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9월 1주>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2011 정엽 단독콘서트>, 더 달콤하게!

‘브라운아이드 소울’의 정엽에서 ‘나는 가수다’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준 가수 정엽의 단독콘서트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네 번째 단독콘서트 무대에 오르게 되는 정엽은 ‘kiss’라는 부제를 단 이번 공연을 통해 공연 전 발매될 새 음반 수록곡과 '나는 가수다'에서 선보인 곡, 드라마 OST, 즐겨 부르는 팝 등 다양한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조 국민MC, ‘전국~노래자랑’으로 대표되는 송해의 생애 최초, 버라이어티 콘서트 <나팔꽃 인생 송해 빅쇼>가 2위를 차지했다. 가수, 코미디언, 연기자 등 멀티엔터테이너로 활약한 방송인 송해의 60년 인생을 만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추석연휴 기간인 9월 12일, 13일 양일간 열린다.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 뮤지컬 <캣츠>, ‘나는 가수다’를 사로잡은 인순이의 단독콘서트 ‘THE FANTASIA’가 4위를 차지했고, 한강에서 펼쳐지는 댄스 뮤직 페스티벌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2011>이 9계단 순위상승하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천, 경주, 성남으로 이어지는 전국투어에 오른 가왕 조용필의 ‘위대한 탄생’ 전국투어 콘서트가 6,8,10위를 차지하며 조용필의 위력을 보여줬고, 슈퍼스타K 심사위원으로도 활약중인 국민요정 박정현 전주공연이 7위를 기록했다.
.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맘마미아!>, 다시 한번 신나게!
 
다시 한번 신나게, 즐겁게. ‘인생은 멋진 거야’를 외치는 뮤지컬 <맘마미아!>가 2주 연속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 개막작으로 오는 2012년 2월 26일까지 계속되는 <맘마미아!>에는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줌마파워’ 삼인방과 함께 가수 이현우가 가수 해이 역으로 출연한다.

김수미, 나문희의 활약으로 뮤지컬 무대 위 ‘엄마파워’를 보여줬던 뮤지컬 <친정엄마>의 앵콜공연이 12계단 수직상승하며 2위에 자리했고, 애절한 사랑 노래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피맛골연가>가 3위를 차지했다.

오는 10월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햄릿>이 랭킹 속 새로운 얼굴로 등장했다. 3년 만에 돌아온 <햄릿>의 햄릿 역에는 김수용, 박은태, 오필리어 역에는 윤공주가 캐스팅 됐다. 뮤지컬 <햄릿>에는 서범석, 윤영석, 신영숙, 김성기, 김장섭, 강태을, 전동석 등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대한민국 최초 시즌제 뮤지컬, 대극장 무대를 방불케하는 무대 등 빠른 전개 속에 다양한 볼거리를 담은 뮤지컬 <셜록홈즈>의 활약도 눈에 띈다. ‘앤더슨가의 비밀’을 담은 <셜록홈즈> 첫 번째 시리즈에는 송용진, 김원준, 방진의, 조강현, 배다해 등이 출연한다.

록 뮤지컬의 대명사로 젊음, 열정을 노래하는 <렌트>가 7위를 차지했고, 대학로 연극 <라이어><머쉬멜로우><옥탑방 고양이>가 각각 8,9,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8.29~9.4]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