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서트 월간 예매 랭킹 리포트-12월>

월간 공연 예매 랭킹
<모차르트!> ‘김준수 티켓파워’, 전석매진

뮤지컬 배우 김준수로 변신한 ‘시아준수’의 파워에 힘입은 뮤지컬 <모차르트!>가 12월 월간 랭킹 1위로 올라섰다. 오는 1월 5일(화) 마지막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거침없는 티켓파워는 2010년 1월에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미국 그래미상을 수상한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만든 오스트리아 뮤지컬 <모차르트!>의 주인공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역에는 시아준수를 비롯, 임태경, 박건형, 박은태가 출연한다.

박경림 뮤지컬 데뷔무대, ‘트레이시 맞춤형 배우’, 배우 권소현의 몸놀림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가 관객들의 관심을 모았고, 연말연시 최고 효도선물로 자리잡은 극단 미추의 <이춘풍 난봉기>가 3위에 자리했다.

‘연말 맞춤형 공연’으로 흥행몰이에 성공한 뮤지컬 <웨딩싱어>가 그 뒤를 이어 4위에 자리했다. ‘로비하트’로 더블 캐스팅된 황정민, 박건형의 각기 다른 매력을 맛볼 수 있다는 평이다. 이하늬, 김지우, 제시카 등 미녀 삼총사와 조연, 앙상블의 호연에 대한 칭찬이 끊이지 않는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가 5위를 기록했다.

11월, 월간 랭킹 1위에 올랐던 뮤지컬 <헤드윅>이 6위에, 대학로 연극의 자존심 <라이어 1탄>이 7위에 자리하며 뮤지컬 홍수에 빠진 공연계에서 연극의 자존심을 지켰다. 2010년 연말을 기약하며 지난 달 28일 막을 내린 송년가족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가 8위, 오는 1월 10일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는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이 랭킹 10위에 자리하며 12월 월간 랭킹을 마무리 했다.


월간 콘서트 예매 랭킹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2009년, 신나게 놀았다!

김장훈표 발라드와 댄스, 싸이의 퍼포먼스가 만난 엑기스 공연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가 연말, 콘서트 시장을 평정하며 랭킹 1위로 올라섰다. ‘본론만 화끈하게’ 펼쳐 보인 두 남자의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는 2010년 1월부터 부산, 인천, 진주로 이어지는 전국투어로 계속된다.

2009년 여름, 3년만의 컴백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연말 컬투쇼 사상 최대 규모의 무대를 선보였던 정찬우, 김태균의 <2009 컬투쇼>가 랭킹 2위를 기록하며 2009년 컬투 공연을 성황리에 끝마쳤다.

‘뜨거운 퍼포먼스, 감미로운 발라드’로 무장한 박진영의 <박진영 콘서트 - 나쁜파티> 크리스마스 공연이 3위를 차지했다. 라이브의 황제 이승철의 <이승철 크리스마스 콘서트>(4위), 원조 티켓파워 이문세의 <2009 이문세 붉은노을 at Christmas>가 5위를 차지하며 연말 콘서트 대목 특수를 누렸다.

‘보컬리스트’라는 새로운 브랜드 공연으로 찾아온 바비킴, 김범수, 휘성의 <2009 the soul “더 보컬리스트”>(6위), 단독공연으로 승부수를 띄운 박효신의 <박효신 10주년 기념콘서트 ‘2009 Gift Live Tour+>(7위)가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보였다.

[2009.12.01~2009.12.31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