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9월 4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젊음의 행진> 영심이, 드디어 1위했네!


30대가 된 영심이와 경태는 어떻게 변했을까? 기분 좋은 상상과 8~90년대를 움직였던 음악이 만난 주크박스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지난 마침내 랭킹 1위에 올랐다. 지난 2007년 초연 이후 세 번째 무대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몰이중인 2009 <젊음의 행진>은 지난 7월 18일 개막 당시 이지훈, 이성진, 김지우, 이정미, 임대석과 꽃남 김준이 교생선생님으로 출연,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다.

손호영의 연기변신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올슉업>이 세 단계 순위 상승하며 랭킹 2위에 자리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음악으로 로큰롤 뮤지컬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올슉업>은 신나는 음악 뿐만 아니라 제 1회 더 뮤지컬 어워즈 최우수뮤지컬상 등 3개 부문을 휩쓸며 웰메이드 뮤지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는 손호영의 연기변신과 관객들의 웃음보를 터뜨리는 박준면의 감초연기가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지난 주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연극 <늘근도둑이야기>(강남)이 지난 주에 이어 3위 자리를 지켰고, 대학로 최고 화제작으로 꼽히며 2차 연장공연에 들어간 연극 <논쟁>이 4위에 올랐다. <논쟁>의 무서운 흥행력은 전라연기에 대한 논쟁 만큼 또 다른 논쟁거리가 되고 있다.

추석 명절, 효도 상품으로 자리잡은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이 4단계 순위상승하며 5위에 자리했고 연극 <늘근도둑이야기>(대학로)가 그 뒤를 이어 6위에 올랐다. 대학로의 자존심 3종 세트 뮤지컬 <김종욱찾기>(7위), 연극 <라이어 1탄>(8위), 뮤지컬 <그리스>(9위)의 뒤를 이어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세 단계 순위상승하며 랭킹 10위에 자리했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이승환 2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준비하세요!

뜨거운 연말을 보내려는 발 빠른 관객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데뷔 20주년 기념 역대 최강 콘서트’라는 타이틀을 달고 12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의 공연을 마련한 이승환의 <이승환 2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랭킹 1위에 올랐다. 1989년과 2009년을 엮어낼 어린왕자의 이야기가 벌써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걸 그룹들을 물리치고 대한민국 가을을 발라드 선율로 물들이고 있는 일당백, 티켓파워 황태자 박효신의 <박효신 10주년 기념콘서트>가 랭킹 2위에 자리하며 순항 중이다.

단 한 번의 선물로 효녀, 효자가 될 수 있는 고속 티켓 <대명절 추석특집 이미자 50주년 In 서울 앵콜> 공연이 3위를 기록했다. 김동건의 사회와 특별 게스트 주현미의 출연 등 추석 연휴를 맞아 공연장을 찾을 관객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전설로 기억될 쇼를 준비 중’ 이라는 월드스타 비의 당찬 포부가 빛나는 <비 콘서트 - LEGEND OF RAINISM>이 지난 주에 이어 4위에 올랐고, 이번 주 2위에 오른 박효신의 라이브 투어 부산, 인천, 대구 공연이 각각 5,7,8위에 올라 랭킹 10위 중 4개의 순위를 한 가수가 차지하는 이색풍경을 연출했다. 이문세의 <이문세 콘서트> 성남공연은 9위에, 수원공연이 10위에 연달아 오른 점도 눈에 띄었다.

[2009.9.21~2009.9.27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