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5월 3주

공연
용감한 형제들의 화끈한 등장! <형제는 용감했다> 1위

용감한 형제들의 화끈한 전쟁이 시작됐다.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가 티켓 오픈과 함께 1위에 올랐다. 김도현·김재범·성두섭·조강현 등 인기배우들과 장유정 연출·장소영 음악감독 등 탄탄한 제작진을 자랑하는 이 작품은 20008년 초연 이후 꾸준히 호평 받아 온 하반기 기대작이다.

대학로 인기연극 <옥탑방 고양이>(2위)가 세 계단 뛰어올랐다. 이번 주 드디어 베일을 벗는 <위키드> 내한공연과 2주 후 막을 내리는 <캐치 미 이프 유 캔>은 나란히 3,4위를 지켰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독특한 시각으로 재해석해 만든 <위키드>는 오는 7월 말까지 두달간 한국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아이비·인순이·최정원 등 쟁쟁한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에 오른 <시카고>(5위)가 세 계단 상승한 반면, 앵콜 공연중인 <광화문 연가>(6위)는 변함없는 순위를 지켰다. 한 주전 티켓 오픈과 함께 정상에 올랐던 <모차르트!>(7위)는 다소 하락했다.

25~2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2012동아무용페스티벌>이 무용공연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성황리에 끝났다. 연극 <라이어 1탄>은 변함없이 9위를 지켰고, 관객들의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는 뮤지컬 <풍월주>는 열 한 계단 뛰어올라 10위를 차지했다.



콘서트
길과 개리의 활약! 리쌍 단독콘서트 1위


리쌍 단독콘서트 <겸손은 힘들어>가 티켓 오픈과 함께 정상에 올랐다. 최근 단독기획사 설립으로도 화제에 오른 리쌍은 이번 공연에서 정규 8집에 담긴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2위는 지난 25~27일 펼쳐진 김범수 콘서트 <겟올라잇 쇼케스트라>가 차지했다.

이어 남자 아이돌그룹이 위력을 발휘했다. 엠블랙 콘서트 <더 엠블랙 투어>가 티켓 오픈과 함께 3위에 올랐다. 브로컬리너마저의 <이른 열대야>(4위)는 소폭 하락했고, 두 달 앞으로 성큼 다가온 <2012 인천 팬타포트 락 페스티벌>(5위)이 그 뒤를 이었다.

꾸준히 랭킹 상위권을 지켜온 이승철 단독콘서트 <러브 콘서트>가 이번 주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오케스트라 밴드가 야외에서 펼치는 웅장한 라이브가 특징. <하이네켄 센세이션 코리아>(7위)와 박정현 단독콘서트(9위)는 큰 변화 없이 순위를 지켰다.

새로 등장한 이색 콘서트가 눈에 띈다. 두 개그맨의 화끈한 입담이 펼쳐질 컬투쇼 <홀.랑.적.쇼!>(8위)와 <코리아 2012 세계비보이 마스터즈 대회>(10위)가 등장한 것. 각종 댄스경합과 퍼포먼스, 힙합공연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코리아 2012 세계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는 댄스 및 힙합 매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