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2월 2주>

주간 공연 예매 랭킹
<시카고> 검증된 무대, 3주 연속 1위

지난 2000년 국내 초연 이후, 올해로 7번째 시즌 무대에 오른 뮤지컬 <시카고>가 3주 연속 랭킹 1위에 올랐다. 카네기홀 무대에 오르는 인순이(벨마 역)의 하차 이후 최정원, 옥주현, 남경주 3인 체재를 구축한 뮤지컬 <시카고>는 오는 28일 까지 계속된다.

부드럽거나, 폭발적이거나. 임태경, 박건형, 박은태, 김준수 등 네 명의 모차르트가 대기중인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2위를 기록했다. ‘임차르트, 건차르트, 은차르트, 샤차르트’등 4인 4색의 한국형 모차르트를 탄생시킨 뮤지컬 <모차르트>는 중독성 강한 음악, 화려한 무대의상, 서범석, 신영숙, 윤형렬 등 주조연급 배우들의 활약이 입소문을 타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120만 독자들을 사로 잡은 스토리와 정혜선, 심양홍, 길용우 등 브라운관을 주름잡는 중년 배우들이 총출동한 연극 <엄마를 너무해>가 지난주에 이어 3위를 기록했고, 어린이 관객들을 사로잡은 뮤지컬 <구름빵>이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랭킹 4위로 올라섰다.

랭킹 속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뮤지컬 <그리스>다. 무려 24계단 순위 상승하며 6위로 뛰어오른 뮤지컬 <그리스>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개관작품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공연된다.

한국공연 35주년을 맞아 송승환, 조재현, 정태우, 류덕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총출동으로 화제를 모았던 연극 <에쿠우스>가 동숭홀로 무대를 옮겼다. 말의 군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에쿠우스>가 9위에, <헤드윅>이 10위를 기록하며 랭킹을 마무리했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SS501, 아시아 투어 서울 앵콜 콘서트] 2주 연속 1위 & 랭킹의 얼굴, 김제동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한 번!”을 외치는 SS501의 [SS501, 아시아 투어 서울 앵콜 콘서트]가 2주 연속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번 공연을 통해 SS501은 지난해 8월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대만, 홍콩으로 이어진 아시아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

공연계 국민MC로 거듭난 김제동의 티켓파워가 2월 2째 주, 콘서트 랭킹을 장악했다. 랭킹 2위로 올라선 <김제동 토크 콘서트 일산공연>을 포함, 전국투어에 나선 <김제동의 토크 콘서트>의 공연 7개가 랭킹을 석권한 것.

화끈한 티켓파워를 보여주며 새로운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잡은 <김제동 토크 콘서트>는 관객 참여형 공연, 진솔한 이야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석매진 홈런’을 날리고 있는 <김제동 토크콘서트>는 부산, 대전, 울산 등에서 공연된다.

‘국민 할매’ 김태원의 부활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그룹 부활의 <부활 12집 part 2 발매기념 소극장 콘서트>가 랭킹 3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록밴드 부활의 리더 김태원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이 공연은 오는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계속된다.

‘라이브 황제’ 이승철의 감미로움을 만나볼 수 있는 <이승철 콘서트 ? Romantica> 성남공연이 7위를 기록했다.

[2010.2.01~2010.2.7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