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3월 5주>

공연 주간예매랭킹
<태양의 노래> 태연 효과 발휘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이 뮤지컬 무대에 선다는 소식에 가요계와 공연계가 동시에 술렁거린 한 주 였다. 지난 주 월요일 캐스팅 확정 공지가 되자 마자 뮤지컬 <태양의 노래>에 대한 관심이 급등, 그야말로 ‘태연 효과’를 제대로 증명하며 공연예매 랭킹 1위에 우뚝 선 것이다.

동명의 일본 소설과 영화로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는 <태양의 노래>에서 태연이 햇빛을 봐서는 절대 안 되는 희귀병 소녀 역을 어떻게 선보일 지, 대중의 관심은 쉽게 그치지 않을 것 같다.

롱런 시리즈 공연 중 한편으로 꼽히는 연극 <뉴보잉보잉 1탄>이 2위에 오르며 약진했다. 미모의 스튜어디스 3명과 바람을 피우게 되는 한 남자의 모습을 담은 이번 시즌작은 그룹 더 자두의 강두로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뮤지컬 무대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송용식이 남자주인공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폐경기 아줌마들의 한이 서린 왁자지껄 무대, 뮤지컬 <메노포즈>(3위)와 샤이니의 온유, 트랙스의 제이, 이지훈, 홍록기 등 새로운 멤버로 전의를 가다듬고 있는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5위)는 한 주 전의 순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공연을 감행하려는 희곡작가와 사사건건 트집을 잡는 검열관의 배꼽 잡는 코미디, 연극 <웃음의 대학>이 강남으로 새 둥지를 틀며 예매 랭킹 4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코엑스 아트홀 무대에서는 <민들레 바람되어>에 이어 정웅인이 다시 연극으로 관객과 마주하고 있으며,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의 하버드생 김도현이 희곡작가로 변신 중이다.

이 밖에 어린이들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방귀대장 뿡뿡이>가 4월 말 공연 시작을 앞두고 예매 랭킹 7위에 새롭게 등장해 화제를 모았으며, 가슴 뭉클한 엄마 이야기로 큰 인기를 모은 연극 <엄마를 부탁해>가 지난 주 8위를 기록하며 공연의 막을 내렸다.




콘서트 주간예매랭킹
<게리무어> 모두가 기다리는 그의 슬픈 기타 소리

기타에 관심있는 사람에겐 올 콘서트계 상반기가 더 없이 반가울 것이다. 지난 3월 20일 기타의 신이라 불리우는 제프 백이 첫 내한공연을 가진데 이어, 오는 4월 30일 게리 무어가 첫 내한 콘서트를 열기 때문이다.

지난 주 콘서트 예매 랭킹 1위에 오른 <게리 무어 내한공연>은 1983년 소련 전투기에 격추된 KAL기 사건을 비판한 ‘Murder in the Skies’, 우수 넘치는 ‘Empty Room’, ‘Still got the blues’ 등 한국인들에게 더욱 친숙한 음악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느 때부터 콘서트를 이야기 할 때 그의 이름이 빠지면 안되었다. 이 순간 가장 왕성한 열정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이문세 붉은 노을 경산콘서트>가 2위로 굳건한 기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실력파 가수들이 모인 화제의 무대, <더 그레이트 모먼트1- 뮤지션S>가 무려 19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라 지난 주 콘서트 예매 랭킹 3위를 차지했다. 휘성, 리쌍, 빅마마의 이영현을 비롯하여 8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한 후 ‘안드로메다에서 온 목소리’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정인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가수들의 한 무대가 궁금해진다.

지난 한 해 전국에 ‘완타치’ 열풍을 일으켰던 김장훈과 싸이가 서울에서 그 마지막 무대를 준비한다.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그 마지막’>이 오는 5월 15일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관객들의 선택이 줄을 잇고 있으며,소극장 콘서트의 진수를 선사해 준 이소라의 무대 나들이 역시 반갑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작지만 꽉 찬 무대를 만들어갈 <이소라 소극장 콘서트> 랭킹 5위에 오르며 1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질 무대를 차근히 준비중이다.

이 밖에 푸르른 5월을 여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0>의 공식티켓 역시 순위 상승하며 6위로 선전하고 있고, 재담꾼 김제동의 진실한 무대, <김제동 토크 콘서트 제주공연>역시 8위로 뛰어올라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0.3.15~3.21]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