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터뷰
-
뮤지컬 ‘서른즈음에’ 산들(B1A4)-케이(러블리즈) 출연
뮤지컬 ‘서른즈음에’가 티켓오픈과 동시에 티켓예매사이트 두 곳에서 통합 예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멜론티켓에서 가능하며 9월 17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작품은 고(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작사?작곡 강승원의 대표곡들로 이루어졌다. 공연은 인생에서 가장 되돌리고 싶은 순간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해 삶에 대한 후회와 기억, 서른즈음에 겪는 사랑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주크박스 뮤지컬로 담았다.뮤지컬 ‘서른즈음에’는 팍팍한 삶의 무게를 견디는 2017년의 중년 현식과 꿈과 사랑을 찾는 1997년의 청년 현식의 이야기다. 출연진은 배우 이정열과 산들(B1A4), 조순창, 백형훈, 유주혜, 케이(김지연_러블리즈) 등이 무대에 오른다.뮤지컬 ‘서른즈음에’는 10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만날 수 있다.사진제공_ ㈜에그플랜트/뮤지컬 서른즈음에 문화산업전문회사박민희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7.08.31 / 조회 2,883
-
뮤지컬 ‘서른 즈음에’ B1A4 산들, 러블리즈 케이 등 캐스팅 공개
뮤지컬 '서른 즈음에'가 최종 캐스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연습에 박차를 가한다.뮤지컬 '서른 즈음에'는 고(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작사, 작곡한 강승원의 대표곡들로 이루어진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서른 즈음에 겪는 사랑과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웃음으로 그려낼 예정이다.팍팍한 삶의 무게를 견디며 2017년을 살아가는 중년 ‘현식’ 역에는 뮤지컬 배우 이정열과 조순창이 캐스팅됐다. 꿈과 사랑을 찾는 1997년의 청년 ‘현식’ 역에는 그룹 B1A4 산들과 백형훈이 열연한다. 긍정의 아이콘 여주인공 ‘옥희’ 역에는 뮤지컬 배우 유주혜와 그룹 러블리즈 케이가 맡는다. 케이는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뮤지컬에 도전하게 됐다.뮤지컬 ‘서른 즈음에’는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비롯해 성시경의 ‘처음’, ‘태양계’, 이적의 ‘나는 지금’, 자이언티의 ‘무중력’, 윤도현의 ‘오늘도 어제 같은 나는’ 등 강승원의 주옥같은 명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뮤지컬 ‘서른 즈음에’는 10월 20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공연한다.사진 제공_(주)에그플랜트강진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2017.08.25 / 조회 2,465
-
뮤지컬배우 '조순창·윤정렬' 일 냈다…5월15일 매드쇼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뮤지컬배우 조순창·윤정열 두 사람이 신개념의 ‘매드쇼’를 선보인다. 두 사람은 MC로 출연해 무언가에 미쳐있는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관객에게 들려준다. 항상 무대 뒤 공연을 빛나게 만들었던 앙상블, 이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본인의 이야기를 하나씩 꺼내보인다. 오랜 시간동안 ‘뮤지컬 배우’라는 이름으로 무대를 빛냈던 그들의 이야기, 그들이 흘린 수많은 땀과 눈물, 웃음의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일명 매드쇼(M.A.D SHOW)다. 이번 행사는 5월 15일 공연장 ‘플랫폼 창동 61’에서 그 첫 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슬로건은 ‘미친 듯이 행복하고 싶어, 미친 듯이 살고 있는 지금’이다. ‘지금, 당신은 진짜 행복한가’라는 질문을 던진다.‘일 속에 파묻힌 당신의 모습이 행복인가’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일까’ ‘나는 지금 무엇인가에 미쳐서 살고있는가’란 질문을 통해 ‘매드 병원’이라는 공간 속에서 의사와 환자의 콘셉트로 이야기를 나누는 식이다. 매드쇼는 M.A.D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고 한국vj협회가 후원해 공연홍보 티저 및 공연 과정을 유튜브 (M.A.D entertainment)채널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전석 3만원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29일까지 모든 공연의 유료티켓 지참 시 3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랫폼 창동61’에서 열린 4월 공연의 유료티켓을 지참할 경우에도 30% 할인해준다.▶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실시간 뉴스와 속보 ‘모바일 뉴스 앱’ | 모바일 주식 매매 ‘MP트래블러Ⅱ’▶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3.0’ | ‘이데일리 본드웹 2.0’▶ 증권전문가방송 ‘이데일리 ON’ 1666-2200 | ‘ON스탁론’ 1599-2203<ⓒ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017.04.25 / 조회 2,266
