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2월 1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시카고> 구관이 명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시카고>를 향한 관객들의 사랑이 뜨겁다. 인순이, 최정원, 옥주현, 남경주 등 ‘시카고 드림팀’이 선보이는 2010 <시카고>가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2주 연속 랭킹 1위를 기록한 것. 초연, 2009 ‘벨마’에 이어 이번 2010<시카고>에 출연했던 인순이는 다음달 예정된 카네기홀 콘서트 준비를 위해 아쉬운 작별을 고하며 지난 1월 31일 마지막 무대를 가졌다.

4인 4색의 모차르트를 만날 수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그 뒤를 이었다. 개막 초기, 동방신기 멤버 시아준수의 뮤지컬 데뷔작,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오스트리아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 작품은 록을 접목시킨 뮤지컬 넘버, 화려한 무대 의상 등에 대한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또 한번 주목 받고 있다.

베스트셀러 원작 ‘엄마를 부탁해’의 기운을 이어받은 연극 <엄마를 부탁해>의 열풍도 심상치 않다. 정혜선, 길용우, 심양홍 등 브라운관 중년스타들의 총출동으로 눈길을 끈 이 작품은 ‘신파를 넘어선 감동’,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을 넘는 스토리’라는 호평을 받으며 순항 중이다.

어린이들의 머스트해브 뮤지컬로 자리잡은 뮤지컬 <구름빵>이 네 계단 순위상승하며 랭킹 6위로 기분 좋은 상승세를 보였고, 이번 주 폐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헤어 스프레이>가 세 단계 순위상승하며 8위를 기록했다.

연장공연에 돌입한 뮤지컬 <웨딩싱어>가 9위에, 뮤지컬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앵콜 무대에 오른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가 10위를 기록하며 랭킹을 마무리했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SS501, 아시아 투어 서울 앵콜 콘서트] 1차 티켓 매진

1차 티켓오픈과 동시에 1만 5000석 매진이라는 저력을 발휘한 [SS501, 아시아 투어 서울 앵콜 콘서트]가 2월 1째 주 랭킹 1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8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대만, 홍콩으로 이어진 아시아투어의 대미를 장식하는 이번 서울 앙코르 콘서트에서 SS501은 지난해 서울 콘서트와는 다른 새로운 레퍼토리와 최고의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노르웨이 출신의 팝/포크 듀오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의 세 번째 내한공연이 그 뒤를 이었다.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는 데뷔앨범 'Quiet Is The New Loud'와 두 번째 앨범 'Riot On A Empty Street', 리믹스 앨범 'Versus'등 감미로운 멜로디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5년 만에 발매한 신보 ‘Declaration Of Dependence’ 발매 기념으로 월드투어를 시작한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는 한층 리드미컬해진 음악으로 한국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마이크 하나를 들고 전국을 누비고 다니는 김제동의 입심이 랭킹을 사로 잡았다. ‘전석매진'을 기록한 서울공연 이후 전국투어에 돌입한 <김제동 토크 콘서트>는 순천(3위), 대구(9위) 두 공연 모두 랭킹에 오르며 티켓판매 호조를 달리고 있다.

'라이브 황제’ 이승철의 <이승철 콘서트 - Romantica>가 네 단계 순위 상승하며 4위로 올라 섰고, 영화 ‘원스’의 주인공 스웰시즌의 세 번째 내한공연이 그 뒤를 이어 5위에 자리했다.

화이트데이 특수를 겨냥한 김건모의 <김건모 화이트데이 콘서트>가 무려 16단계 순위 상승하며 6위에, 20단계 뛰어오른 <김건모 2010 전국투어 콘서트> 창원공연이 8위로 올라섰다. 화이트데이에 맞춰 소극장 콘서트를 준비한 루시드폴의 <루시드폴 4집 발매기념 앵콜콘서트 >가 10위를 기록하며 랭킹을 마무리했다.

[2010.1.25~2010.1.31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