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월간 예매 랭킹 리포트-6월>

월간 공연 예매 링킹
<시카고> 뮤지컬 흥행보증수표, 박빙시대
대형 뮤지컬 스타와 작품을 앞세운 뮤지컬 춘추전국시대가 6월 공연시장을 달궜다. 상위 랭킹 장기집권 굳히기에 들어간 <드림걸즈>와 <삼총사>,<시카고>,<맘마미아>등 최고의 뮤지컬 스타군단을 내세운 대형작들이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9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선 인순이를 앞세운 <시카고>는 최정원, 옥주현 등이 <드림걸즈>의 독주를 막고 랭킹 1위에 오르며 막을 내렸다. <시카고>,<맘마미아>를 제작한 신시컴퍼니는 <시카고>이후 <맘마미아>가 3주 연속 랭킹 1위 자리를 지켜내며 월간 랭킹 2위를 차지, 달콤한 6월을 보내고 있다.

6월 한 달 꾸준히 선전했던 뮤지컬 <그리스>(5위)와 랭킹 속 무서운 신인으로 떠오른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내한공연>(6위)이 눈에 뛴다.

세계적인 뮤지컬 축제로 자리매김 한 <2009 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라디오스타(7위), 비 내리는 고모령 등) 참가작들이 2~3개씩 꾸준히 랭킹 10위권에 자리, 페스티벌에 대한 관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엿볼 수 있는 한 달 이었다.

강부자, 전미선 티켓 파워에 힘입어 새로운 스테디셀러 연극으로 자리 잡은 <친정엄마와 2박 3일>이 연극의 자존심을 지키며 8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9위), 뮤지컬 <김종욱찾기>(10위)가 차례로 순위권에 자리했다.

저력 있는 티켓파워 가수들의 홍수 속에 입담 좋은 두 남자, 컬투의 선전이 돋보이는 한 달이었다.


월간 콘서트 예매 링킹

<2009 이문세 붉은노을> 티켓파워가 빛나는 밤에

가장 돋보이는 티켓파워는 단연 이문세였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56%가 넘는 점유율로 랭킹 1위를 기록했던 <2009 이문세 붉은노을>이 단 한 주 만에 6월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오케스트라, 기타 연주 등 다양한 버전으로 만날 수 있는 추억의 노래들이 벌써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난 5일 막을 내린 <박정현 콘서트>가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6월 전체 랭킹 2위에 올랐다. 지난 5일 막을 내렸다. 1년 2개월 만에 발매된 7집 앨범까지 만날 수 있었던 이번 공연 을 끝으로 박정현은 7월 말 학교 복학을 위해 당분간 미국에 머물게 된다.

2200회 공연의 내공에 빛나는 정찬우, 김태균의 개그쇼, <2009 컬투쇼>가 이례적으로 3위에 올랐다. 개그쇼의 확실한 티켓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두 남자는 3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공연을 통해 15년간 다져온 컬투 개그의 진수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뒤를 이어 전국투어 공연을 통해 라이브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는 <2009 이선희 라이브 콘서트 ‘초대’ 청주공연>(4위), <김건모 2009 전국투어 콘서트-인천)(5위)이 뒤를 잇고 있다. 타이틀 그대로 대규모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선사하며 지난 4일 막을 내린 <김창완 밴드, 크라잉넛, 장기하와 얼굴들 콘서트>가 6위를 차지했다. 수영장 콘서트의 원조 DJ DOC의 <2009 Poolsideparty - DJ DOC>가 7위를 지키며 원조의 자존심을 지켰다.

52.5%라는 남성관객들의 높은 예매율이 눈에 띄는 <2009 인천 펜타스트 락 페스티벌>이 8위를 차지했다. 이천 <지산밸리록페스티벌 2009>와 같은 기간에 열려 시작 전부터 많은 진통을 겪었던 이번 공연에는 지난 3월 서태지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섰던 검엑스를 비롯해 넥스트, 블랙신드롬, 크랜스픽션, 부활 등 그 어느 때 보다 화려한 라인업을 구축, 락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라이브의 황제 이승철의 <10집 앨범발매 기념 2009 이승철 콘서트 뮤토피아 - 안양공연>(9위), 하이브의 여제 이은미의 <이은미 20주년 콘서트 소리위를 걷다 - 서울공연)(10위)이 나란히 랭킹을 지킨 점도 눈에 뛴다.

[2009.6.01~2009.6.30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