-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다, 뮤지컬 <러브레터> 개막
새하얀 눈밭에서 여주인공이 “오겡끼데스카”를 외치는 장면으로 유명한 이와이 순지 감독의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창작뮤지컬 가 지난 2일 개막했다. 한국의 창작진이 대본, 작사, 작곡, 연출을 맡아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된 뮤지컬 는 사고로 연인을 떠나 보낸 히로코가 죽은 약혼자와 똑같은 이름을 가진 여성과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죽은 약혼자의 어린 시절 첫사랑의 비밀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제작진과 배우들은 3일 오후 작품의 주요 장면을 언론에 공개했다. 이날 김지현, 곽선영, 조상웅 등 주요 배우들은 작품의 1막에 해당하는 장면과 노래 13곡을 선보였다.프레스콜에서 공개된 1막은 죽은 약혼자를 그리워하는 히로코와 과거의 아픈 기억 속에 갇혀 살고 있는 이츠키를 번갈아 보여줌으로써 상반된 두 캐릭터가 확연히 드러났다.연인 이츠키가 2년 전 세상을 떠났지만 아직도 그의 약혼녀 히로코는 그를 잊지 못하고 있다. 그의 추도식날 히로코는 그의 중학교 앨범에서 옛 주소를 발견하고 그리운 마음에 안부를 묻는 편지를 보내게 된다. 며칠 후, 거짓말처럼 답장이 날아오고 히로코는 편지를 보낸 사람이 그와 같은 이름을 지닌 여자이며, 그의 중학교 동창임을 알게 된다. 김지현과 곽선영이 1인 2역으로, 연인을 잊지 못하는 와타나베 히로코와 그녀에게 답장을 보내는 맑고 활달한 성격의 후지이 이츠키를 맡았다. 1인 2역이라 매 신마다 다른 역으로 등장해야 어려움에도 두 여배우들은 각 장면마다 막힘없이 감정선을 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조상웅과 강기둥은 히로코의 연인인 후지이 이츠키의 소년시절 후지이 이츠키로 분해 밝고 순수한 첫사랑의 모습을 표현했다.뮤지컬로 재탄생된 는 원작 영화의 추억을 곱씹어 볼 수 있는 재미와 캐릭터에 맞는 노래까지 더해져 무대만이 줄 수 있는 아련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날 공개되지 않은 2막에서는 유명한 눈밭 장면이 무대화되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변정주 연출이 총 지휘를 맡은 는 2015년 2월 15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만날 수 있다. 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사진: 기준서(www.studiochoon.com)
2014.12.04 / 조회 9,603
-
“두 여자의 성장 이야기가 될 것” 뮤지컬 <러브레터> 제작발표회
영화에서 뮤지컬로 재탄생하는 가 지난 28일 제작발표회를 열고 작품의 주요 넘버와 주연배우를 소개했다.는 한국 창작진과 배우들의 열정을 높이 사는 일본인 이이즈카 마사키 대표가 설립한 피에씨코리아가 제작하는 첫 번째 뮤지컬로 작년에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 을 올린 바 있다.일본 이와이 슌지 감독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는 사고로 연인 이츠키를 떠나 보낸 히로코가 죽은 약혼자와 똑같은 이름을 가진 여성과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죽은 약혼자의 어린 시절 첫사랑의 비밀을 알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이번 공연에서 의 김지현과 의 곽선영이 사고로 연인을 떠나 보낸 와타나베 히로코와 죽은 약혼자와 이름이 똑같은 여성인 후지이 이츠키 1인 2역을 맡았으며, 소년 이츠키 역에는 의 조상웅과 강기둥, 또한 죽은 친구의 연인인 히로코를 사랑하며 옆에서 지켜주는 아키바 역에는 의 박호산과 의 윤석원이 캐스팅됐다.김선일 프로듀서(좌)와 변정주 연출(우)이날 제작발표회에 앞서 김지현, 곽선영, 박호산, 조상웅 등 전체배우들은 ‘편지, 누구일까?’, ‘첫 눈에 반한다는 말’, ‘선물’, ‘좋아하는 사람 있니?’ 등 의 대표적인 넘버 7곡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키웠다.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김선일 프로듀서는 “영화의 아련함을 뮤지컬로 만들 수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뮤지컬 작업을 시작하게 됐다. 