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4월 1주>

콘서트 주간 예매랭킹
브라운아이드소울
예매랭킹 1위, 나중에 “비켜줄께”

멤버 나얼의 군입대로 팬들의 곁을 떠났던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이 신곡 “비켜줄께”와 콘서트 소식을 안고 뜨겁게 돌아왔다. 2년 5개월 만에 콘서트 무대에 서는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공연은 5월 21일과 22일 양일 간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그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봄이 찾아온 건 아닐까. 매년 소극장 콘서트로 찾아오겠다고 말했던 이소라의 굳은 약속을 관객들은 뜨거운 반응으로 화답했다.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열리고 있는 <이소라의 소극장 콘서트>가 지난 주 보다 두 계단 순위상승하며 랭킹 2위로 올라섰다.

공연계의 절대강자, 거침없는 형제 김장훈, 싸이의 마지막 공연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그 마지막’>이 지난주에 이어 랭킹 3위를 지켰고, 연출가로 변신한 휘성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휘성, 리쌍, 정인, 이영현의 <뮤지션S ? 휘성, 리쌍, 정인, 이영현> 공연이 랭킹 4위에 자리했다.

변신의 원조, 매력 넘치는 공연계의 맏언니, <패티김의 전국투어 콘서트> 서울공연이 5위에, 이문세의 <09~10 이문세 붉은노을 울산콘서트>가 7계단 순위상승하며 7위를 기록했다.

주옥 같은 히트곡을 만날 수 없었던 밥 딜런 내한공연, 건강악화로 내한공연을 취소한 톰 존스에 대한 아쉬움에 빠져있다면. 달래줄 해외 뮤지션들의 공연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

제프 벡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기타의 신 <게리 무어 내한공연>(8위)이 오는 4월 30일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의 무대를 준비 중이고, 7인조 세션과 함께하는 감성 멜로디의 대표주자 시크릿가든의 <시크릿가든 내한공연>(9위)이 오는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으로 찾아온다.



공연 주간 예매랭킹
남성 팬들의 뜨거운 외침,
“태연의 노래”

뮤지컬 <태양의 노래>의 캐스트 발표가 공개된 4월 1일, 예매 사이트에서는 ‘태연이 출연하는 날’ 티켓을 구하기 위한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다. 태양을 볼 수 없는 희귀병 소녀 카오루로 변신한 소녀시대 태연의 첫 뮤지컬 무대는 공연의 개막 날짜인 4월 7일부터다.

대학로 코미디 연극의 강자로 자리잡은 <뉴 보잉보잉 1탄>의 순항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주 랭킹 1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킨 <뉴 보잉보잉 1탄>은 관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랭킹 2위에 자리했다.

오는 4월 23일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공연을 시작하는 어린이 관객들의 영원한 로망, 가족뮤지컬 <뽀로로와 비밀의 방>이 8계단 순위 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고, 단종과 정순왕후의 애절한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주제로 한 뮤지컬 비애비 <단종비 정순왕후의 사랑이야기>가 그 뒤를 이었다.

또 다시 채드로 돌아온 손호영과 함께 새로운 채드로 합류한 송용진, 김보강의 3인 3색 채드를 만날 수 있는 <올슉업>이 5위를 기록했고 유아체조, 네일케어 등 색다른 즐길 거리로 찾아온 어린이 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가 6위에 자리했다.

2010년 공연시장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댄스’로 무장한 작품들의 개막이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댄스팀 내한 공연 <번더플러어>가 랭킹 7위에 오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스틸 사진, 연습실 공개를 통해 그 베일을 벗고 있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가 무려 20계단 순위 상승하며 랭킹 8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지킬 앤 하이드>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최신작으로 개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 작품에는 류정한, 엄기준, 신성록, 옥주현, 차지연 등이 출연한다.

샤이니 온유의 첫 뮤지컬 무대 <형제는 용감했다>가 9위에 올랐고, 고양 공연을 마치고 오는 16일부터 시작되는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성남공연이 세 계단 순위 상승하며 10위에 자리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0.3.29~4.4]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