놀랐다. 이렇게 오래 공연을 하게 돼서, 또 내가 같이 참여하게 돼서 너무 좋고 영광이다. Q 오경필이라는 인물은 어떻게 접근했나. 캐릭터의 전사 같은 것도 설정해두곤 하나. 난 원래 캐릭터의 전사 같은 건 잘 생각 안 한다. 대본에 다 있다고 생각하거든. 오경필을 보면 정 많고 무뚝뚝한 면이 나와 비슷하다. 그 외에 나와 다른 부분, 특공전사였다든지 하는 군인의 모습만 더 갖고 가는 거지, 특별히 캐릭터를 더 연구하지는 않는다. 그보다는 상대 역할을 맡은 배우와 대화를 많이 한다. 실제로 친해지면 자연스럽게 그 호흡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서 굉장히 친하게 지낸다. 배우 대 배우 보다는 인간 대 인간의 교류가 먼저인 것 같다. 내가 그 친구를 사랑하게 되고 그 친구도 나를 사랑하게 되면 좋은 연기가 나오는 거다. Q 실제로 친한 정도가 연기에 많이 영향을 미치나 보다. 그런 게 있다. 특히 우리 작품은 실제로 친하지 않으면 못 한다. 누구 한 명이 연기하기 시작하면 작품이 산으로 간다. 다른 작품이랑은 좀 다르다. 내가 정말 작품 안으로 들어가서 진심을 갖고 하지 않으면 산으로 가게 되는 작품이다. 그래서 우리는 누구 하나 튀려고 하지 않는다. 재미있는 장면도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 선을 넘지 않으려고 한다. Q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장면이 많은데, 가장 감정 컨트롤이 어려운 장면은. 마지막 총격 장면이 가장 어렵다. 다른 장면들은 다 김수혁의 진술이고, 그 마지막 장면은 오경필의 진술이지 않나. 그 장면에서는 실제 그 감정이 훅 들어온다. 아무리 가짜라고 해도 총을 겨누고 있으니까 상대 배우들의 눈을 보면 되게 슬퍼진다. 그 때가 가장 감정을 컨트롤하기 힘들다. 울면 안 되는데 초반엔 그 장면에서 많이 울었다. 그 장면에서 내가 울고 있으면 오경필이 김수혁의 죽음을 알고 있다는 게 되지 않나. 모른다고 생각하고 연기를 해야 하는데 어떤 경우엔 베르사미가 먼저 울고 있을 때도 있다(웃음). 베르사미가 울면서 “김수혁 상병은 내일 제대한다.”고 하면 난 무슨 일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밖에 없지 않나. 베르사미가 어떤 에너지를 주는지에 따라서도 그렇게 달라진다. 요즘은 많이 안 울려고 노력하는데 어제도 좀 울컥했다. Q 관객들이 공연을 보면서 어떤 것을 얻고 돌아갔으면 하나. 우리 작품이 통일, 민족주의, 이런 거창한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다. 그냥 네 사람의 우정을 이야기하는 거다. 남과 북을 떠나 나와 옆집 사람의 이야기가 될 수 도 있는 것이다. 관객들이 우리 작품을 보시고 그냥 따뜻하게 사랑하면서 살았으면 좋겠다. 결국 우리가 얘기하는 건 사랑이다. 요즘 세상이 워낙 말도 안 되게 돌아가고 있는데, 관객들의 퍽퍽한 마음에 우리 뮤지컬이 따뜻한 차 한잔 같은 그런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 Q 연극을 하다가 뮤지컬은 재작년 로 처음 시작했다. 어떻게 하게 된 건가. (최)성신 연출님과 2007년도쯤에 짧은 2인극을 했다. 그 때 친해졌는데, 나중에 갑자기 전화가 왔다. ‘뮤지컬 하나 할래?’ 하셔서 노래가 안 된다고 했더니 노래랑 춤은 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갔더니 가자 마자 노래연습부터 시켰다(웃음). 안무도 빡세게 했고. 그렇게 뮤지컬을 시작하게 된 거다. 