영화 개봉 당시 대만과 중국에서도 흥행을 했었는데, 이번에 작품을 잘 올리고 난 후, 향후에 해외진출 계획도 있다.”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이 작품의 대본과 작사를 맡은 윤혜선은 “영화가 워낙 유명해서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오히려 영화를 많이 보지는 않았다. 원작에 명장면과 명대사들이 많은데 ‘이것을 어떻게 무대로 가져올까’가 가장 큰 고민이었다. 첫사랑에 관한 이야기지만 그 안에는 사람이 사람을 만나 사랑하고 이별하는 성장에 관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변정주 연출 또한 두 여성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라고 운을 떼며 “히로코는 아픈 기억이 현재를 잡고 있어서 힘든 여자이고, 이츠키는 아픈 기억을 잃어버려서 현재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한 명은 아픈 기억을 떨쳐 버림으로, 한 명은 잃어버린 그 기억을 되찾음으로 인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김지현 히로코와 이츠키 1인 2역을 연기하는 김지현은 “두 인물 자체가 성격이나 말투 등 모든 것이 다르다. 뮤지컬이다 보니 노래가 들어오면서 영화의 캐릭터보다는 좀 더 적극적인 주인공이 된 것 같다. 자신의 생각과 상황과 아픔을 노래로 좀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게 되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김지현과 더블 캐스팅된 곽선영은 “1인 2역을 하다 보니 등장과 퇴장이 반복되어 체력과 감정선 잡기가 힘들었지만, 여배우에게 무한한 사랑을 제공해주는 연출님이 계셔서 힘을 낼 수 있다.”고 말해 객석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박호산은 본인이 연기하는 아키바 역에 대해 “아키바는 마음이 넓은 사람이다. 아키바의 사랑은 누구나 다 하는 사랑이다. 단지 옛사랑을 잊지 못하는 히로코 때문에 속상하지만 그녀를 이해하려고 노력할 뿐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박호산과 곽선영(위), 안소연과 조상웅(아래)이 작품의 매력에 대해 변정주 연출은 “이 작품은 여자 지킬앤하이드 같다. 이츠키라는 아픔이 있지만 밝은 여자와 히로코라는 차분하지만 상처가 있는 여자 사이를 손바닥 뒤집듯이 왔다갔다하는 배우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무대에서만 가능한 아름다운 노래도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마지막으로 그는 “영화를 처음 봤을 때 느꼈던 감동과 느낌을 중간자가 되어 관객에게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라는 사람을 필터로 해서 관객에게 전달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지 원작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예쁘고 맛있게 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에 집중했다. 영화를 보지 않으셨던 분이나, 영화를 좋아하셨던 분 등 어떤 분들이 보더라도 이 작품이 재미있을 수 있게 마지막까지 열심히 작업하겠다.”고 말했다.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사진: 배경훈(Mr.Hodol@Mr-Hodol.com)
2014.10.29 / 조회 9,196
-
“오겡끼데스까” 영화 <러브레터>, 뮤지컬로 재탄생
뮤지컬 가 오는 12월 국내 첫 무대에 오른다.이와이 슌지 감독의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는 사고로 연인을 떠나 보낸 히로코가 죽은 약혼자와 똑같은 이름을 가진 여성과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죽은 약혼자의 어린 시절 첫사랑의 비밀을 알게 된다는 내용으로 영화는 1999년 개봉 당시 전국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의 김지현과 의 곽선영이 후지이 이츠키, 와타나베 히로코 1인 2역으로 캐스팅됐으며, 첫사랑의 아이콘 소년 이츠키 역에는 의 조상웅과 강기둥이 번갈아 연기한다.또한 죽은 친구의 연인인 히로코를 사랑하며 옆에서 지켜주는 아키바 역에는 의 박호산과 의 윤석원이, 소녀 후지이 이츠키 역에는 유주혜, 안소연이, 후지이 이츠키의 할아버지와 엄마 역에는 각각 이서환, 강정임이 출연한다.변정주 연출을 비롯 김길려 음악감독, 윤혜선 작사가 등이 참여하는 뮤지컬 는 17일부터 온라인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은 12월 2일부터 2015년 2월 15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만날 수 있다.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사진: 로네뜨 제공
2014.10.17 / 조회 8,207
-
[포토스토리] (어깨를 들썩거리며) “하, 하, 하, <삼총사> 우리는 하나!”
