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월 2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무대 위 감동을 맛보고 싶다면? <아이다>

“감탄의 연속이었다”는 관객후기로 가득 찬 <아이다>의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조명, 의상 등 스펙타클한 무대 위에 펼쳐진 이집트 전설이 2011년 1월, 관객들의 마음을 움켜쥐고 있다. 대한민국 핫피플로 자리한 <아이다> 국내 협력연출 및 음악 슈퍼바이저 박칼린의 스타성과 옥주현, 정선아, 김우형, 김호영 등 원캐스트로 맹활약중인 배우들도 계속되고 있다.

뉴빌리 박준형 군의 합류로 완벽한 ‘B5구도’를 완성한 <빌리엘리어트>의 순항도 계속되고 있다. 개막 6개월째에 접어든 <빌리엘리어트>의 빌리소년들은 최고의 물오른 연기로 뜨거운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 드림발레, 앵그리댄스 등 <빌리엘리어트> 공연 중간 중간에 터지는 관객들의 기립박수도 이 공연의 새로운 볼거리다.

조승우, 류정한, 김준현, 홍광호, 김선영, 선민, 김소현, 조정은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배우들과 신인배우들의 ‘신구조화’가 일궈낸 완성작 <지킬앤하이드>가 뒤를 이어 3위를 기록했고, 2010 골든티켓 어워즈 연극부문 작품상에 빛나는 <뉴보잉보잉 1탄>의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개막 중 후반에 접어든 <삼총사>가 5위, 방학 특수를 노리고 지난 주말 개막한 <파워레인저 엔진포스>는 무려 25계단 수직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다.

이명박 대통령 부부 관람으로 새로운 이슈를 낳았던 <영웅>이 8위, 다시 한 번 하늘을 향해 도약하는 주크박스 플라잉 뮤지컬 <구름빵>이 34계단 상승하며 9위로 뛰어오른 점도 눈에 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하춘화 리사이틀> 효녀, 효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

50대에 데뷔 50주년 무대에 오르는 그녀. 국민가수 하춘화의 노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하춘화 리사이틀>이 오는 1월 14,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잘했군 잘했어’, ‘날 버린 남자’, ‘연포 아가씨’등 국민가요로 불리는 하춘화의 레퍼토리에 담긴 50년 대한민국 가요역사를 리사이틀의 여왕, 하춘화 50주년 기념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월 12일, 13일 양일 간 펼쳐지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3집 발매기념 투어 콘서트가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고, 4년 만의 내한공연으로 한국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에릭클랩튼 내한공연이 3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후광을 받은 <시크릿 가든 OST 콘서트>가 4위에 오른 점도 눈에 띈다. ‘시크릿 가든’ 마지막 방송 전인, 1월 15일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오스카 윤상현의 라이브 무대와 현빈의 특별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토크콘서트 시즌2로 전국투어를 준비하고 있는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전주(6위), 광주(8위) 대구(9위) 공연 세편이 랭킹에 이름을 올리며 김제동 파워를 보여줬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1.3~1.9]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