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3월 2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아이다> 놓치지 마세요, 공연 랭킹 1위

명작의 힘은 오래간다. 지난 12월 개막한 <아이다>의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무대예술의 극치를 보여준다는 입소문과 함께 옥주현, 정선아, 김우형 등 원 캐스트들의 활약을 향한 관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2005년 초연 이후 5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 <아이다>는 오는 3월 27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2010년 상반기 흥행작으로 다시 한번 출항에 나선 <몬테크리스토>의 순항도 계속되고 있다. 프랭크 와일드 혼의 음악과 류정한, 엄기준, 신성록, 최민철. 차지연 등 초연 멤버들이 뭉친 이번 공연을 위해 초연멤버 옥주현은 4월부터 합류할 예정이다.

퀴담, 알레그리아에 이어 찾아오는 태양의 서커스 <바레카이>가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고, 조승우, 홍광호, 김준현 등 ‘3인 지킬’ 무대로 돌입한 <지킬앤하이드>가 4위에 자리했다.

故 이영훈 작곡가의 명곡과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기대작 <광화문 연가>의 활약도 눈에 띈다. <광화문 연가> 초연무대에는 송창의, 윤도현, 김무열, 리사 등이 출연한다.

이번 주말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는 <금발이 너무해>가 7위, 동성애자로 변신한 정성화, 박은태의 열연을 만나볼 수 있는 <거미여인의 키스>가 8위에 자리했다.

대학로 대표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불리는 <김종욱 찾기>가 9위, 천안으로 무대를 옮긴 <맘마미아>가 10계단 수직상승하며 랭킹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이문세 붉은노을> 작지만, 강하다!

소극장 무대에 서는 티켓파워 원조, 이문세의 <이문세 붉은 노을> 콘서트가 세 계단 순위 상승하며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09년 공식해체를 선언한 오아시스 멤버들이 다시 한번 뭉친 비디아이의 내한공연이 2위를 차지한 점도 눈에 띈다. 영국 최고의 국민밴드로 불리는 오아시스의 제 2막 음악인생인 비디아이에는 리암 갤러거를 주축으로 앤디 벨, 겜 아처, 크리스 사록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내한공연은 비디아이의 첫 앨범 ‘Different Gear, Still Speeding’ 발매에 맞춰 기획됐다.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를 통해 ‘이소라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가수 이소라의 <이소라 콘서트 ? 네 번째 봄>이 3위를 차지했다. 이소라는 ‘봄’이라는 주제로 2007년부터 꾸준히 소극장 무대에 오르고 있다.

싸이가 선보이는 소극장 스탠드 공연 <싸이 소극장 콘서트> 대구 공연이 4위에 자리했고. 중년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쎄시봉의 <쎄시봉 친구들>의 울산 공연이 6위, 의정부 공연이 7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3.7~3.13]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