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9월 2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조로>를 기다리며, 랭킹 1위!

2011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조승우, 박건형, 김준현 세 명의 ‘조로’를 만날 수 있는 뮤지컬 <조로>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웨스트엔드에서 초연한 <조로>에서는 집시 킹스 음악, 라파엘 아마르고의 플라멩코안무, 공중 아크로바틱, 검술 대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마스크를 쓴 영웅 ‘조로’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조로>에는 조승우, 박건형, 김준현 세 명의 조로와 김선영, 조정은, 최재웅 등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아줌마 배우들의 활약이 눈에 띄는 <맘마미아!><친정엄마>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가 외치는 <맘마미아!>가 공연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고, 예능대모 김수미, 나문희, 이유리가 무대에 오른 <친정엄마>가 한 계단 순위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다.

대학로 대표 코미디 연극으로 자리잡은 <뉴 보잉보잉 1탄>이 4위, 젊은이들의 꿈을 대표하는 뮤지컬 <렌트>가 두 계단 순위상승하며 5위에 자리했다.

2011년형 재미를 안고 돌아온 명작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이 5계단 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고, 동방신기 ‘오정반합’, 지오디 ‘관찰’, 샤이니 ‘누난 너무 예뻐’, 카라 ‘미스터’등을 뮤지컬 넘버로 만날 수 있는 <늑대의 유혹>이 9위를 차지했다.

30주년 기념 무대에 오르는 <캣츠>가 그 뒤를 이어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나팔꽃인생 송해 빅쇼> 황혼의 슈퍼맨, 랭킹 1위!

추석연휴를 뜨겁게 달군 남자, ‘60년 마이크 인생’ 송해가 준비한 지상 최대 빅쇼, <나팔꽃 인생 송해 빅쇼>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코미디언, 연기자, 사회자, 악극인 등 ‘만능 예능인’의 길을 걸어온 송해의 인생을 총정리한 이번 공연은 이상벽의 사회로 지난 12,13일 양일 간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랭킹 1위를 차지한 관록의 송해와 함께 뜨거운 티켓파워를 보여준 남자, 성시경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다. 남다른 예능감을 가진 발라드 왕자 성시경의 7집 발매기념 콘서트 전국투어가 랭킹을 싹쓸이하며 성시경 파워를 유감없이 보여줬다. ‘처음’ 콘서트는 부산(3위), 인천(4위), 대구(5위), 대전(7위)으로 이어진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수퍼디바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인순이의 [THE FANTASIA] 서울공연이 2위를 차지했다.

야니의 내한공연이 8위, 가왕 조용필의 위대한 탄생 전국투어 성남 공연이 9위, 인천 공연이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9.5~9.11]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