도 원래는 리딩공연 때 박해수가 오경필을 했는데, 피꼴로 공연 때 스케줄이 안 돼서 (이)석준이 형한테 갔다가 형도 시간이 안 돼서 나한테 왔다. 어떻게 보면 운이 좋았던 것 같다. 이건 노래가 별로 없는 걸 확인하고 했기 때문에 좀 자신감을 갖고 했다(웃음). Q 올해는 뮤지컬 에도 출연했는데. 를 피꼴로에서 공연할 때 고선웅 선배가 공연을 보러 오셨다. 공연이 끝난 후에 같이 왔던 형한테 ‘저 친구 누구냐? 괜찮은데?’ 하고 물어보셨다고 하더라. 그리고 나서 3년 후에 캐스팅을 할 때 연락이 온 거다. 첫 연습 때 내가 했던 오경필이 강렬하게 남았다고 말씀을 하시더라. 그리고 지삼출 역을 주셨다. 3년 동안 나를 안 잊으셨다는 게 감사하다. 덕분에 대극장에도 가보고, 정말 즐겁게 공연을 했다. Q 에서 눈물 많은 순위로 3위였다고. 평소에도 눈물이 많은 편인가. 그렇다. 나이를 많이 먹어서 그런가(웃음). 그리고 내가 다른 배우들이 연기하는 걸 잘 본다. 그래야 빨리 작품 안으로 들어가니까. 을 할 때는 김성녀 선생님의 연기를 보면서 안 울 수가 없었다. 일단 은 우리 선조들 이야기이지 않나. 내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그 시대를 살았다고 생각하니까 더 슬펐다. 그런데 연출님이 제일 많이 울었다(웃음). Q 배우가 되기까지의 과정도 궁금하다. 어렸을 때부터 꿈이 배우였다. 초등학교 때부터였던 것 같다. 아버지께서 중국영화나 일본 사무라이 영화를 좋아하셔서 집에 그런 비디오가 있었다. 아버님이 체육선생님이었는데, 태권도 같은 운동도 하시고 가끔씩 B급 영화에 아르바이트로 출연도 하셨거든. 중국 영화나 일본 사무라이들이 나오는 잔바라 영화, 그런 걸 보면서 액션 영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들어가서 연극반 생활을 잠깐 했고, 대학은 못 들어갔다. 그리고 군대를 다녀와서 직장생활을 좀 하다가 1998년에 대학로에 온 거다. 스물 대여섯쯤이었다. Q 나름대로 큰 결심을 하고 왔던 시기였겠다. 그렇지. 큰 결심을 하고 왔는데 아동극부터 시작을 해서(웃음). 아는 사람도 없다 보니 극단에 아예 들어가지는 못하겠더라. 원래 처음엔 공연 기획 일을 했는데, 공연 초대권을 팔아오면 한 장에 5천 원을 받았다. 근데 잘 팔지도 못했고, 배우들을 보면서 내가 쟤들보다는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웃음). 연기를 정식으로 좀 배워야겠다 싶어서 스물 여섯에 입시학원을 가서 대학에 들어갔다. 그리고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하게 된 거지. Q 그러다 중간에 5년 정도 배우를 그만뒀었다고. 내가 잠깐 몸 담고 있던 극단이 있었는데, 연출 형이랑 사이가 안 좋았다. 연기관이 서로 달랐던 거다. 회의가 들어서 연극을 그만 하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MBC 소품 팀에 있던 친한 후배한테서 연락이 왔다. 회사를 차리려고 하는데 일할 사람이 없으니 일주일만 도와달라고. 그렇게 해서 갔던 게 5년이 됐다. 5년 동안 소품팀장으로 드라마도 하고 영화도 하면서 열심히 일했다. 그런데 현장에 가면 선후배들이 오지 않나. 나보고 “왜 연기 안 하고 여기 와 있냐”고 하더라. 마지막으로 다시 연기를 해보기로 마음먹고 집사람한테 얘기를 했다. 그리고 돌아왔는데 의외로 다시 온 후부터 계속 뮤지컬을 하게 된다(웃음). 