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뮤지컬? 이젠 한 번에 즐기자!
연말만 되면 공연장은 한해의 스트레스를 날리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관객들은 음악과 함께 뛰고 소리 지르다보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알기에 발걸음을 멈출 수 없다. 이번 연말에는 뮤지컬과 콘서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다양하게 준비돼 기쁨이 배가 된다. 콘서트 형 뮤지컬, 뮤지컬 형 콘서트 등이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다. 색다른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 더욱 신나는 공연을 만나보자!
뮤지컬 ‘오디션’
일시 : ~2011년 1월 1일까지
장소 : 대학로 스타시티 3관
뮤지컬 ‘오디션’은 창작뮤지컬의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이 작품은 지난 2007년 창작 초연된 이후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 극본상 수상, 유료객석 점유율 90% 및 전석 매진 행렬 등 기록을 세우며 달려 왔다. 뮤지컬 ‘오디션’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표현한다. 이 공연은 라이브밴드 복스팝을 주인공으로 그들의 꿈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출연 배우들이 직접 밴드 음악을 연주하며 콘서트 분위기를 낸다. 전 출연진이 1년간 각각 악기 별 개인 트레이닝을 받으며 준비한 공연은 관객들의 호응과 흥을 저절로 이끌어 낸다.
뮤지컬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
일시: ~ 오픈런 공연
장소: 대학로 스카이씨어터
뮤지컬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는 뮤지컬 ‘우연히 행복해지다’ 김인성 연출가의 콘서트 뮤지컬 두 번째 작품이다. 작품은 독특한 형식으로 관객들 사이에 인기를 모은다. 1막, 2막과 달리 3막에서는 공연장의 좌석이 치워지고 열광적인 스탠딩 콘서트 홀로 변신한다. 타 공연장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공연 내 사진촬영과 음식물 섭취도 가능하다. 이야기의 개연성과 탄탄한 구성보다 새로운 형식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며 공연 내내 소극장의 매력을 전달한다. 관객들은 현실의 스트레스와 마음 속 우울함을 공연 내내 웃고 즐기며 털어낼 수 있다. 단, 마음 속 남는 이야기는 기대할 수 없다. 배우와 함께 웃고 즐기며 신나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YB 락+뮤지컬 갈라 콘서트 ‘아수라장’
일시: 2010년 12월 30일~31일
장소: 연세대학교 대강당
설명할 필요가 없는 대한민국 대표 락밴드 YB! 그들이 연말을 맞아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특별한 콘셉트로 관심을 모은다. 락과 뮤지컬이 조화된 무대를 선보이는 것. 이번 공연에서는 뮤지컬 배우로도 활약했던 YB의 보컬 윤도현의 모습을 오래간만에 만날 수 있다. 윤도현은 뮤지컬 ‘개똥이’,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하드록카페’, ‘헤드윅’ 등에서 주연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치며 콘서트 못지 않은 티켓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의 뮤지컬 갈라 무대에는 세트와 음악이 그대로 재현될 예정이라 관객들의 관심을 벌써부터 모은다.
뉴스테이지 김문선 기자 newstage@hanmail.net
[공연문화의 부드러운 외침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