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2월 4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맘마미아!>, 대한민국이 들썩~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성기윤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인 <맘마미아!>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디큐브아트센터 개관작으로 지난 8월, 6개월 장기공연 무대에 오른 <맘마미아!>는 그리스 지중해를 배경으로 도나의 사랑, 도나와 친구들의 우정, 소피의 20대 사랑이야기와 모녀간의 진한 애정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소재로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영웅>이 그 뒤를 이었고, 연말 분위기를 맘껏 느끼게 해주는 <조로>가 3위에 자리했다.

2011년 공연을 끝으로 ‘잠시만 안녕’을 고하는 송년가족뮤지컬 <애니>가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4위를 기록했고, 손호영, 은혁, 티파니 등 신구 아이돌의 조화와 젊은 배우들의 패기, 열정을 만날 수 있는 <페임>이 그 뒤를 이었다.

방학특수를 맞은 액션 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가 6위, 뮤지컬의 도시 대구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미스사이공> 대구 공연이 7위에 자리했다.

대학로 연극들의 활약도 뜨겁다. 대학로 대표 코믹연극 <뉴보잉보잉 1탄>이 8위, <블링블링><머쉬멜로우>가 각각 9,10위를 기록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공연형제 파워!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2011> 형제의 난 1위!

연말공연을 즐기려는 관객들에게 김장훈, 싸이 조합 이외에 다른 선택답안은 없어 보인다. 콘서트, 연말 공연의 춘추전국시대에도 불구하고 공연형제의 막강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2011> 형제의 난이 두 계단 순위 상승, 1위를 기록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웃기는 입담으로 대한민국 사로잡은 또 다른 공연형제, 컬투의 <컬투 크리스말쇼>가 2위를 기록했고, 김연우의 서울공연이 3위를 차지했다. 조인트 무대의 새로운 절대 강자로 떠오른 이소라, 김범수의 <이소라 <김범수★이소라> 공연이 4위를 기록했다.

라이브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무대에 오르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서울 공연이 5계단 순위 상승하며 5위에,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했던 박정현, 성시경의 <그해, 겨울> 광주공연이 6위에 자리했다.

2011년 마지막 밤을 달굴 무대들의 활약도 계속되고 있다. 바이브, 이영현, 포맨이 뭉친 <크레이지 소울>이 7위, 임재범의 2011 마지막 콘서트, <거인, 세상을 깨우다>가 8위, 김제동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 시즌3>가 9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1.12.19~12.25]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