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터뷰
-
연극 '둥지' 대학로서 재공연…이세창 제작 참여
2014년 초연 이후 꾸준히 무대 오른 가족극
이인성 연출 "소중함 일깨우는 계기 될 작품"연극 ‘둥지’ 포스터(사진=애스터).[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배우 이세창이 제작에 참여한 연극 ‘둥지’가 오는 9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굿씨어터에서 공연한다.이세창이 단장을 맡고 있는 애스터문화사업단의 창단 공연이다. 이세창은 “연극 ‘둥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둥지’를 시작으로 앞으로 애스터 전용관을 대학로에 만들고 꾸준히 작품을 선보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작품은 2014년 초연 이후 꾸준히 무대에 오른 가족극이다. 해외 선교를 떠난 자식들을 대신해 손자를 키우던 노부부가 손자까지 해외에 보내야 상황이 벌어지자 손자를 잡기 위해 ‘손자 장가 보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시골을 무대로 정겨움을 전한다. 따뜻함이 느껴지는 평상, 고향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낡은 경운기 등으로 부모님 세대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구수한 사투리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잊고 지낸 소중한 것을 떠올리게 만든다.연출가 이인성은 “바쁘다는 핑계로, 사는 게 힘들다는 핑계로, 소중한 것들을 잃거나 잊어버리고 사는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R석 5만원, S석 4만원.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7.05.07 / 조회 2,289
-
[포스터 it] 태어나고, 사랑하고, 죽고, 뮤지컬 ‘우리 동네’
‘우리 동네’란 단어 하나에도 가슴이 따뜻해지고 편안해지기 마련이다. 이 편안함을 필두로 분홍색과 하늘색의 부드러운 만남으로 이루어진 포스터의 정 가운데에는 아주 흐리게 동네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흐드러진 하얀 꽃잎들은 하늘에서 눈처럼 쏟아져 내린다. 높은 사다리 의자에 앉아 마주보고 앉은 남자와 여자의 얼굴이 평온하다. 인사를 건네는 남자와 미소 지으며 바라보는 여자는 우리 동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웃 주민들인 모양이다. 포근한 색채의 포스터는 우리 동네의 친숙함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향토적인 느낌의 동네 그림은 시골 읍내 같은 느낌이 강하다. 별 다른 일이 크게 없는 조용한 마을로 보이는 동네는 평화롭고 잔잔하다. 지독히도 일상적이고 평범한 일들만이 있을 것 같은 우리 동네. 뮤지컬 ‘우리 동네’는 어떤 에피소드를 그려낼지 궁금하다. 뮤지컬 ‘우리 동네’는 손토 와일더의 퓰리처상 수상작 ‘우리 읍내’가 원작이다. ‘우리 읍내’는 어느 곳에서나 있을 법한 동네를 배경으로, 그곳에서 일어나는 평범한 일상을 통해 무심코 지나치는 하루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일깨워준다. 1938년 초연 이후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에서 연극으로 수차례 무대에 올랐지만 뮤지컬로는 처음이다. 이 작품은 1979년부터 1995년 사이의 파주를 배경으로 그곳을 터전 삼아 소중한 삶을 일궈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막도 없고 장치도 없는 무대에 ‘무대감독’이 등장해 관객들에게 우리 동네에 대해 설명한다. 이곳이 어디인지, 누가 살고 있는지 등 마을의 풍경, 가족 간의 대화 등 평범한 일상이 무대 위에 펼쳐진다. 뮤지컬 ‘우리 동네’은 독일 음악극 형식을 따르는 표현주의적 뮤지컬이다. 탄탄한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하되 음악이 내러티브의 약점을 보완해 준다. 작품의 해설자인 동시에 극중 인물로 등장하는 무대감독은 탭댄스를 추면서 등장해 관객들의 작품 몰입을 방해한다. 극중에 나오는 스물 두 곡의 노래 가사는 대부분 의역했고 상황에 따라 추가하기도 했으며 클래시컬한 가스펠 느낌을 준다. 뮤지컬 ‘우리 동네’는 오는 2월 4일부터 3월 27일까지 대학로 예술극장 나무와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스테이지 강태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1.01.24 / 조회 14,477
-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나만의 드라큘라를 말하다 - 뮤지컬 ‘드라큘라:더 뮤지컬?’
