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가 있어 즐겁다! ‘오디션’을 소재로 한 뮤지컬들

최근 몇 년간 오디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신인들이 세간의 관심을 받았다. 공연계에서도 ‘오디션’을 소재로 한 뮤지컬이 무대에 올라 함께 주목받고 있다.

 

뮤지컬 ‘오디션’은 2007년 초연 이후 한국 최초의 라이브 콘서트형 뮤지컬로 큰 사랑을 받아 온 공연이다. 이번 2012년 공연에는 실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신 멤버를 영입해 더욱 화제를 낳았다. 뮤지컬 ‘전국노래자랑’은 32년 동안 전 국민의 한결같은 사랑을 받아 온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을 모티브로 한 공연이다. 유독 더운 올여름, 노래가 있어서 더욱 즐거운 ‘오디션’ 소재의 뮤지컬로 더위를 식혀보는 것은 어떨까.

 

이 시대 청춘들의 꿈과 에너지!
2012년 뮤지컬 ‘오디션’
12월 31일까지 윤당아트홀 1관

 

한국 최초의 라이브 콘서트형 뮤지컬인 ‘오디션’은 밴드 음악을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귀가 즐거운’ 공연이다. 2007년 초연될 당시 스타캐스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전석 매진의 행렬을 이어가며 지난 4년간 1,200회 이상 공연해 화제가 됐다.

 

뮤지컬 ‘오디션’은 기본기를 탄탄히 익힌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직접 밴드의 악기를 연주하며 라이브로 모든 곡을 소화해낸다. 스크린이나 TV 화면으로는 느낄 수 없었던 라이브의 감동을 객석에서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2012 MBC ‘보이스 코리아’ 본선에 진출해 많은 시청자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파워풀한 가창력의 소유자 ‘이찬미’와 그룹 N.EX.T, 비트겐슈타인 등의 멤버로 활동하며 현재 MBC ‘탑밴드2’에서 활약 중인 데빈이 출연한다. 이 외에도 김형균, 권정현, 김대곤, 송지현, 김철진, 강유미가 새로이 가세한다.

 

기존 배우들도 다시 돌아와 관객을 맞는다. 아역배우와 그룹 야다 보컬을 거쳐 뮤지컬 배우로 활동 주인 장덕수 배우와 2004 슈퍼모델 선발대회 입상을 시작으로 드라마 ‘천추태후’, ‘자이언트’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해 온 이은정도 함께한다. 오의식, 이건호, 최혁 역시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관객을 찾아온다.

 

작품은 밴드 좀 해서 먹고 살아보자는 ‘복스팝’의 여섯 청춘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다룬다. 밴드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우리들 마음속 깊은 곳에 버려둔, 혹은 남겨둔 꿈을 다시 떠오르게 한다. 라이브 콘서트와 같은 신나는 무대 속에서 작품은 꿈을 꾸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뮤지컬 ‘오디션’은 2007년 초연 당시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그 해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및 극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배우들이 직접 연주와 노래 연기를 함께하는 한국 최초의 ‘액터뮤지션 뮤지컬’로서도 의미가 있다.

 

실로폰이 딩동댕 울린다!
뮤지컬 ‘전국노래자랑’
9월 23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뮤지컬 ‘전국노래자랑’은 KBS ‘전국노래자랑’을 기본 구성으로 무대화한 작품이다. 서민들의 삶의 애환과 드라마가 다양한 음악을 만나 새롭게 태어난다.

 

뮤지컬 ‘전국노래자랑’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친숙하게 즐길 수 있다.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서 추억의 히트곡과 2012년 현재 최신 유행가요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작품은 ‘전국노래자랑’이 가지고 있는 극적인 매력에 현대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소재를 가미해 더욱 풍부한 스토리를 이어간다. 김 회장과 이 회장은 절친한 친구였지만 25년 전 열린 ‘전국노래자랑 사건’으로 앙숙관계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25년 만에 ‘전국노래자랑’이 열리게 되고, 두 집안은 1등을 차지하기 위해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작품은 집안 다툼으로 번진 노래 대결 속에 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간다.

 

뮤지컬 ‘전국노래자랑’에는 연출 성재준, 음악감독 원미솔, 2012년 제6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안무상을 수상한 안무가 정도영이 다시 뭉쳐서 만든 두 번째 작품이다. 주크박스 뮤지컬로서의 탄탄한 극적 구성과 풍부한 음악, 화려한 쇼가 조화를 이룬다.

 

출연 배우로는 인기리에 종영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연극 ‘너와 함께 라면’, ‘게이결혼식’ 등에 출연한 서현철, 뮤지컬 ‘톡식히어로’에 이어 뮤지컬에 다시 도전하는 가수 이기찬 등이 있다. 그밖에 정상훈, 김대종, 백주의, 김보경도 출연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