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월 1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금발이 너무해>
'금발효과' 랭킹 1위, 오 마이 갓!
  
이하늬, 김지우, 제시카 미녀 삼총사의 ‘금발효과’가 연말과 연초를 뜨겁게 달궈내며, 랭킹 1위로 올라섰다. 2008, 2009년 전미투어 이후 한국에 입성한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는 지난 12월 영국 프로덕션을 통한 웨스트엔드 공연의 막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금발효과’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작품이다.

인순이, 최정원, 옥주현, 남경주 등 <시카고> 드림팀으로 뭉친 ‘2010 <시카고>’를 향한 관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대한민국 록시’ 잡은 옥주현이 원캐스트로 무대에 오르며, 인순이와 최정원이 번갈아 가며 ‘벨마’역으로 출연한다.

연극 <라이어>와 함께 대학로 대표 코믹극으로 불리고 있는 <뉴 보잉보잉 1탄>이 지난주에 이어 랭킹 3위에 자리했고, 2010년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4위를 기록했다. <모차르트!>는 오늘 1월 5일(화), 마지막 티켓 판매를 실시하며, 티켓판매는 캐스팅 별 오픈 형식으로 진행된다.

연말연시를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랭킹에 진입한 점이 눈에 띈다. 40만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주크박스 플라잉 뮤지컬 <구름빵>이 5단계 순위 상승하며 6위에 자리했고, 송승환의 어린이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가 그 뒤를 이어 8위에 올랐다.

1월 10일(일)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는 2009년 최대 기대작,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상승세를 보이며 9위에, 연극 <라이어 1탄>이 10위로 올라섰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박효신 10주년 기념 콘서트 ‘2009 Gift Live Tour’+> 박효신, 뜨거운 1위!

2009년 연말, 박효신의 <박효신 10주년 기념 콘서트 ‘2009 Gift Live Tour’+>가 랭킹 1위에 올랐다.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만난 새로운 형식의 무대 연출을 통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박효신은 이번 공연을 통해 ‘공연형 발라드 가수’로의 면모를 보여줬다.

2010년, 첫 슈퍼콘서트의 주인공 ‘그린데이’의 첫 내한공연을 향한 관객들의 관심도 뜨겁다. ‘Basket Case’, ‘Welcome to Paradise’, ‘American Idiot’ 등 수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6천 만장 이상의 음반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그린데이’는 최근 발표한 ‘Know your enemy’ 등의 히트곡과 화려한 조명, 비디오 효과, 불꽃 등의 특수효과를 이용한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록팬들을 술렁이게 만들고 있는 킬러스, 그린데이 등 줄줄이 이어진 내한공연들 가운데 관객들의 첫 문을 연, 뮤즈의 <뮤즈 내한공연>이 8단계 순위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다.

2009년 대한민국을 붉게 물들인 이문세의 <붉은노을>(5위) 광주 공연이 무려 25단계 수직상승하며, 2010년에도 변함없이 ‘이문세 티켓파워’를 보여줬고, 지난 달 31일 막을 내린 컬투의 <2009 컬투쇼>가 랭킹 7위로 막을 내렸다.

‘공연형제’, 김장훈과 싸이의 저력이 랭킹을 장악한 한 주였다.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부산공연이 4위, 진주 6위, 무려 29단계 순위 상승한 인천 공연이 8위에 올라서며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공연 세 편이 랭킹에 올랐다.

[2009.12.28~2010.1.3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