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7월3주>
작성일2009.07.20
조회수26,044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서태지의 기획력이 돋보이는 록페스티벌 ‘ETPFEST 2009'가 랭킹의 새로운 왕좌로 떠올랐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의 메인테마곡으로 유명한 림프비즈킷, ‘에브리바디스 체인징’으로 스타덤에 오른 킨, 인더스트리얼 록의 대표주자 나인인치네일스 등 역대 최강의 외국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그러나 기획자인 서태지는 공연을 한 달도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아직 참가 확정 여부를 발표하지 않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과 궁금증이 계속되고 있다.
록군단에 밀린 <이문세 콘서트>가 한 단계 하락하며 2위에 자리했고, 개그군단 컬투의 소극장 콘서트 <컬투쇼>가 두 단계 순위상승하며 3위로 올라섰다.
올 가을 동반입대를 앞둔 2인조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의 <다이나믹듀오 라스트 콘서트 하프타임쇼 10년 총결산 하이라이트>가 6위에 오르며 랭킹의 새얼굴로 등장했다. 다이나믹 듀오는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힙합 노래상, 2007년 제22회 골든디스크상 힙합상 등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의 힙합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두 남자의 유쾌한 공연이 힙합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홍경민의 <홍경민 10집 발매 기념콘서트>가 티켓오픈과 함께 7위에 올랐다. 기존의 히트곡과 더불어 10집 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통해 라이브 가수 홍경민의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2009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8위)이 6단계 순위 상승했고, 뒤를 이어 <이승철 콘서트>-제주공연(9위), <이선희 콘서트>(10위)등 두 가수의 전국투어 공연이 랭킹을 지키며 전국에서 통하는 라이브 황제, 여제의 티켓파워를 선보였다.

주간 공연 예매 링킹
<맘마미아> 독주는 계속된다, 막이 내릴 때 까지
오는 23일 폐막을 앞둔 <맘마미아>의 기세가 등등하다. 감동 있는 이야기, 달콤한 노래, 베테랑 연기자들의 총출동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맘마미아>에 영화 ‘맘마미아’의 파워가 더해지며 5주 연속 랭킹 1위를 달성,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관객들의 눈물보를 건드리고 있는 강부자, 전미선 모녀의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의 변하지 않는 파워도 눈에 띈다. 개막 전부터 연극랭킹 1위 자리 고수와 함께 전체 랭킹 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회차를 거듭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뮤지컬 <돈주앙>이 4위에 올랐다. 회전무대, 화려한 플라멩코 무용에 맞춘 절도 있는 조명이 옴므파탈 돈주앙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뮤지컬 <돈주앙>의 뒤를 이은 또 다른 프랑스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이 역시 한 단계 상승하며 5위에 올랐다.
지난 주 랭킹의 가장 주목할 부분은 두 번이나 랭킹에 오른 연극열전 <늘근도둑이야기>의 티켓파워였다. 강남, 대학로에서 공연 중인 작품이 두 개의 공연이 모두 랭킹에 오른 것. 강남 직장인들의 새로운 회식코스로 자리한 연극 <늘근도둑이야기>-강남(6위)가 다섯 단계 순위 상승했고, <늘근도둑이야기>-대학로가 한 단계 순위 상승하며 9위에 올랐다.
2009년 하반기 최강 캐스팅 라인으로 돌아온 거물급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가 8단계 순위 상승하며 7위를 차지했다. 악명 높은 뮤지컬 연출가로 등장하는 박상원, 최고의 뮤지컬 스타로 나오는 박해미, 스타의 꿈을 안고 브로드웨이로 날아든 시골처녀 옥주현 등이 브로드웨이의 화려한 쇼 비즈니스의 진수를 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이지훈, 김지우, 김준 등 스타파워를 수혈 받으며 지난 18일 막을 올린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16단계 순위 상승하며 8위로 랭킹에 오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어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10위에 오르며 대학로 스테디셀러 뮤지컬의 자존심을 유지하고 있다.
[2009.7.13~2009.7.19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