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9월 3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지금은 ‘모녀시대’, <맘마미아!> 랭킹 1위!

진한 엄마사랑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 모녀관객을 공연장으로 이끄는 <맘마미아!><친정엄마> 두 편의 뮤지컬 활약이 9월 공연랭킹을 뜨겁게 달궜다.

디큐브아트센터 개관작으로 2012년 2월 26일까지 공연하는 <맘마미아!>에는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등 <맘마미아!>를 대표하는 수퍼맘 삼인방과 이현우, 성기윤, 황현정 등이 출연한다.

‘엄마코드’로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나문희, 김수미, 이유리 출연 뮤지컬 <친정엄마>가 2위를 차지했고 대학로 대표 코믹연극 대결을 펼치고 있는 <뉴 보잉보잉 1탄><라이어>각 각각 3,4위를 차지했다.

티켓오픈 때 마다 1위 자리를 고수했던 <조로>가 5위, 박칼린 연출로 새롭게 찾아온 <렌트>가 6위를 기록했다.

박해미, 인순이, 홍지민 등 또 다른 수퍼맘 삼인방이 활약하고 있는 <캣츠>가 7위, 국제 무대 데뷔 25주년 기념으로 펼쳐지는 조수미의 파크콘서트가 네 계단 순위상승하며 9위를 차지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조용필, 인순이, 성시경. 가을이 즐겁다!

듣고, 보고, 골라볼 수 있는 재미가 더해졌다. 발라드의 왕자 성시경, 노래의 신 조용필, 전설의 디바 인순이 등이 9월 3주 공연랭킹을 뜨겁게 달궜다.

10월 8일 부산 공연(1위)을 시작으로 7집 앨범 발매기념 전국투어 콘서트를 시작하는 성시경은 인천(5위), 대전(10위)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가왕 조용필의 저력도 만만치 않다. 지난 5월 바람의 노래를 부제로 한 <2011 조용필&위대한 탄생 전국투어 콘서트>를 시작한 조용필은 전국투어 공연을 연속으로 랭킹에 올리며 가왕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조용필은 인천(2위), 성남(4위), 경주(6위), 천안(7위) 공연을 준비 중이다.

‘나는 가수다’를 통해 전설의 디바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는 인순이의 [The fantasia] 서울공연이 3위를 차지했고 이문세의 <붉은노을> 의정부 공연이 무려 26계단 수직상승하며 8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말 막을 내린 김영임의소리 <효> 대구 공연이 9위를 차지한 점도 눈에 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9.12~9.18]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