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End] 런던극장협회 100주년 행사소식
■ 런던 공연지구 탄생 100주년
웨스트엔드의 공연지구(Theatreland)가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이한다.
정확하게 100년 전 2월 20일, 런던에서는 찰스 와인드햄(Charles Wyndham)을 주축으로 저명한 배우와 관련자들이 하이드파크 호텔에 모여 웨스트엔드극장협회(Society of West End Theatre, SWET)라는 새로운 단체를 결성하였다. 이로 인해 현재 런던의 극장지구가 생겨나게 된 것이다. 이후 한 세기가 지나는 동안, 이 단체는 런던극장협회(The Society of London Theatre, SOLT)로 명칭을 바꾸었고 제작자와 극장주들의 이해를 대변하며 공연계를 지원해왔다.
100주년을 맞이한 런던극장협회는 다양한 축하이벤트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며, 공연지구에 관련된 사진, 이야기 등 자료들을 모집하는 중이다. 런던 공연계에 대한 추억들을 함께 나누고 싶은 사람들은 www.officiallondontheatre.co.uk 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게시할 수 있다.
■ ‘공연애호가 시상식’ 7개 부문 수상한 [헤어스프레이]
올해 ‘로렌스 올리비에 상’의 최다부문 후보작 기록을 가진 [헤어스프레이, Hairspray]가 또 다른 시상식인 ‘공연애호가상(Theatregoers Choice Awards)’ 시상식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시상식의 8년 역사 이래 가장 많은 부문의 수상작인 [헤어스프레이]는 최고신작뮤지컬, 최고연출상, 최고안무상 및 모든 남녀·주조연상을 수상하며 7개 부문 석권이라는 기록을 가지게 되었다.
■ 해리엇 토프, [위키드]를 짊어지다
영국의 TV스타 해리엇 토프(Harriet Thorpe)가 뮤지컬 [위키드, Wicked]에서 마녀 대장인 마담 모리블(Madame Morrible) 역에 캐스팅되었다. 그녀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뒷이야기를 그린 이 화려한 작품에서 같은 역할을 했던 수지 블레이크(Susie Blake)의 뒤를 이어 4월 14일부터 무대에 오른다.
토프는 [The Brittas Empire], [French & Saunders], [Absolutely Fabulous] 등의 TV 시리즈를 통해 유명한 배우이며, 루퍼스 노리스( 연출의 뮤지컬 [캬바레, Cabaret]에서 프롤레인 코스트(Fraulein Kost)를 연기했다.
■ 뮤지컬 [그리스], 예매기간 연장
피카딜리 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그리스, Grease]가 예매기간을 7개월 연장하여, 현재 2009년 1월까지의 공연이 예매가능하다.
최근 이 공연에는 TV쇼 ‘Grease is the Word’를 통해 공개 선발된 대니 베인(Danny Bayne)과 수잔 맥패든(Susan McFadden)이 주인공 대니와 샌디로 출연 중이다. 2007년 8월부터 시작한 이 공연은 데이빗 길모어(David Gilmore)가 연출, 폴 니콜라스(Paul Nicholas)와 데이빗 이안(David Ian)이 제작을 맡고 있으며 'Grease (Is The Word)', 'You're The One That I Want', 'Sandy'와 같은 곡들을 선보이는 작품이다.
정리 : 오 유 진 (인터파크ENT yjoh@interpark.com)
기사 및 사진 출처 : www.officiallondontheatre.co.uk
www.show-and-stay.co.uk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