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지킬’, 빈자리는?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떠나는 ‘지킬’, 빈자리는?

이번 주말 막을 내리는 ‘지킬’의 빈자리를 채운 티켓파워의 승자는? 바로 ‘피터팬’ 이었다.

막바지로 다가온 개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조카와 함께 나들이에 나선 가족관객들의 파워가 8월 3주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박슬기, 이정용, 국민 깜찍이로 불리는 이믿음 등이 출연하는 <피터팬>은 라스베가스 오리지날 플라잉 기술팀이 스태프로 참여한 작품이다.

대학로 연극의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뉴보잉보잉 1탄>이 2위를 차지했고,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리는 <맘마미아>가 9계단 순위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다.

연애지침서로 불리며 로맨틱 오픈런 연극으로 자리잡은 <옥탑방 고양이> 대학로 공연이 4위에 자리했고, 지난 4월부터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공연중인 <메디컬 루나틱>이 무려 30계단 수직상승하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1년 버전 청춘 남녀의 로맨스로 재 탄생한 <아가씨와 건달들>이 6위, ‘남자의 자격’을 통해 새로운 뮤지컬 스타로 떠오른 ‘샌디’ 임혜영을 만날 수 있는 <그리스>가 7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막을 올리는 <피맛골 연가>가 29계단 상승하는 파워를 보여주며 8위에, 주크박스 플라잉 어드벤쳐 뮤지컬 <구름빵>이 9위에 자리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콘서트는 여전히, ‘나는 가수다’

뜨겁게 노래하는 가수를 향한 관객들의 사랑이 뜨겁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진가를 발휘했던 박정현, 김범수 등 ‘나가수’ 출신들의 티켓파워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국민요정으로 등극한 박정현 파워가 랭킹 1~3위를 휩쓸었다.

콘서트 <조금 더 가까이>로 올 가을, 전국투어 공연을 앞두고 있는 박정현의 대구, 성남, 대전, 전구 공연이 각각 1~3위, 10위를 차지하며 ‘박정현 파워’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가왕 조용필의 성남 공연이 그 뒤를 이어 4위를 차지했고, 남자 국민요정 정재형의 정재형의 <정재형이 만드는 음악회, Le Petit Piano 그 두 번째>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성기를 맞은 김범수의 서울공연, <겟올라잇쇼> 체조경기장 공연이 6위, 오는 9월 17일 열리는 수원공연이 7위,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열리는 가수 비의 전국투어 콘서트 <2011  RAIN THE BEST SHOW>가 8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8.15~8.21]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