높게 쳐 든 칼을 모아 네 남자가 외치는 우렁찬 다짐. “우리는 하나!” 뮤지컬 가 지난 2월 20일부터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17세기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용감한 총사들의 정의를 위한 결투가 펼쳐지는 이 작품은 알렉상드르 뒤마가 쓴 원작에 브라이언 아담스, 스팅, 로드 스튜어트가 함께 부른 ‘올 포 러브’(All for love) 등 유명 넘버가 더해졌다. 무엇보다 한국 관객들의 기호를 파악한 각색과 유쾌한 전개가 인기몰이의 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2009년 초연 이후 재공연을 이어오고 있는 는 올해 무대에서 촌스러운 시골 청년에서 총사로 거듭나는 달타냥 역에 엄기준, 박진우, 이창민, 규현, 준 케이를 만나볼 수 있다. 삼총사 중 전설적 검객인 아토스 역은 남경주, 신성우, 이건명이, 로맨티스트 아라미스는 김민종, 민영기, 손준호가 맡았으며, 화끈한 사나이 포르토스 역은 김법래와 조순창이 변신 중이다. 원더걸스로 세계를 누볐던 예은이 자신의 첫 뮤지컬로 콘스탄스로 변신하는 모습 또한 지켜볼 수 있다. 갑작스런 자전거 사고로 신성우가 쇄골 골절 수술 후 회복을 위해 당분간 무대에 서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다.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기준서(스튜디오춘 www.studiochoon.com)
2013.03.18 / 조회 12,055
-
[살롱 in DRESS CIRCLE] 빠져나올 수 없는 무대의 매력은? <삼총사> 남경주
뮤지컬 OST와 프로그램북, 각종 캐릭터인형 등이 가득한 블루스퀘어 드레스서클에서 이뤄지는 관객과 배우의 만남, '살롱 인 드레스서클' 2탄의 주인공은 바로 남경주다. 지난 25일 저녁 진행된 이번 만남에서는 남경주가 현재 출연중인 에서부터 20년 전 공연의 추억, 빠져나올 수 없는 무대의 매력 등에 대한 이야기가 한가득 펼쳐졌다. '아니, 내가 벌써 한 시간이나 얘기했단 말이야?'하고 배우도 깜짝 놀랐을 만큼, 모두가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었던 이날의 대화 속으로 들어가보자. 이야기는 현재 남경주가 출연중인 에서부터 시작됐다. 지난 20일 개막해 한창 공연중인 에서 남경주가 맡은 역할은 프랑스 국왕의 친위부대 '삼총사'의 리더 아토스로, 뛰어난 검술과 카리스마를 두루 갖춘 인물이다. 에 출연하던 중 출연 제안을 받은 남경주는 처음 대본을 봤을 때 지금과는 다른 느낌을 받았다고. "사실 처음에는 좀 실망했어요. 대본이 복잡하거나 어려워서 도전의식이 생기는 작품이 아니고, 좀 간단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근데 결과적으로는 대본에 여백이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배우들이 대본 뒤에 숨은 것들을 상상하고 찾아낼 수 있으니까 굉장히 재미있어요. 사실 에서 같은 역할을 오랫동안 하면서 익숙해진 곳을 좀 벗어나고 싶었는데, 를 하면서 나를 낯선 곳에 놓아보니까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외국인 스텝이 무대 위 발걸음 수까지 하나하나 정해주었던 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로 진행된 연습은 새로운 보람도 가져다 주었다고 한다. "예를 들면, 달타냥이 한번도 삼총사한테 자기가 총사가 되고 싶다는 얘기를 한 적이 없어요. 근데 느닷없이 (아토스가) '이봐, 자네 총사가 되고 싶다고 했지?' 하고 묻는 거에요. 이걸 하면서 계속 뭔가 찜찜하고 거짓말을 한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계속 고민하다가 갑자기 생각이 난 거죠. 그래서 같은 역할을 하는 이건명씨한테 전화해서 설명하고, 연출진한테도 얘기를 해서 대사를 바꿨어요. 이렇게 내가 작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도 행복한 일이죠. 계속 새롭게 엔돌핀이 솟고, 연구하고 싶은 것들도 생기고." 어떤 배우는 맡은 배역에 충실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도 계속 그 역할을 연기한다지만, 남경주는 평상시 자신과 극중 주인공을 분리한다고 한다. 일상적인 삶에서 보이는 성실한 자세가 캐릭터에도 반영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남경주로 살다가 극장에 들어가서 분장을 하면서 '내가 누구지, 나는 뭘 중요하게 생각하며 사는 사람이지?' 그런 것들이 머리에 들어오면서 아토스가 되는 거죠. 공연이 끝나면 싹 잊어버리고 다시 남경주로 돌아가요. 