유쾌한 웃음이 있는 뮤지컬 ‘드라큘라:더 뮤지컬?’는 코믹호러 영화 ‘아담스패밀리’의 작가 릭 애보트(Rick Abbot)가 그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담아 탄생시킨 작품이다. 기상천외하고 엉뚱한 웃음 속에 사회에 대한 풍자를 자연스레 녹여내는 기발함이 돋보인다. 미국 전역에서 20여 년이 넘게 공연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 뮤지컬로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명작이기도 하다.그리고 2009년 서울 대학로에서도 그 힘은 통했다. 키 크고, 매너도 좋은데다 유머감각까지 겸비한 훈남 드라큘라 덕에 누구라도 넙죽 목을 내어줄 형상. 다음은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는 뮤지컬 ‘드라큘라:더 뮤지컬?’에 대한 두 배우 김동호와 최대철과의 수다.기자 : 처음부터 뜬금없는 질문을 던져볼게요. 전 여름에 모기에게 그렇게 잘 물려요. 왜 그런거죠? 피마다 맛이 다르나요? 정말 맛있는 피가 따로 있어요? 김동호(이하 김) : 하하. 난 피 맛이 다른지는 모르겠고, 굳이 맛있는 피를 골라보자면 소피! (...소피..? 소피?! 시워드 박사의 부인이자 미나 시워드의 엄마인 그녀? 동호배우 취향이 이랬단 말이죠?) 최대철(이하 최) : 나는 관객들의 피? 늘 피 냄새가 다르다는 매력이 있단 말이지.김 : 대철형님, 지금 팬 관리 하는거죠? 아무리 그래도 난 형보다 영(Young)하잖아. 절대 못 따라올걸요?최 : 무슨 소리? 드라큘라는 불면의 존재라고. 조금 더 늙은 드라큘라가 더 멋져보일걸?기자 : 흠흠. 드라큘라치고는 두 분 모두 살짝 유치하신 면이 있네요. 그러지마시고 두 분 서로 칭찬 좀 해주세요.최 : 동호씨는 딱 봐도 멋있잖아요. 여자들이 목 물리기를 저절로 바라게 되는 외모라고나 할까?김 : 하하. 감사합니다. 형님은 제가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가 가장 큰 매력이죠.기자 : 이제야 분위기가 좀 훈훈하네요. 그런데 계속 공연을 하다보면 이젠 인간인지, 드라큘라인지 헷갈릴 때도 있겠어요? 최 : 안 그래도 요즘 예쁜 여자만 보면 “나에게 오시오~”라고 말하는 버릇이 생긴 것 같아요.기자 : 하하. 지난번 기자간담회 때 유부남임을 밝히지 않으셨던가요? 집에서 혼나시면 어쩌려고. 말 나온 김에 혹시 부인께서, 혹은 여자친구가 흡혈귀가 된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김 : 전 아마 헤어질 것 같은데, 너무 현실적인가?최 : 남자가 그러면 쓰나? 난 그래도 영원히 사랑할 수 있어.김 : 형님, 오늘 너무 관리하시는 거 아닌가요? 이러다 나만 나쁜 X 되겠어요!기자 : 하하. 두 분은 참 같으면서도 다르고, 다르면서도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공연을 본 여성 관객들이 반하지 않을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럼 이제 아직 두 배우 분들의 매력을 알지 못한 관객들을 낚아볼까요? 공연 홍보 겸 배우님들의 재치 테스트입니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드라큘라’로 4행시를 지어주세요.김 : 기자님. 다 좋은데 ‘큘’은 좀 심하지 않나요?최 : 그러게, 큘? 기자 : .....아...그렇군요. 그렇지만 배우님들의 재치를 믿습니다. 뭐, “큘큘큘ㅋㅋㅋ” 이런 것만 하지 말아주세요. 하하.김 : “드”라큘라로 4행시라, 마땅한 게 없더“라”도 “큘”큘큘 따위는 안 할 거다. 음, 뭐가 좋을까? “라” 라라라~?최 : 오~ 제법인데? (...제법이라고요? 네?)김 : (으쓱) 이제 형님 차례.최 : “드”라큘라. “라”디오에서나 듣던 드라큘라는 잊어라. “큘”가이라고 생각하지도 마라. “라(나)”만의 드라큘라를 경험해보라.조하나 기자 newstage@hanmail.net
