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5월 2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다시 시작된 <모차르트!> 티켓전쟁

돌아온 <모차르트!>를 향한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임태경, 박은태, 김준수 등 초연멤버와 신예 전동석이 합류한 <모차르트!>는 강력한 티켓파워를 발휘하며 랭킹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진정한 자아와 자유를 갈망하는 천재 작곡가 볼프강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모차르트!>는 5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

봄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을 위한 안성맞춤 공연으로 사랑 받고 있는 태양의서커스 <바레카이>가 랭킹 2위에 자리했고, <지킬앤하이드>가 3위를 기록했다. 8월 15일까지 연장공연 소식을 알린 <지킬앤하이드>에는 지난 주말 마지막 무대에 오른 조승우 이후에 김우형이 합류하게 된다.

대학로 대표 코믹연극 <뉴보잉보잉 1탄>이 4위, 어버이날 특수를 누린 뮤지컬 <엄마를 부탁해>가 6위에 자리했다.

윤현민, 정동화, 송상은 등 새로운 멤버로 무장한 <스프링어웨이크닝>이 7위에, 멈추지 않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그리스>가 8위를 기록했다.

갱년기 타파 뮤지컬 <메노포즈>가 9위, 비보이 넌버벌 퍼포먼스 <마리오네뜨>가 무려 29계단 수직상승하며 10위로 뛰어오른 점도 눈에 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2011 성시경콘서트 <처음>, 7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돌아온 발라드 왕자, 2~30대 여성 관객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성시경이 콘서트 랭킹 1위에 자리했다.

2008년 6월, 군입대 당시 발매했던 6집 앨범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를 준비하고 있는 성시경은 7집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2011 성시경콘서트 <처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총감독을 맡은 김장훈은 거대한 스케일과 재기발랄한 구성으로 재미와 감동을 한 자리에서 끌어내겠다는 각오다.

오는 5월 16일부터 삼일 간 내한공연 무대에 오르는 엔니오 모리꼬네의 <2011 엔니오 모리꼬네 시네마 오케스트라>가 다섯 계단 상승하며 2위에 자리했다.

지난 주말 서울 공연을 무사히 마친 조용필의 <2011 조용필 & 위대한 탄생 전국투어 콘서트> 의정부 공연이 3위를 기록했다. ‘가왕’ 조용필의 무대는 청주(8위), 창원(9위)등 전국투어로 이어진다.

대학로로 돌아온 <컬투쇼 대학로 소극장공연>이 5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선희가 준비하고 있는 <2011 이선희 콘서트 ‘오월의 햇살’>이 6위를 차지했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특유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박정현의 폭발적인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박정현 콘서트 ‘조금 더 가까이’> 부산공연은 무려 스무 계단 수직 상승하며 10위를 기록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0.5.2~5.8]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