관객들에게 보여지는 인물은 남경주와 남경주가 표현하고자 하는 아토스가 겹쳐진 인물 같아요." 다음으로 이어진 팬들과의 문답시간, 잠시 머뭇거리던 참가자들은 금세 질세라 여기저기서 손을 들며 궁금한 점들을 쏟아냈다. 아래는 남경주와 팬들이 나눈 일문일답. Q 공연 후기 보시나요. 가끔 보긴 하는데, 별로 신경은 안 써요. 예전에 '비평에 대처하기'라는 글을 읽었는데 너무 가슴에 와 닿는 거에요. 그 이후에는 신경을 별로 안 썼죠. 솔직하게 말씀 드리면, 공연을 진심으로 했는지 아닌지의 여부는 누구보다 내가 더 잘 알거든요. 다른 사람이 판단해 줄 게 아니에요. 진심으로 했으면 된 거고, 내가 진심으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문제로 공연이 잘 안됐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으니까. Q 이제까지 했던 작품 중에 가장 대본 분석이 어려웠던 것은 무엇인가요. 라는 연극인데, 대본을 분석하는 동안 굉장히 어려웠어요. 뜬금없는 대사들, 거꾸로 찾아 들어가야 하는 대본의 기법 때문에 고생했죠. 또 그 작품은 선배 배우와 함께 했는데, 선배와 연출간의 갈등이 많았어요. 둘이 워낙 세게 논쟁하니까 가운데 껴서 좀 힘들었죠. 사실 뮤지컬 같은 경우는 대본이 그렇게 복잡한 경우가 많지 않아요. 쉽다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 대부분 권선징악, 해피엔딩의 스토리가 많거든요. Q 에 애드립이 많은데, 남경주씨가 유독 아이돌 출신 배우들과 공연을 많이 하잖아요. 아쉬운 점은 없나요. 제가 하는 캐스팅에서는 애드립이 없어요. 다 연습을 통해서 정하는 거죠. 아이돌 출신 배우가 많이 출연해서 우려하시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연기 경험이 없으니까. 저는 배우가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경우가 세 가지라고 생각하는데, 첫째는 정말 땀을 뻘뻘 흘리면서 열정적으로 연기하는 모습, 두 번째는 진심으로 하는 모습, 세 번째는 기술적으로 완벽하게 잘 하는 모습이에요. (이)창민이라는 친구를 예로 들자면 첫 번째 경우죠. 창민이가 이번에 연습하면서 칼을 여섯 자루인가 부러뜨린 것 같아요.(일동 웃음) 나는 한 자루도 안 부러뜨렸는데. 준케이는 이번에 처음 봤는데, 애가 너무 착해.(일동 웃음) 연습량이 부족한데 그래도 자기 이름값을 해야 하니까 열심히 할 수밖에 없죠. 본인이 힘들 거에요. (박)진우라는 친구는 앙상블 출신이었다가 주연이 됐으니 부담이 얼마나 크겠어요. 내가 만약 그 나이에 앙상블에서 주연이 됐다면 엄청 떨었을 거에요. 이해도 되고, 열심히 하는 모습도 너무 좋아요. 규현이라는 친구는 아직 못 봤어요. 공연하기 전에 따로 시간을 내서 리허설을 많이 해봐야죠. Q 등 초연작을 많이 하셨잖아요. 다시 하고 싶은 작품도 있나요. 기회가 된다면 다 다시 하고 싶어요. 그 당시엔 너무 어렸으니까. 혈기왕성하고 에너지가 넘치긴 했지만 작품을 보는 눈이 결국은 세상을 보는 눈이고, 살아가고 사람들을 만나면서 생겨나는 것이거든요. 그런데 참 묘한 게 그 역할을 다시 할 수는 없다는 거죠. 제가 지금 의 토니를 할 수는 없잖아요. 하고 싶지만 이미 물리적인 시간은 지난 거죠. 그러니까 아쉬움이 남고, 그게 아름다운 것 같아요. 그렇게 아름다운 게 인생인 것 같아요. Q 를 하실 때 항상 공연 두 시간 전에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시는 모습을 봤어요. 지금도 공연 전에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하세요? 피아노는 지금도 쳐요. 근데 그 당시에는 남들 들으라고 멋있게 쳤던 것 같아요.(일동 웃음) 요즘은 습관이 됐죠. 그렇게 음악을 통해서 공연장에서 마음을 순화하고, 리듬에도 익숙해지고. 또 연습하면서 배우는 게 굉장히 많거든요. 얼마 전부터는 화성이 복잡한 재즈곡을 치는데, 그런 곡을 치다 보면 불협화음 같으면서도 묘하게 어울리는 코드들이 있어요. 그런 것들을 연기에 접목시켜서 더 깊이 생각해볼 수도 있고. 왼손 오른손을 따로 움직이는 것도 무대에서 캐릭터에 집중하는 동시에 전체 공연 상황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고. Q 드라마나 영화 쪽에서도 섭외가 들어오나요. 간간이 있어요. 근데 제가 스케줄이 벌써 내년 작품까지 결정돼 있거든요.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모르겠지만, 그런 상황 때문에 거의 시간을 낼 수가 없어요. 또 한가지는 예전에 드라마를 해봤더니, 어떤 경우에는 정말 촬영 30분 전에 대본이 날아와요. 그럼 그게 숙성이 되겠어요. 그걸로 어떻게 사람들의 삶을 깊이 있게 다룰 수 있겠어요. 