2009.04.29 / 조회 27,141
-
<드라큘라 : 더 뮤지컬?> 엉뚱한 상상으로 풀어내는 드라큘라 이야기
코믹한 설정과 독특한 캐릭터의 가감을 통해 색다른 코미디를 선사하고자 하는 뮤지컬 이 한국 공연을 시작했다. 지난 20여 년간 미국 전역에서 공연되어 온 은 영화 ‘아담스패밀리’의 원작 소설가이자 유명한 패러디 작가인 릭 애보트(Rick Abbot)의 작품. 런던의 한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무언가 엉성한 드라큘라와, 그를 퇴치하기 위한 신념으로 뭉친 닥터 반헬싱, 정신병원 환자 보리스, 까칠한 하녀와 독특한 개성의 시워드 가족 등이 등장해 벌이는 한바탕 소동을 그리고 있다. 작품 속 드라큘라 역에는 지난 해 의 ‘그’ 역으로 분했던 김동호와 , 등에 출연한 최대철이 맡았으며, 지난 해 뮤지컬 에 서며 개그 뿐 아니라 무대로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김미려가 결혼 생각에만 빠져있는 연극 배우 마리 화나 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드라마와 연극 및 뮤지컬 무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다른 개그맨들에 대해 “경쟁자로 밖에 안 보인다”며 활짝 웃어 보인 김미려는 본 공연에 앞서 열린 프레스콜 무대에서 “세상을 다 가진 것 같다”고 말하며 작품과 배역에 대한 큰 만족감을 나타내는 모습이었다. 은 4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대학로 상상 나눔 씨어터에서 공연한다. 뮤지컬 공연장면모두가 4차원, 시워드 가족연극 배우 마리 화나 역의 김미려빠져나올 수 없는 드라큘라의 매력"이사람 앞에선 나라 이름 이야기 하면 안되요""드라큘라의 정체가 이곳에 나와 있을 거야!""우린 모두 속고 있다고요!""나를 건드리면 안된다고!"까칠한 하녀의 궁금증을 건드린 그.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다큐멘터리 허브(club.cyworld.com/docuherb)
2009.04.02 / 조회 15,196
-
<우리동네> 소소한 일상이 행복이었네
매일 아침 저녁으로 보는 가족들, 친구와의 수다, 귀가길 만나는 아름다운 저녁노을….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작은 일상 하나 하나가 행복임을 생각하지 못한다. 특별한 이벤트, 극적인 행운이 주는 아드레날린을 추구하는 우리들에게 이건 일상의 반복 중 하나니. 하지만 한 작품이 말을 걸고 있다. 지금, 공기와 같은 당신의 일상을 소중히 하라고. 결코 영원하지 않으니…. 당연해서 잊고 사는 일상과 죽음에 대해...뮤지컬 는 평범한 동네,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하지 않은 이야기를 보여준다.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매번 식사를 준비하는 어머니, 이웃의 출산 소식, 동네 괴팍한 술주정뱅이, 자상한 아버지와 이성과 용돈에 민감한 사춘기 아이들. 제목처럼 배경도 평범하기 그지없다. 때는 1980년대 어느 즈음. 산등성이를 끼고 2000명도 안 되는 주민들이 사는, 고즈넉한 서울 주변의 어느 동네, 그곳이 우리 동네다. 이곳의 하루는 다른 하루들과 비슷하다. 아침 동이 틀 무렵, 배씨 아들 종현이는 신문배달을 하고 숙자 엄마는 우유배달을 한다. 김씨 부인과 이씨 부인은 분주한 아침준비 뒤 아이들을 학교로 보내고 만나 수다를 떤다. 