잘 된 건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다시 연기로 먹고 살고 있다. 5년 잘 놀다 온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다시 연기를 해보기로 마음먹은 데는 특별한 계기가 있었던 건가. 그냥 연기가 너무 하고 싶어서 돌아왔다. 굶어 죽어도 연기를 하려고. 내게 정말 소중한 것이 뭔지를 잠깐 모르고 있었던 거다. 그런데 5년을 떨어져 있어 보니까 알겠더라. 여기 있을 땐 그렇게 행복했는데, 일을 하면 돈을 벌지만 그게 하나도 행복하지 않더라. 돈 없어도 형들이랑 오천 원, 만원 주고 막걸리 마시면서 연기하던 때가 좋았던 거다. 그래서 다시 돌아왔다. 다행히 집사람이 이해를 해줬고, 일도 끊이지 않고 계속 하고 있어서 감사하다. Q 후배 연기자들이 진로 고민을 하면 무슨 말을 해주나. 잠깐 떠나 있어보라고 한다. 네가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는 거라면 다시 돌아와서 열심히 하면 되고, 아니다 싶으면 빨리 정리하라고. 내 길이 아닌데 괜히 부여잡고 있다가 이도 저도 아닌 채로 나이 들어서 아무도 안 찾아주게 되면 비참하지 않나. 그래서 그 한 마디밖에 안 해준다. 어차피 본인들이 알아서 하는 거지, 선배들이 해줄 수 있는 건 술 한 잔 사주는 것밖에 없다. 근데 또 그 술로 하루 버티고, 일주일 버티는 거다. 우리도 예전에 선배들이 없는 돈으로 술 사주면 그걸로 하루 버티고, 일주일 버티고, 그게 한 달이 되고 일 년이 되고 십 년이 되고 그랬으니까. 사실 이렇게 돌아왔는데도 또 힘들 때가 있다. 이걸 왜 하나, 싶을 때도 있고. 사람이 늘 행복할 수는 없지 않나. 그럴 때는 5년 전 노가다 뛰었을 때를 생각하는 거다(웃음). Q 아까 40대에 들어서면서 많이 바뀌었다는 이야기를 잠깐 했는데, 어떤 점들이 변했나. 욕심을 많이 내려놓았다. 뜨고 싶다는 욕심 같은 것. 배우들이 다들 아닌 척 하지만, 사실 다들 유명해지고 싶어하지 않나. 배우라는 직업 자체가 사람들이 많이 알아봐줘야 하는 직업이고, 한국에서는 더욱 그렇다. 어렸을 때는 나도 영화를 찍고 싶다거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런데 그런 욕심들을 자연스럽게 내려놓게 되더라. 이런 말하면 웃길 수도 있지만, 노력한다고 해서 다 스타가 되는 건 아니지 않나. 나는 스타가 될 재목은 아니라는 걸 어느 순간 느꼈다. 그래서 나는 다른 방향을 택했다. 그렇다면 좋은 배우, 훌륭한 배우가 돼야겠다고 생각한 거다. 예전엔 어느 아는 배우가 잘 됐다는 소식을 들으면 부러웠는데, 지금은 부럽지 않다. 그냥 박수 쳐주는 거지. Q 좋은 배우란 어떤 사람일까. 그게 참 힘든 건데, 좋은 배우가 되려면 사람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료들 사랑할 줄 알고,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책도 많이 보고, 옆집 사람한테도 친절하고(웃음). 거창한 게 아니라 그런 사람이 좋은 배우인 것 같다. 그런 사람이 따뜻한 연기를 하니까. 내가 지향하는 연기가 그런 거다.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는 걸 관객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그래서 일부러 따뜻한 작품을 골라서 하는 편이고. 누구에게나 따뜻한 배우가 되고 싶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기준서(www.studiochoon.com)
2015.10.07 / 조회 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