누군가는 그렇게 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죠. 저는 워낙 이쪽 작업 방식에 익숙해져서 무대가 좋아요. 어제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올라서 녹음도 해놨어요. 왜 나는 무대를 사랑할까, 왜 공연이 이렇게 좋을까. 영화나 드라마는 완벽한 장면을 위해서 계속해서 다시 찍은 후에 제일 좋은 것을 고르잖아요. 그런데 공연은 일단 한번 하고 나면 틀려도 돌이킬 수가 없어요. 그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안 틀리려고 연습하고 또 연습해서 숙성시킨 뒤에 올라가는데도 또 틀려요. 그런데 틀린 것에 연연해서 나머지를 다 망칠 수는 없잖아요. 그걸 빨리 잊어버려야 돼요. 가장 사람다운 그런 모습이 무대 위에 올라와 있는 거죠. 그게 너무 좋아요.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기준서(스튜디오춘 www.studiochoon.com)
2013.02.27 / 조회 18,594
-
쾌남 달타냥 & 싱그러운 콘스탄스로 변신! <삼총사> 이창민, 예은
누구보다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배우나 가수들에게 오전의 인터뷰는 가혹한 제안일 경우가 많다. 불규칙한 스케줄에 늦은 저녁까지 계속되는 일정들. 채 몇 시간도 잠을 자지 못하고 쏟아지는 졸음을 겨우 다스리며 나서는 첫 일정. 녹음기는 틀어지고 인터뷰이와 인터뷰어의 눈이 마주친다. 감탄의 유무는 이제부터다. 스케줄에 끌려가느냐, 또 하나의 중요한 시간으로 만들어 가느냐. 충무아트홀의 큰 유리벽으로 햇살이 눈부시게 통과하던 그 날.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습이 이어지는 도중, 그룹 2AM의 이창민과 원더걸스 예은은 그 햇살보다 환하게 웃으며 움직이고 있었다. “텔레비전에 나오지 않을 때가 오히려 더 미친 듯이 바빠요”라는 이들이지만, 시간에 쫓기지 않고, 시간을 이끌며 가는 활기찬 모습. 의 쾌남 달타냥과 싱그러운 콘스탄스가 되기에 이보다 딱 맞을 수 없겠다.하-하-하. 악의 무리를 정의의 이름으로 처단하고 호방하게 웃는 용감한 기사들. 사랑을 진심으로느끼고 서로를 위해 위험도 불사하는 그들, 가 다시 우리 앞에 등장한다. 2009년 국내 초연 이후 매 공연마다 흥행 가도를 달리던 작품은 올해 젊고 싱그러운 총사와 여인의 합류로 신구의 조합을 만들고 있다. 지난 해 로 뮤지컬 배우 신고식을 멋지게 치룬 이창민과 세계를 누빈 원더걸즈의 멤버이자 자신의 또 다른 매력을 발산 예고 중인 예은이 그 주인공. 각각 달타냥과 콘스탄스가 될 이들은 JYP 식구로 오랜 시간 친하게 지냈던 가족 같은(?) 사이에서 첫 눈에 반하는 연인이 되어야 할 참이다. 방송활동은 많이 줄었다. 요즘 하루 일과가 궁금하다. 예은: 뮤지컬 연습하고 레슨 받고. 바쁘게 지낸다. 이창민(이하 창민): 일주일에 5, 6일 정도 아침에 운동하러 간다. 운동하고 와서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검술 연습하고 2시부터 10시까지는 공연 드라마 연습한다. 집에 들어가면 바로 자야 한다. 안 그러면 다음날 못 일어날 정도로 체력 소모가 많다. (웃음) 창민이 뮤지컬 선배다. 창민: 한 편 했는데 선배가 되 버렸네.(웃음) 예은: 안타깝게 를 못 봤다. 너무너무 잘한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에서 둘은 첫 눈에 반한다. 창민 : 예은을 처음 본 게 원더걸스가 ‘아이러니’로 데뷔할 때다. 군대에서 TV로 봤는데 그때에도 예은이 제일 괜찮다고 생각했다. (웃음) 예은 : 5년 만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이다. (웃음) 어디가? 외모가? 창민: 체크무늬 옷 입고, 스쿨 룩 입고. 다 기억한다. (웃음) 지금이야 워낙 친한 오빠 동생이지만, 그 때를 생각하면 이번 작품에 몰입하기가 좋다. 장면 중에 예은이 무릎에 누워서 올려다 보는 게 있는데 그렇게 봐서 예쁘기가 참 힘든데 예은은 예쁘다. 예은: 그 때 입 속이 다 보이지 않아? 정말 궁금하다. 그 각도에서 내가 어떻게 보일까. (웃음) 창민: 입 속은 안 보이는데 콧속은 다 보인다. (웃음) 가 흥행도, 평도 좋았다. 창민: 쉽지 않은 소재이고, 평소에 있을 법한 소재도 아니었을 뿐더러 스무 살을 연기해야 한다는 게 어려웠다. “난 스무살이에요”라는 대사에 빵 터지는 관객들도 있었다. (웃음) 내 나름대로 표현할 수 있는 범주 안에서 최대한 표현하려고 했지만 나의 대중적인 이미지가, 군대도 다녀왔고 팀의 맏형에다가 나이를 많게 볼 수 밖에 없어서 오히려 더 철없이 행동하려 했다. 어머니가 두 번 공연을 보셨는데 “어떻게 니는 내한테 하는 거랑 똑같노.”라고 말씀하셔서 나름 기분이 좋았었다. 