상우와 선영이는 방과 후 수학문제 풀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동네 아주머니들은 성가대 연습을 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소박하고, 평범한 동네의 모습이다. 물론 로맨스도 있다. 드라마틱하지 않지만 예쁜 연애담이다. 이런 삶 속에서 죽음은 애써 외면하다 이내 잊고 살아가버리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일 것. 여기선 삶과 죽음이 샴 쌍둥이처럼 붙어있다는 명백한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함을 이야기 한다. 항상 곁에 있던 가족이, 이웃이 홀연히 죽음을 따라 버리고, 죽은 자의 돌아온 삶과 남겨진 사람들을 보고 있노라면 매일 똑 같은 하루하루가 얼마나 큰 행복인지를 되새김질 하게 된다. 이 작품의 미덕은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내 삶이 담겨 닮겨있다는 점이다. 소소한 일상에 돋보기를 갖다 대는 가 하면, 멀찍이 떨어져 쓱 훑는 시선은 남의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가슴을 두드린다.절제된 무대, 삶으로 채워넣어무대에는 특별한 무대장치라곤 찾아볼 수 없다. 심지어 흔한 소품도 발견되지 않는다. 나래이터가 ‘저쪽에 커다란 은행 나무’가 있다고 하면, 관객은 저마다 자신이 어린 시절 놀았던 큰 나무를 대입시키곤 한다. 주 무대가 되는 가정집의 거실과 부엌에도 배우들의 동작만으로 짐작 하게 한다. 극도의 절제를 추구한, 소품 대신 삶을 더 채워 넣는 작품이다.노래도 귀에 잘 들어오는 편. 특히 딸을 결혼을 지켜보다 눈물을 찍어내며 ‘결혼하면 여자만 고생인데’라고 읊는 어머니의 노래가 재미있다. 가수 리치가 상우역으로 출연해 주목 받고 있고, 현재 6번째 앵콜 공연 중이다. 이 작품은 1938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손튼 와일더의 연극 'Our town'을 우리 식으로 각색해서 만든 뮤지컬. 동네와 이웃, 가족에 대한 시선은 어디를 가던 비슷한지 사람들의 일상과 죽음이라는 쉽지 않은 이야기를 따뜻하게 풀어내 공감을 이끌어낸다. 삶과 죽음. 인간이 거스를 수도, 바꿀 수도 없는 흐름을 항상 염두해 두며 살아가는 사람은 별로 없다. 는 극장문을 나오며 죽음, 일상을 생각하게 한다. 당연하게 잊고 살아가는 걸 상기하게 만드는 것만큼 힘든 건 없다. 그래서 특별한 작품이다.글: 송지혜 기자(인터파크ENT song@interpark.com)
2008.04.20 / 조회 11,599
-
<굿바이걸> 여전히 달콤한 로맨틱 코미디
34살의 싱글맘 폴라. 그녀는 매번 사귀던 남자에게 어이없게 차이곤 하는, 사랑에 있어서 순진하기만 한 여자다.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뉴욕으로 온 엘리엇. 그는 고집 세지만 정도 많은 배우이자 독신남. 이 둘이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동거를 시작한다. 폴라를 버리고 간 전 남자친구가 엘리엇에게 세를 놨기 때문. 이들은 집을 어떻게 나눠 사용하고, 집세는 어떻게 부담할 것인지 등으로 기싸움을 벌인다. 뮤지컬 의 전반부 이야기다. 어디서 쌍둥이가 돌아다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낯익은 스토리 아닌가. 이 둘이 어느 순간 서로에 대해 애틋한 마음을 가지고 사랑에 빠진다는 건 예상되는 바다. 물론 한 두 번의 위기도 찾아오지만 이들은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 새롭진 않지만 달달함은 듬뿍의 스토리는 이처럼 로맨틱 코미디의 전형적인 공식을 따르고 있다. 