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2월 1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헤어 스프레이> 풍만한 그녀, 풍성한 볼거리!

신나는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가 랭킹 1위에 올랐다. 브로드웨이 코미디 뮤지컬의 기적으로 불리며 2007~2008 인터파크 네티즌 선정 최고의 라이선스 뮤지컬로 선정된 바 있는 2009 <헤어 스프레이>에는 박경림, 권소현, 김민영이 뉴 트레이시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경쾌한 뮤직넘버, 화려한 댄스와 의상과 함께 기분 좋은 해피엔딩 스토리가 연말 관객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사랑에 빠지고 싶은 솔로, 사랑의 깊이를 더하고 싶은 연인들을 위한 뮤지컬 <웨딩싱어>의 저력도 만만치 않다. 지난 달 24일 개막 이후 꾸준한 상승세로 랭킹 2위로 올라선 <웨딩싱어>는 화려한 춤, 가슴을 울리는 프로포즈용 노래, 황정민, 박건형과 뉴욕뮤지컬페스티벌 연기상에 빛나는 방진의에 대한 연기로 호평을 얻고 있다.

부모님의 나들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 최고의 아이템인 마당놀이 <이춘풍 난봉기>가 두 단계 순위 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고, ‘윤드윅’의 열풍을 몰고 온 뮤지컬 <헤드윅>이 4위를 기록했다. 뮤지컬 <선덕여왕>에 출연 예정인 강태을의 하차로, 12월 8일 부터는 윤도현, 최재웅, 윤희석, 송용진이 번갈아 가면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직장 회식 문화의 새로운 바람인 ‘공연회식’이 연극 <늘근도둑이야기>의 수직상승세에 영향을 끼쳤다. 연극열전 <늘근도둑이야기> 강남편이 무려 16단계 순위 상승하는 파란을 일으킨 것. 5위에 자리한 <늘근도둑이야기>는 회사원들의 지지를 얻고 연말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뮤지컬 <살인마 잭>이 그 뒤를 이어 6위에 올랐고, 솔년가족뮤지컬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오즈의 마법사>가 5단계 순위상승하며 7위에 올랐다. 대학로 아트원씨어터로 자리를 옮긴 연극열전 앵콜 <웃음의 대학>, 연극 <라이어 1탄>이 그 뒤를 이어 9위에 자리했다.

내년 서울 공연을 앞두고 있는 최정원, 인순이, 남경주, 옥주현의 뮤지컬 <시카고>의 대구공연이 네 단계 순위상승하며 랭킹 10위로 올라선 점도 눈에 띈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강력한 완타치

“김장훈 공연 볼까, 싸이 공연 볼까?” 화려한 퍼포먼스, 화려한 무대장치 등 전혀 다른 두 가지 색으로 뭉친 김장훈, 싸이의 티켓파워가 연말 공연계를 장악하며 랭킹 1위로 올라섰다. 두 남자의 서울공연은 23,24일 이틀 간 계속된다.

또 다른 두 남자의 파워도 만만치 않다. 지난 7월, 소극장 콘서트 <컬투쇼>의 성공에 힘입어 무대를 넓힌 2009 <컬투쇼>가 대형 가수들의 콘서트 홍수 속에서 거친 티켓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것. 정찬우, 김태균 콤비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2009 <컬투쇼>는 세 계단 순위 상승하며 랭킹 2위로 올라섰다.

한 포탈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2009 연말, 가장 보고 싶은 공연 랭킹 1위로 꼽힌 이승철의 <이승철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3위를 기록했고, 19세 이하 입장금지를 내세운 박진영의 전국투어 콘서트, <나쁜파티>가 세 단계 순위상승하며 4위에 올랐다.

달콤한 추억거리를 만날 수 있는 머스트해브 공연 이문세의 <이문세 붉은노을 at Christmas> 가 5위에 올랐고,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바비킴, 김범수, 휘성이 만난 <2009 더 솔(the soul)-더 보컬리스트 콘서트>가 6 단계 순위상승하며 랭킹 6위에 자리했다.

‘놀이공원 올나잇 콘서트’라는 색다른 컨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렁큰타이거, t윤미래, 리쌍의 가 7위에,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부산공연이 8위를 기록했다.

[2009.11.30~2009.12.06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