원래 내 성격을 모르는 분들에게 나를 전달하는 것도 앞으로의 숙제지만 최소한 내 성격이 어떤지 아는 사람에게 내 연기가 괴리감이 없었다는 것이 자그마한 성과라고 생각한다. 연기 욕심이 많은 것 같다. 창민 : 많은 가수, 아이돌분들이 왜 뮤지컬을 한번 시작하면 못 빠져 나오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연기보다는 뮤지컬이라는 장르에 많은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 노래에 자신 있었다고 한다면 여기에 연기를 더해서 가는 게 오로지 연기만 보여주는 것 보다는 좀 덜 부담이 되는 것 같다. 그리고 못하는 걸 연습해서 보여주는 것도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원더걸즈 멤버들이 개인활동을 시작했다. 영화, 드라마도 있지만 예은은 뮤지컬을 택했다. 예은: 미국에서 ‘더 원더걸스’ TV영화(원더걸스가 미국 진출하며 겪는 에피소드와 이들의 꿈, 사랑, 우정 등을 담은 청소년 영화, 미국 Teen Nick 채널에서 방송됐다.)를 찍으며 연기에 대한 관심이 먼저 생겼다. 당시 연기 선생님이 어느 모놀로그를 주면 그것에 맞는 노래를 찾아오라고 했고 연기하기 전에 그 노래를 부르고, 그 감정을 이어서 모놀로그를 시작하는 방식이었다. 또 노래를 대사처럼 해 보라고 하시기도 하고. 당시 뉴욕에서 지내다 보니 등 뮤지컬을 많이 접하게 됐는데 어떻게 보면 노래도 감정을 가진 연기고, 연기도 노래가 될 수 있는 거구나, 하면서 뮤지컬에 많은 매력을 느끼게 된 것 같다. 콘스탄스는 굉장히 사랑스러운 캐릭터다. 예은: 맞다. 첫 눈에 봤을 때 ‘우와’ 할 정로도 콘스탄스는 예뻐야 하는데 나랑 맞을까, 하는 고민을 했었다. 내가 좀 남자 같은 면이 많다. 목소리도 그렇고 내숭이나 애교도 없다. 콘스탄스가 납치되면 달타냥이 나타나서 구해줘야 하는데 난 스스로 탈출 할 것 같고. (웃음) 그런데 대본을 잘 보니, 콘스탄스는 너무나 씩씩하고 긍정적이고 굉장히 적극적인 여자다. 달타냥과 만나고 나서 콘스탄스가 먼저 키스를 할 정도다. 나라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웃음) 굉장히 매력적이라는 걸 연습하면서 많이 느낀다. 그리고 점점 나와 공통점이 많은 것 같다. 내가 약간 운명론자이고 이상주의적이랄까. 현실적인 부분들을 별로 신경 안 쓰고 운명의 사랑이 있다고 믿고, 불의도 못 보는데, 그런 부분이 콘스탄스와 굉장히 비슷한 부분 같다. 창민과 달타냥은 공통점이 많은가? 창민: 처음엔 그렇다고 생각했다. 장난기도 많고 쾌남이고. (웃음) 그래서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내적으로 봤을 땐 굉장히 많은 생각이 필요하겠더라.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달타냥의 생활습관, 어리숙함 등이 다른 사람이 봤을 때 웃긴 것이지, 본인은 상당히 진지한 것이다. 스스로 정말 세련된 옷을 입고 칼을 멋지게 뽑았다고 생각하겠지만 남들에겐 촌뜨기이고 어디서 예의도 제대로 못 배웠다고 보여지는 부분들 말이다. 외적으로 표현해야 하는 손동작, 행동 등 코믹하게 갈 수 있는 부분들이 많지만 이걸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표현해야 할까, 하는 게 지금도 어려운 부분이다. 캐릭터를 표현할 때 아직까지 모든 걸 기술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모든 리액션, 표정, 시선, 말투, 모자를 어느 때에 벗어야 하는지 등을 모두 대본에 적어놓았다. 거기에 익숙해지려고 하는 이 때 오히려 이걸 버릴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를 할 때도 경주 형이 “그 시대와 역할에 빠지고 싶어 하기 때문에 못 빠진다. 그냥 그 때 그 사람이 되면 더 자연스러워지지 않을까” 하고 말씀해 주신다. 지금도 “창민아 힘 빼라, 리액션 너무 많이 만들어 오지 말아라” 그러신다. (웃음) 예은은 어떻게 콘스탄스에 접근했는가. 예은: 창민 오빠처럼 모든 리액션, 상황들을 대본에 적어놓고 출발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본에서 힌트를 찾기도 한다. 콘스탄스가 먼저 키스를 한다고 하면 아, 굉장히 적극적인 여자구나, 콘스탄스가 누굴 도와주는 장면이 나오면, 아,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여자구나, 하면서 그 사람의 외모, 집안 환경 등을 쫙 정리를 한다. 난 콘스탄스가 부모님은 돌아가셔서 외삼촌 손에서 자랐고, 외삼촌은 다정다감하나 결혼을 못했고, 이런 스토리를 정해서 거기서 대본을 다시 봤다. 그러면서 대본에 적혀있지 않은 리액션을 만들어 나간다. 콘스탄스는 이런 얘니까 이런 행동을 하겠지? 라고. 