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랭킹 리포트-10월 5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알레그리아> 온가족이 함께 보는 서커스가 제일

서커스의 환희와 기쁨은 계속된다. 4주 연속 예매 랭킹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태양의서커스 <알레그리아>는 ‘가족’의 힘이 크다. 여성과 남성 티켓 구매자의 비율이 각각 약 50%로 비교적 균등함과 동시에 20대부터 40대에게까지 고른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은 무엇보다 가족단위 관객이 많다는 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서커스 묘기에 아름다운 음악, 시각적으로 색감이 풍성한 무대 등 <알레그리아>가 가지고 있는 매력이 많은 관객들에게 호소력을 갖고 있음은 분명하다.

오픈런 뮤지컬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리스>가 무려 12계단이나 뛰어 올라 2위로 껑충 올라섰다. 배우 사관학교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신인 배우들에게 날개를 달아주기로 유명한 <그리스>는 이번 시즌에서 뉴 라이징 스타 김산호와 그룹 SS501의 멤버 박정민이 대니로 서며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올 한 해 가장 분주했던 동물은 바로 ‘고양이’ 아닐까. 한국말 하는 ‘캣츠’가 매일 밤 펼치는 젤리클 볼에는 여전히 관객들이 가득하다. 지난 주 예매 랭킹 3위를 유지한 뮤지컬 <캣츠>는 더욱 친근한 우리말, 우리 배우들의 몸짓과 노래로 명품 뮤지컬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구 공연 예정인 뮤지컬 <맘마미아>(5위) 역시 검증받은 작품의 진가를 보여주며 선전을 펼치고 있다.

무엇보다 개막 전부터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아온 연극 <웃음의 대학>이 공연 오픈과 함께 4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연극열전2의 작품으로 2년 만에 연극무대에 복귀하는 연기파 배우 황정민과 적격 캐스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송영창의 호흡이 유쾌한 코미디 극을 통해 뿜어져 나온다. 영화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로 우리에게 익숙한 미타니 코우키의 작품이라 극의 분위기와 아기자기함이 우리에게 낯설지 않은 것도 한 까닭으로 보여진다.

특히 조정석의 합류로 더욱 뜨거워진 뮤지컬 <헤드윅>(6위)의 순위 상승이 주목되며, 지난 월요일 공연을 마친 <정명훈과 서울시향의 가을선물>(8위)을 통해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힘과 더불어 최근 새롭게 불고 있는 대중 속 클래식 열풍을 어느 정도 감지할 수 있었던 한 주였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루시드 폴 silent night nylon night 2008>
                                  12월 밤을 적시는 잔잔한 그의 음성


그의 팬들에게는 공학박사라는 타이틀 보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나왔던, 인디 밴드 미선이와 원 맨 밴드 루시드 폴로서 들려줬던 맑고 잔잔한 소리가 더욱 익숙하다. 지난 10월 그랜드민트페스티벌 이후 12월 단독 무대를 마련하는 <루시드 폴 silent night nylon night 2008>이 지난 주 콘서트 예매 랭킹 1위에 올랐다. 2, 30대 두터운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루시드 폴은 이번 무대에서 특유의 서정적인 노래, 잔잔한 기타소리와 함께 관객들을 맞을 예정이라고 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라이브 제왕들의 무대도 풍성하다. <이승환 명곡 오리지널 버전 크리스마스 콘서트>(2위)에서는 그의 발라드 히트곡들이 20인조 오케스트라, 3인조 브라스밴드와 더불어 최강 사운드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공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영화와 무대연출이 준비되어 있다니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이곳에서 보내고자 하는 2, 30대 구매자들의 폭발적인 지지에는 이유가 있었다. 또한 <이승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3위)는 서울을 비롯, 의정부, 대구, 청주, 창원, 울산 등 지방의 팬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이승철과 시대를 같이 한 전국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콘서트라면 빠질 수 없는 이 사람, <김장훈 2008 원맨쇼 쇼킹의 귀한>(4위)의 특징은 날짜별로 ‘좌석제’와 ‘스탱딩+좌석제’로 나뉘었다는 점. 좌석제인 날의 공연에서는 30대 여성들의 구매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반면, 스탠딩이 혼합된 날의 공연은 20대의 선택이 조금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결국 김장훈의 무대는 2, 30대 남녀 고른 관객들을 포용하고 있는 격?

이 밖에 ‘추억의 그 가요’로 꾸며지는 <유리상자와 함께하는 추억의 가요톱10콘서트>(5위)가 순위 상승한 모습이며, <에픽하이 크리스마스 콘서트>(6위)와 <휘성 콘서트>(7위) 등 국내 뮤지션들의 연말 무대 준비로 더 없이 풍성한 한 주였다.

글: 황선아 기자(인터파크INT suna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