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1월 4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모차르트!> 시아준수, 제시카, 윤도현. 가수, 뮤지컬 무대 장악

시아준수, 제시카, 윤도현 등 뮤지컬 무대에 오른 가수들이 출연한 작품이 랭킹 1,2,3위를 차지하며 ‘뮤지컬 무대, 스타 캐스팅’에 대한 갑론을박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지난주, 공연랭킹의 가장 큰 화제는 단연 뮤지컬 배우 김준수로 변신한 동방신기 시아준수의 화끈한 티켓 파워였다. 시아준수의 뮤지컬 <모차르트!> 출연 소식이 확정되자마자, 시아준수의 출연 회차 공연 티켓이 전석 매진을 기록한 것.

시아준수의 티켓 파워에 힘입어 랭킹 1위로 올라선 뮤지컬 <모차르트!>는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미국 그래미상을 수상한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만든 오스트리아 뮤지컬로 28인 오케스트라와 500여벌의 화려한 의상 속에 비운의 천재음악가 모차르트의 일생을 담아낸 작품이다. 2010년 1월 20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주인공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역에는 시아준수를 비롯, 임태경, 박건형, 박은태가 출연한다.

탄탄한 조연, 앙상블이 전해주는 웃음으로도 화제를 낳고 있는 <금발이 너무해>가 랭킹 2위에, 아름다운 록커 윤도현이 ‘윤드윅’(윤도현)으로 재 탄생한 뮤지컬 <헤드윅>이 3위에 자리했다.

키가 작고 뚱뚱한 루저들의 즐거운 성공스토리를 담은 신나는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가 그 뒤를 이어 4위에 올랐다. 지난 주말 개막한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는 트레이시으로 출연하는 신예 권소현, 김민영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또 다른 트레이시 박경림은 오는 12월 2일, 첫무대에 오른다.

마당놀이계의 본좌, 극단미추와 윤문식, 김성녀의 <이춘풍 난봉기>가 지난 주 보다 4단계 순위상승하며 5위에 올랐고, 매력적인 웨딩싱어로 변신한 황정민, 박건형의 뮤지컬 <웨딩싱어>가 6위를 기록했다.

연극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앵콜 <웃음의 대학>이 7위에, 뮤지컬 <살인마잭>이 지난주와 순위변동 없이 8위를 차지했다. 스테디셀러 뮤지컬과 연극의 파워도 계속됐다. 뮤지컬 <그리스>가 세 단계 상승하며 9위에, 연극 <라이어 1탄>이 네 계단 상승세를 보이며 랭킹 10위에 올랐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그린데이>
연말 콘서트 시장, 그린데이!

대형 해외 뮤지션들의 내한공연, 대형 국내 가수들의 공연소식, 신종플루 확산이 주춤해졌다는 소식이 더해지며 연말 콘서트계에 파란 불이 켜졌다.

90년대 펑크 부흥기를 이끌어낸 전설적인 밴드 ‘그린데이’의 <슈퍼콘서트 Vll 그린데이 내한공연>이 랭킹 1위로 올라섰다. ‘그린데이’는 첫 내한공연인 이번 공연을 통해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Basket Case’와 최근 발표한 ‘Know your enemy’ 등의 히트곡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의 전설, 이승철의 <이승철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선보이고 있는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공연이 지난 주와 순위변동 없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최고의 힙합 패밀리와 뜨거운 밤을 보낼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 가 4위에 오르며 새로운 랭킹 속 얼굴로 등장했다. 드렁큰타이거, t윤미래, 리쌍, 정인 등이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국내 최초 놀이공원에서 진행되는 힙합 콘서트로 입장객은 공연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모든 놀이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만난 이문세의 <이문세 붉은노을 at Christmas>가 6위에, 파격적인 포스터로 화제를 모은 박진영의 <박진영 콘서트>가 5단계 순위 상승하며 7위에 올랐다. 데뷔 3년 만에 첫 콘서트를 여는 싱어송라이터 윤하의 <라이브공식 22-1>가 8위로 새롭게 랭킹에 진입했다.

새로운 공연형식인 토크콘서트에 도전한 김제동의 <김제동 토크콘서트>(10위)가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한 점도 눈에 띈다.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