처음에는 으르렁 거리면서 싸우다가 정들어 사랑에 빠지고, 몇 번의 어려움도 잘 이겨낸다. 이야기에서 참신함과 새로움을 찾긴 어렵다. 하지만 로맨틱 코미디가 갖는 따뜻함과 달콤함도 고스란히 지니고 있다. 잘난 건 없지만 서로 보듬어 주는 인물들과 양념처럼 첨가된 코믹한 요소, 극작가 닐 사이먼의 유머가 맵고 시진 않지만 달콤한 재미를 주고 있는 거다. 특히 캐릭터들이 사랑스럽다. 남자 말이라면 철썩 같이 믿다가 배신 당하곤 하는 여자 폴라, 철없는 엄마 때문에 나이보다 조금 더 자란 정신연령을 지닌 딸 루시, 큰 소리 잘 내고 괴팍하기 그지 없는 배우 엘리엇이라는 캐릭터들이 주는 재미가 쏠쏠한 것. “더 이상은 차이고 싶지 않아”라고 되 뇌이면서도 쉽게 사랑에 빠져 버리는 여자는 불안하면서도 사랑스럽고, 뉴욕의 첫 연극 데뷔에서 참패를 맛보고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악평을 술로 받아내는 남자도 재미있다. 은 1977년 극작가 닐 사이먼이 쓴 동명의 영화를 뮤지컬화한 작품. 등으로 세계적인 극작가로 이름을 날리는 그의 재치 있는 대사와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뮤지컬이다. 국내공연에서는 무엇보다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인다. 엘리엇 역을 맡은 정성화는 신뢰를 주는 배우로 자리매김 한만큼 이 무대에서도 제 몫을 다한다. 능글거리고 제멋대로지만 정도 많은 엘리엇을 제대로 보여주는 한편, 안정감 있는 노래로 귀를 즐겁게 한다. 폴라역의 하희라도 30대 중반의 싱글맘을 잘 연기해주고 있고, 딸 역을 맡은 이지민도 에서 보여준 영특함을 다시 보여준다. 이 작품의 넘버 역시 듣기 쉽기 달달해서 귀가 즐겁다. 하지만 예상 가능한 전개가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작품으로 인터미션 포함, 2시간 30분이라는 러닝타임은 관객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맵고 짜거나 쌉쌀한 무대 맛을 즐기는 관객이라면 은 심심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달콤함과 따뜻함을 즐기는 관객이라면 연인과 함께 흐믓하게 극장을 나올 수 있는 작품이라 할 만 하다. 글 : 송지혜(인터파크ENT song@interpark.com)
2008.04.15 / 조회 10,871
-
[굿바이걸] 하희라와 정성화의 황당달콤 로맨스
오랜만에 뮤지컬로 무대에 선 하희라와 현재 뮤지컬계 섭외 1순위 배우 정성화가 만나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뮤지컬 [굿바이걸]의 연습 현장이 공개되었다. 코믹하고 재치있는 작품으로 유명한 닐 사이먼이 자신의 영화 시나리오를 뮤지컬로 옮긴 [굿바이걸]은 줄줄이 남자들에게 이별을 통보 받은 미모의 전직 브로드웨이 댄서이자 이혼녀 폴라와 까칠하기 이를 데 없는 배우 엘리엇이 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진정한 사랑에 눈 뜨게 된다는 로맨틱 코메디. 지난 6일 충무아트홀에서 공개된 연습현장에서는 2004년 모노 드라마 연극 이후 오랜만에 무대 나들이에 나선 하희라와 얼마 전 뮤지컬 [라디오스타]를 마친 정성화, 그리고 뮤지컬 [애니] 등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냈던 이지민이 각각 폴라와 엘리엇, 그리고 폴라의 딸 루시로 분해 공연의 장면들을 연출했다. 1998년 뮤지컬 [넌센스] 이후 오랜만에 뮤지컬로 찾아온 하희라는 “닐 사이먼 특유의 코메디가 대본에 고스란히 녹아있어 보면 볼수록 재미있는 작품”이라며 작품 선택 이유를 말하고 “좋은 배우와 함께 무대에 서게 되어서 공부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상기된 표정을 감추지 않았다. 