첫 뮤지컬이다. 어려움은 없는가? 예은: 일단 너무 재미있다. 선배님들 연기하는 스타일도 다 다르시고. 달타냥, 아토스들도 다 다르니까 다른 모습들을 보는 것도 너무나 재미있다.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많이 말씀해 주셔서 아, 이렇게도 생각해 봐야겠구나, 하는 점도 많다. 대식구가 연습 중이다. 연습실 분위기는 어떤가? 창민: 내가 좀 괴롭힘 당하는 캐릭터다. 사람들이 툭툭 잘 건드리고 장난도 많이 치고. (웃음) 형님들의 장난감이다. (웃음) 연습 중에도 “넌 달타냥이 아니라 캡틴 아메리카 같다” 그런 공격의 대상. (웃음) 예은: 워낙 오빠가 선배님들한테 더 애정 있고 살갑게 한다. 다른 앙상블 분들하고도 다 잘하고. 창민: 이 작품 앙상블 중에 두 명 빼고 다 동생이다. 아까 미용실에서도 머리 하러 온 앙상블 동생들을 만났는데 “형, 연예인 되셨네요, 연예인 같아요.” 그러고 갔다. (웃음) 예은: 나도 지금이야 이러고 있지, 다른 날엔 오빠가 화장 좀 하고 와달라고 한다. (웃음) 며칠 전에 다른 일정 때문에 머리랑 화장이랑 다 하고 연습실에 가니 “오늘 예은이가 안 왔네” 다들 그런다. (웃음) 키스신이 많다. 연습은 충분히 했는가?창민: 동선만 맞춰봤다. 가수로 데뷔하고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키스신이 한번도 없었다. 때는 그냥 안기만 하고. ‘남자니까 웃는거야’ 뮤직비디오에서도 이채영씨와 키스신이 있었는데 내 엉덩이가 쭉 빠지고, 결국 못했다. 그 때는 연기도 한 번도 안 해 본 상태고, “카메라 슛 들어갑니다” 그러고 나서 채영씨가 살짝 눈웃음을 치고 그러니까, 아, 연기인가? 진짜 나한테 그러는 건가? 헛갈리고 어색해서. (웃음) 예은: 그런데 알고 지내는 사이일수록 이런 장면이 더 어려운 것 같다. 다른 달타냥들과도 연습을 하는데, 규현 선배님이랑은 처음에 딱 맞춰봤는데 너무 잘 맞는 거다. (웃음) 별로 안 친해서 (웃음) 그냥 달타냥과 콘스탄스가 되었다. 진우 오빠도 굉장히 자연스럽게 스킨십 하는데 창민 오빠나 민준(준K) 오빠는 날 너무 잘 아니까 자연스럽게 못 한다. 꼭 해야 하는 것만 하고. 내가 리드해야 하나? (웃음) 창민: 우리는 가족이다, 가족끼리 그러면 안 된다. (웃음) 데뷔 이후에 처음인데, 어차피 외로운 인생, 무대에서 대리만족 하려고 한다. (웃음) 무대에 막상 올려 놓으면 잘 할 거다. 그간 자작곡을 발표해 온 예은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활동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은: 회사에서 곡 내놓으라고 거의 목을 조르려고 하고 있다. 앨범도 준비하고 있는데, 가까운 시일 내에 다른 가수분들에게도 곡을 주게 될 것 같다. 의 과거 공연을 접한 관객이 많았지만, 이창민 달타냥, 예은 콘스탄스가 관객들을 마주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예비 관객들이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예은: 는 우리가 잊고 있었던 중요한 가치관들에 대해서 말하는 것 같다. 자라면서 세상에는 정의, 사랑은 없어, 현실은 이렇게 아름다운 동화가 아니야, 라고 생각하게 되지만 그런 것들이 존재한다는 걸 보여주는 게 같다. 며칠 전에 (김)아선 언니가 “정말 세상에 정의는 있을까? 진심은 통할까?” 라고 물어보셨는데, 우리 모두가 믿으면 그렇게 만들어 나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가치관을 굉장히 재미있게 전해주는 작품 같다. 다들 오시면 어렸을 때 순수했던 마음으로 웃으면서 즐기고 돌아갈 수 있는 뮤지컬 같다. 창민: 표면적으로는 파리의 모습, 의상, 액션, 위트 등 볼거리들도 풍부하고 재미있을 것이다. 검술 연습하면서 다쳐서 지금 주먹이 잘 안 쥐어진다. 다 몸에 익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리얼리티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의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라 해도 무겁고 슬프지만은 않아서 지루하지 않게 그 시대에 푹 빠져서 살아봐도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이 무대를 통해서 창민이가 하는 달타냥, 예은이의 콘스탄스가 원래 달타냥과 콘스탄스인 것처럼 느끼고 받아들여지면 가장 좋을 것 같다.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기준서(스튜디오춘 www.studiochoon.com)
2013.02.18 / 조회 17,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