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8집 트랙리스트 풀공개…YG패밀리 피처링 총출동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싸이가 정규 8집 앨범 ‘4X2=8’의 트랙리스트 전곡을 공개했다.

싸이는 7일 추가로 ‘Rock will never die’ ‘기댈곳’ ‘오토리버스’를 알리며 총 10곡 전곡을 공개했다.

싸이 8집 앨범의 피처링은 GD·태양·비아이·바비·이성경에 이어 타블로가 이름을 올렸다. 타블로는 ‘오토리버스’의 피처링을 했으며 타블로와 비아이가 이 곡의 작사를 함께 했다. 이번 앨범에 공동 작사·작곡으로 지코·박진영·유건형·KUSH·바비·비아이·타블로 등이 참여했다.

‘강남스타일’과 ‘젠틀맨’ 등 싸이는 그 동안 대다수의 작곡들을 유건영과 조합을 이루어 탄생 시켰고, 작사는 대부분 싸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했던 것에 반해 이번 앨범은 공동 작곡뿐 아니라 공동 작사까지 많은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한 점이 눈길을 끈다.

YG 관계자는 “‘뉴페이스’와 함께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I LUV IT’ 뮤직비디오에 배우 이병헌이 출연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뉴페이스’ 에는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싸이의 정규 8집 ‘4X2=8’은 오는 1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
▶ 모바일 주식매매 파트너 ‘MP트래블러Ⅱ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