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6월3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맘마미아> 400만 관객 동원 스크린 영광, 무대 위로 고스란히!

메릴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이 스크린을 통해 한껏 달궈놓은 뮤지컬 <맘마미아>에 대한 기대감과 전수경, 이경미, 박지일, 성기윤 등 초연멤버의 가세와 최정원, 이태원의 캐스팅 이 더해져 뮤지컬 <맘마미아>의 거센 돌풍에 화끈하게 불이 붙었다.

영화 개봉 이후 찾아온 첫 무대인 이번 공연은 지난 20일 개막 이후 관객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22곡 뮤지컬 넘버에 담긴 아바의 울림이 2~30대 젊은 관객은 물론이고 중년 관객들까지 거침없이 흡수하고 있다는 평이다.

공연 중심지에서 다소 떨어진 성남에서 열리는 공연장 취약점을 넘어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뮤지컬 <시카고>가 <맘마미아>에게 자리를 내주고 2위에 앉았다. 다음 주 29일 폐막을 앞둔 <시카고>는 뚜껑이 닫히는 그 순간까지 <맘마미아>와 1,2위를 놓고 치열한 자리싸움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랭킹 속 무서운 신인으로 떠오른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내한공연이 공연을 두 달 여나 앞둔 시점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세계 정상급 뮤지컬 배우 브래드 리틀의 출연 소식만으로 티켓파워를 발휘한 <지킬앤하이드> 최초 내한공연에는 '캣츠'의 안무가 조앤 로빈슨이 직접 참여하고 기존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플라잉 장치를 도입해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이 대구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공식참가작 뮤지컬 <라디오스타>가 지난 주 보다 한 단계 상승, 6위에 올랐다. <라디오 스타>를 향한 대구 팬들의 성원에 밀린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가 한 단계 순위 하락하며 7위를 지키고 있다.

연극 작품 중 유일하게 10위권 랭킹에 자리하며 연극 자존심을 지켜낸 <친정엄마와 2박3일> 앵콜공연이 두 단계 순위 상승하며 8위에 올랐다. 지난 3월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 개관작으로 선정, 초연무대를 통해 4만 여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 바 있다. 초연멤버인 강부자와 전미선의 검증된 티켓파워가 큰 몫을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꼬마 관객들의 영원한 로망 <캐릭터 공연 뽀로로와 동화여행>이 무려 28단계 순위 상승하며 9위에 올랐고,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10위에 올라 한국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간 콘서트 공연 예매 랭킹
<박정현 콘서트> 박정현, 그녀를 잡아라

7월 말 학교 복학을 위해 당분간 미국에 머물 예정인 박정현의 <박정현 콘서트>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공연을 통해 기존의 히트곡뿐만 아니라 1년 2개월 공백을 깨고 발표한 7집 앨범에 담긴 신곡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천 <지산밸리록페스티벌 2009>과 같은 기간에 열려 최고의 라인업을 구축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2009 인천 펜타스트 락 페스티벌>이 오픈과 동시에 3위에 올랐다. 예능 늦둥이로 떠오른 김태원이 한국 록 전설의 부활을 알리며 ‘희야',‘비와 당신의 이야기',‘사랑할수록’ 등 25년간 쌓아온 히트곡을 선보인다. 이어 7월 초 미국투어를 앞둔 신해철이 포함된 그룹 <넥스트>와 <블랙 신드롬>, 일본 후지락 페스티벌과 지난 3월 서태지 콘서트 게스트로 나섰던 실력파 밴드 <검엑스>, 개성 넘치는 모던 록 밴드 <트랜스픽션>등이 가세한 탄탄한 라인업으로 락 팬들을 유혹하고 있다.

'콘파티(콘서트+파티의 합성어)'의 시작을 알린 수영장 콘서트의 원조 DJ DOC의 <2009 POOLSIDEPARTY>가 다섯 단계 순위 상승하며 6위에 올랐다. 수영과 맥주를 즐기며 풀장 안팍에서 즐기는 이번 공연에는 수영복 혹은 기타 화려한 파티복을 지참해야하며, 19세 이상을 위한 화끈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8살의 나이차를 극복한 김창완과 장기하, 그리고 거침없이 질주하는 락본능 그룹 크라잉넛이 뭉친 <김창완 밴드, 크라잉넛, 장기하와 얼굴들 콘서트> 서울공연이 무려 11단계 순위 상승하며 7위에 올랐다. 독특한 색깔을 가진 세 팀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서울 무대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부산까지 8월 말까지 계속되는 전국투어로 이어진다.

뒤를 이어 라이브의 여왕 이은미의 <20주년 콘서트 - 소리 위를 걷다> 서울공연이 8위, 라이브의 황제 이승철의 <10집 앨범발매기념 2009 이승철 콘서트 뮤토피아>안양공연이 9위에 올랐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로 꼽히는 조지윈스턴의 <조지윈스턴 내한공연> 서울공연이 5단계 상승하며 10위에 자리한 점도 눈에 띈다. 
 
[2009.6.15~2009.6.21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