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월 4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아이다>는 달린다!

지난 주말, 아이다 역 옥주현의 컨디션 난조로 저녁공연 취소 소식을 알려 아쉬움을 남겼던 <아이다>가 1월 4주 공연랭킹 1위에 자리했다. 원캐스트의 장점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호흡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다>가 원캐스트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이목이 집중되어 있다.

뛰어난 완성도로 주목 받고 있는 뉴빌리 박준형 군의 합류로 더욱 더 뜨거워진 <빌리 엘리어트>가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개막 6개월을 넘기며 ‘물오른 빌리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대한민국 1대 빌리 다섯 명의 무대는 오는 2월 27일까지 공연한다.

10만 관객 동원에 빛나는 앵콜무대, 연극열전 시리즈 <민들레 바람되어>가 그 뒤를 이었다. 2010 <민들레 바람되어>에는 드라마 ‘자이언트’속 미친 존재감 연기로 주목 받은 정보석, 조재현 등이 출연한다.

영화 ‘미션’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미션>의 세계 초연 무대가 그 뒤를 이었다. ‘넬라 판타지아’의 주인공 엔니오 모리꼬네의 생애 첫 대작 뮤지컬인 이번 공연에는 영화 ‘시네마 천국’ 러브테마의 주역이자 엔니오 모리꼬네의 아들인 안드레아 모리꼬네가 음악감독으로 출연하고, 이탈리아 최우수 연출가로 꼽히는 스테파노 제노베세가 연출가로 참여한다. <미션> 세계 초연 무대이기도 한 이번 공연은 오는 2월 2일부터 26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한다.

류정한, 엄기준, 신성록 등 초연배우들과 강태을, 최현주, 김영주 등이 합류한 <몬테크리스토> 앵콜무대가 랭킹 6위에 자리했다.

뮤지컬 <그리스>가 9위에, 하늘을 향해 도약하는 주크박스 플라잉 뮤지컬 <구름빵>이 10위에 자리하며 1월 4주 랭킹을 마무리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Welcome Back To Beast Airline’, 비스트 날다

비스트를 향한 대한민국 여심이 뜨겁다.

작년, 비스트 공연을 전석매진 시키며 ‘비스트 티켓파워’를 보여줬던 여섯 남자는 이번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지는 ‘Welcome Back To Beast Airline’에서 더욱 뜨거운 파급력을 보이며 랭킹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비스트의 무대는 오는 2월 18, 19일 양일 간 펼쳐진다.

3집 발매 기념투어 콘서트, 브라운아이도 소울의 파워도 눈길을 끈다. 랭킹 2위에 오른 네 남자의 이번 공연은 2월 12, 13일 양일 간 펼쳐져 발렌타인데이의 감미로운 무대로 주목 받고 있다.

데뷔 10년 만에 최초로 소극장 무대에 오르는 싸이의 <소극장 스탠드 10주년 한정판> 서울공연이 3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그린 스테이지의 헤드 라이너, 코린 베일리 래의 첫 단독내한공연이 그 뒤를 이었다.

오는 2월 찾아오는 기타의 전설, 에릭 클립튼의 내한공연이 5위,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대전 공연은 무려 23계단 수직상승하며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1.17~1.23]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