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연주, 5년만에 신보…`이별집`
작성일2018.01.31
조회수135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여가’, ‘섬씽 스페셜(Something Special)’ 등의 곡들로 사랑을 받아온 가수 장연주의 5년 반 만의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소속사 다운타운이엔엠은 31일 “오는 2월 2일 낮 12시 발매 예정인 장연주의 미니앨범 ‘이별집’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그렇고 그런사이’는 만남에서 이별까지의 감정을 여자의 독백 형식으로 담담하게 풀어내 슬픔과 아픔이 더욱 진하게 느껴지며, 이별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지난 2015년 8월 장연주가 걸그룹 굿데이의 멤버 희진에게 줘 SBS 드라마 ‘심야식당’의 OST로 삽입되었으며, 원작자인 장연주는 원곡을 피아노 한 대 만으로 재편곡해 아련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극대화하여 불렀다.
장연주의 신보 ‘이별집’은 원치 않은 결과로 사랑이 끝나버린 이들을 위한 음악을 담은 앨범으로, 타이틀곡 ‘그렇고 그런사이’를 포함해 ‘술에 취하더라도 사람에 취하진 말자’ ‘밤바람’ ‘너의 밤에게 보내는 노래’ 등 총 4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장연주는 지난 2000년 Terra라는 이름으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이후 2003년 본명 장연주라는 이름으로 정규앨범 ‘섬씽 스페셜(Something Special)’을 발매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에는 더 룸(The room)이라는 3인조 팝밴드의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다.
장연주의 새 미니앨범 ‘이별집’은 오는 2월 2일 낮 12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
▶ 모바일 주식매매 파트너 ‘MP트래블러Ⅱ’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