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 10월 2주>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2010 이문세 ‘The Best’> 대한민국, 안성맞춤 공연

찬바람이 싸늘하게, 코끝을 스칠 때 떠오르는 두 가지. 호빵과 연말콘서트. 이문세, 신승훈, 성시경 등 연말을 달굴 콘서트 대결이 슬슬 기지개를 펴고 있다.

연말 콘서트의 스타트를 끊은 티켓강자는 이문세다. 연인, 가족, 친구, 이제 막 시작하는 연인들 까지. 모두가 안성맞춤으로 즐길 수 있는 <2010 이문세 ‘The Best’>가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을과 낭만에 어울리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이 한 계단 순위상승하며 랭킹 2위에 자리했다. 10월 23~24일 양일 간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는 양방언, 이승환, 이소라, 김윤아 등이 출연한다.

로맨틱과 어울리는 두 개의 공연이 지난 주말 막을 내렸다. 국내 대표 재즈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3위, 지난 5월 제대 이후 2년 만에 단독 무대에 서는 성시경 데뷔 10주년 기념 공연 <성시경 콘서트>가 4위에 자리했다.

“삼 년 연속 이 공연을 본 커플은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을 가진 <시월에 눈내리는 마을>의 공연도 개막준비에 한창이다. 랭킹 6위에 자리한 <시월에 눈내리는 마을>에서는 ‘슈퍼스타K’ 탑4 강승윤, 장재인, 존박, 허각 등이 선보이는 무대와 박정현, 윤종신, 홍광호 등 최고 뮤지션들이 선보이는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이승철, 패티김 등 명성부터 남다른 가수들의 공연도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청주에서 열리는 <이승철 콘서트>가 7위, 영화음악가이자 클래식 기타리스트 이병우의 <2010 이병우 기타 콘서트>가 9위, 패티김의 <2010 패티김 대공연>이 5계단 순위 상승하며 10위를 기록했다.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빌리엘리어트> 월드 머스트해브 스테이지, 빌리

아시아 최초, 대한민국 <빌리엘리어트>의 순항이 계속되고 있다. 전 연령층에 걸쳐 폭넓은 예매자 분포도를 보이고 있는 <빌리엘리어트>는 수요일 직장할인, 50회 기념특별할인, 보너스 재관람 할인, 패밀리 보너스 할인(3+1)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관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대학로 대표 코믹연극으로 오픈런 공연중인 <뉴보잉보잉 1탄>이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2위를 기록했고, 전국투어 중인 <맘마미아!> 대구공연이 티켓오픈과 동시에 랭킹 3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남경주, 성기윤 등 <맘마미아!> 드림팀이 총출동해 ‘아바’ 음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 관람 뮤지컬의 본좌, 매 번 새로운 재미를 안겨주는 뮤지컬 <쓰릴미>가 4위에, 브로드웨이 쇼 뮤지컬의 진수로 관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브로드웨이 42번가>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초연 때 보다 한 결 유기적으로 된 이야기, 화려해진 무대로 관객들을 만족시켰던 <남한산성>이 6위를 기록하며 지난 주말 막을 내린 가운데, <락 오브 에이지>(9위), <오페라의 유령> 대구 공연이 10위에 자리하며 랭킹을 마무리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0.10.11~10.17]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