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 랭킹 1위! 대한민국에서도 통한 <빌리엘리어트>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대한민국에서도 통했다, <빌리엘리어트>! 랭킹 1위

소년들이 만들어낸 기적, <빌리엘리어트>의 마법이 대한민국 관객들의 마음을 관통했다. 2년 간의 제작기간 끝에 탄생한 <빌리엘리어트>에는 ‘객석의 전율’, ‘가슴을 먹먹하게 만든다’는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김세용, 이지명, 임선우, 정진호 등 네 명의 1대 빌리들이 활약으로 랭킹 1위를 차지한 <빌리엘리어트>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추석패키지’ 할인을 준비하고 있다.

<뉴 보잉보잉 1탄>이 2위를 차지하며 스테디셀러 연극으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진 가운데, 지방투어중인 뮤지컬 <맘마미아!>(대전)이 3위로 뛰어오르며 스테디셀러 뮤지컬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안재욱, 신성우, 온유 등 스타캐스팅으로 무장한 <락 오브 에이지>의 활약도 뜨겁다. 80년대를 대표하는 락음악과 서정적인 팝송의 뮤지컬 넘버로 브로드웨이를 장악한 흥행뮤지컬인 <락 오브 에이지>의 국내 무대에는 안재욱, 신성우, 온유 등이 출연하고 있다

최초 오리지널 내한공연으로 주목 받은 <록키호러쇼>가 다섯 계단 상승하며 6위에 자리했고, 세계 4대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인천무대가 8위를 기록했다. <머쉬멜로우>(7위), <라이어 1탄>(9위), <오! 당신이 잠든 사이>(10위)등 대학로 무대의 활약도 계속된 한 주였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2년 만에 그대는>, 가을 황태자 성시경

부드러운 카리스마, 돌아온 남자 성시경을 향한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성시경, 휘성, 정엽, 박효신 등 그 어느 때보다 두드러진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솔로 남자가수들의 경쟁속에, 제대 이후 2년 만에 단독 콘서트 무대에 서는 성시경의 <2년 만에 그대는>이 2주 연속 랭킹 1위를 차지하며 가을 황태자로의 자존심을 지켰다.

추석 연휴를 달콤하게 보내고 싶다면. 화려하고 달콤하게 돌아온 박효신의 <박효신 2010 GIFT2 LIVE TOUR>이 2위에, 미친 가창력의 소유자 정엽의 싱글앨범 발매기념 콘서트가 3위를 차지했다.

감성 락밴드 FTISLAND의 감각적인 연주와 파워풀한 노래를 만날 수 있는 가 그 뒤를 이었다. ‘시규어 로스’의 보컬리스트 욘시의 첫 번째 내한공연이 5위에 자리했다.

추석맞이 효 공연의 활약도 계속됐다. 드라마와 국악이 있는 콘서트로 ‘효도상품 1위’로 꼽히는 김영임의 효 콘서트가 7위를 기록했다. 김영임의 추석맞이 효콘서트에는 사미자, 이상해 등이 출연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미자의 성남공연은 10위에 자리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0.9.13~9.19]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