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월 2주>

공연 주간 예매 랭킹
<맘마미아!>, 넘버원 뮤지컬의 활약

천회 돌파. 2004년 초연 이후 대한민국 관객들의 베스트, 스테디 셀러 뮤지컬로 꼽히는 <맘마미아!>의 활약이 계속되고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성기윤 등 <맘마미아!> 대표 배우들의 활약과 아바의 음악을 무기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엄마 도나의 우정, 도나와 딸 소피의 우정과 사랑, 엄마와 딸의 사랑을 담고 있다. 지난해 8월 디큐브아트센터 무대에 오른 <맘마미아!>는 오는 2월 26일까지 공연한다.

영어로 만나는 <노트르담 드 파리>의 감동. 2006년 오리지널 팀 내한 이후 6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르는 <노트르 담 드 파리> 내한공연에는 맷 로랑, 캔디스 파리즈, 로베르 마리엥 등이 출연한다.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으로 무대를 옮긴 <영웅>이 9계단 수직상승하며 3위에 자리했고, 방학맞이 특수를 맞은 마스크플레이 뮤지컬 <피터팬>이 5위를 차지했다.

2012년 가장 기대되는 뮤지컬로 꼽히는 뮤지컬 <엘리자벳>이 6위, 지난 주 마지막 무대에 오른 <조로>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복고, 주크박스 뮤지컬이라는 키워드로 첫 무대에 오른 티아라, 장혜진 주연의 <롤리폴리>가 무려 17계단 수직상승하며 9위에, 대학로 오픈 런 연극 <옥탑방 고양이>가 10위를 기록했다.


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비스트와 함께라면, 뷰티풀 쇼!

2011년 2월 ‘welcome back to BEAST Airline’앵콜콘서트 이후 11개월 만에 비스트가 다시 돌아온 비스트를 향한 관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해 4월, 정규앨범 발매 이후 열리는 첫 번째 콘서트 ‘BEAUTIFUL SHOW’는 유럽, 미주, 아시아로 이어지는 비스트의 월드투어 대장정의 오프닝 공연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655일의 기다림 끝에 찾아오는 이준기 제대 기념 이벤트, ‘Reunion JG’가 그 뒤를 이었고 강력한 음악으로 무장한 아이돌, 인피니트 콘서트 ‘Second Invasion’이 3위를 차지했다. 앨범발매 기념 콘서트를 여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서울 공연이 4위, 3집 앨범 발매기념 무대에 오르는 스윗소로우 콘서트가 5위를 기록했다.

40년 음악사의 대미를 장식할 기념비적 투어, 오는 2월 열리는 헤비메탈의 신 주다스 프리스트의 마지막 월드투어가 7위에, 이문세 <붉은노을> 전주공연이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나믹 듀오, 싸이먼 디, 리듬파워가 펼치는 후끈한 공연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아메바후드 콘서트>가 9위,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 시즌 3> 창원공연이 10위를 기록했다.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 2012.1.9~1.15]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