더욱이 “최고의 배우와 최고의 작품에 참여하면서 팀에 누가 될까 본 연습 시작 2주 전부터 노래와 안무를 따로 연습했다”면서 공연에 대한 남다른 열의를 표하기도 했다. 고집쟁이 배우 엘리엇 역의 정성화는 “어린시절 책받침에서만 보고 좋아했던 배우를 직접 만나 설레인다”면서 “이제는 영지버섯 달인 물을 챙겨주는 건강 도우미가 되어 준다”며 하희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개그맨으로 출발해 지금은 뮤지컬계에서 실력있는 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정성화는 “나의 지금과 작품에 대해 좀 더 느리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무대만의 특징”이라며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때까지 무대에 남고 싶다”고 해 뮤지컬 무대에서의 그의 모습을 앞으로도 만나볼 수 있음을 나타냈다. 재미와 더불어 가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는 뮤지컬 [굿바이걸]은 오는 3월 28일부터 백암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 황선아(인터파크ENT 공연기획팀 suna1@interpark.com) 사진 : 다큐멘터리 허브(club.cyworld.com/docuherb)
2008.03.07 / 조회 24,945
-
하희라, 홍은희 등 브라운관 스타 무대진출 러쉬
브라운관에서 발돋음한 스타들의 ‘무대 진출’이 늘고 있다. 네 남녀의 엇갈린 감정과 사랑의 관계가 미묘하게 펼쳐지는 연극 [클로저]. 한국에서도 이미 다섯 차례나 막을 올린 이 작품이 탤런트 홍은희를 이성적인 사진작가 역에 캐스팅 해 오는 3월 28일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에서 다시 한번 관객들 앞에 선다. 지난 공연에서는 김지호가 이 역을 맡았었다. 같은 날, 새 무대에 서는 또 한 명의 배우가 있다. 백암아트홀에서 만날 수 있는 닐 사이먼의 유쾌 상쾌 로맨틱 뮤지컬 [굿바이 걸]에서는 매번 남자에게 버림 받는 ‘폴라’ 역할로 하희라가 나선다. 정성화와 함께 출연하는 하희라는 2004년 모노 드라마 연극 [우리가 애인을 꿈꾸는 이유] 이후 오랜만의 무대 나들이다. 연극열전 2의 세번째 작품인 연극 [리타 길들이기]에 최화정이 배움에 목말라하는 열정적이고 깜찍한 리타로 등장한다. 17년 전 동명의 작품에 같은 역할로 출연한 이후 2008년 선보이는 ‘리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극 [블랙 버드]에서 12살 때 40대 이웃집 아저씨와 성관계를 맺고 사라진 20대 후반의 ‘우나’ 역할로 추상미가 3월 25일부터 오랜만에 대학로 무대 컴백을 알린다. 2005년 김광보 연출의 연극 [프루프] 이후 3년만이다. 또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 양희경은 3월 6일부터 시작되는 연극 [민자씨의 전성시대]에서 카바레 가수 박민자로 변신한다. 집 나갔다 10년 만에 딸을 찾아 온 철없는 엄마 박민자의 사연많은 인생이 능청스런 유머와 시원한 노랫소리에 어우러진다. 이 작품에는 시트콤에서 ‘타조알’로 신고식을 한 배우 김영준이 딸을 짝사랑하는 시인 지망생 철수역으로 출연한다. 글 : 황선아(인터파크ENT 공연기획팀 suna1@interpark.com)
2008.02.13 / 조회 2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