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6월1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시카고> 랭킹 휩쓰는 대형 작품들

최근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의 특징은 두 가지다. 보기에 ‘크다’는 것, 그리고 제법 ‘익숙하다’는 것. 매년 국내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는 대형 라이선스 작품이 지난 주에도 랭킹 상위권을 휩쓸었다.

2주 연속 예매 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 뮤지컬 <시카고>는 2위(6%)와 상당한 격차를 보이는 판매매수(10%)를 보이며 탄탄히 왕좌를 지켰다. 세대를 초월하는 스테디셀러의 매력은 2,30대 남녀에게 고른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반면 2, 30대 여성들의 압도적인 지지(79.6%)를 받으며 2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뮤지컬 <삼총사>는 진정한 스타 캐스팅의 효과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작품. 체코의 뮤지컬을 기본으로 했으나 한국적인 스타일로 재창조, 만화적인 캐릭터에 빠른 전개 등으로 젊은 관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는 평이다.

뮤지컬 <드림걸즈>는 한 계단 상승해 3위로 올라왔으며, 이와 자리를 맞바꾼 뮤지컬 <맘마미아>가 4위를 기록했다. 5위인 뮤지컬 <그리스>까지 상위권에 오른 작품들이 모두 6월에 막이 오르거나 공연이 지속되기 때문에 ‘뚜껑이 열린 후’의 예매 랭킹 순위가 어떻게 변할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밖에 장수 인기 연극 <라이어>가 10위 권 내에서 사라진 지난 주,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가 6위를 지키며 꾸준한 저력을 발휘했으며, 곧 1000회를 맞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7위), 새로운 극장에서 새로운 관객들을 맞고 있는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8위) 이외에, 지난 주 단 5일간 성남에서 열린 <버블쇼&레이저쇼>가 무려 14계단이나 뛰어올라 9위를 기록한 것도 돋보인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김건모 전국투어 콘서트-인천> 전국 10개 투어 공연, 이상 무!

90년대 국내 가요계에 큰 폭풍을 일으켰던 김건모-김창환 콤비가 다시 만났다. 이들이 함께 펼치는 전국 10개 도시 투어 콘서트는 오랜시간 오로지 가수 김건모 만의 무대를 기다렸던 많은 팬들에게도 희소식이 되고 있음은 분명하다. 지난 주 콘서트 예매 랭킹 1위를 차지한 <김건모 2009 전국투어 콘서트 - 인천>은 지난 4월 서울에서 시작된 투어가 순항 중임을 보여주고 있다.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오는 7월 말 개막하는 <2009 컬투쇼>가 새롭게 랭킹 2위로 진입했다. 2006년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이번 여름정기공연에서는 이들이 준비한 폭소탄과 함께 매주 금요일 밤 19세 미만은 볼 수 없는 성인들을 위한 개그, 그리고 손담비, 2PM, 카라 등 게스트들이 꾸미는 무대도 관심을 끌고 있다.

<휘성콘서트>는 3위를 기록하며 지난 주 막을 내렸고, 오는 7월 예정인 <박정현 콘서트>(4위)가 같은 장소에서 새 무대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놀라운 가창력의 가수, <2009 이선희 라이브 콘서트 ‘초대’ 청주공연>이 무려 9계단이나 상승해, 5위로 훌쩍 뛰어 올랐다.

이 밖에 멤버들의 군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콘서트를 여는 <엠씨더맥스 라스트 콘서트 ‘잠시만 안녕>(6위), <이승철 10집 앨범 발매기념 뮤토피아>의 안양(7위), 전주(8위) 무대 역시 꾸준한 사랑을 받은 한 주였다.

[2009.6.1~2009.6.7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