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8월 3주

공연
정상에서 막 내린 <번개맨의 비밀>

상위권의 순위 변동이 거의 없는 한 주였다. 어린이뮤지컬 <번개맨의 비밀>이 총 6주간 1위를 차지한 끝에 지난 주말 막을 내렸고, 그 뒤로 <시카고><위키드><라카지>가 변함없이 2~4위를 지켰다.

국내 공연을 끝낸 <잭더리퍼>의 자리를 세 계단 오른 <맨 오브 라만차>가 차지했고, <헤드윅>이 티켓 3차 오픈과 함께 28계단 뛰어올라 6위를 차지했다. <헤드윅>은 원숙한 매력이 빛나는 오만석과 수려한 미모를 자랑하는 박건형의 탄탄한 존재감으로 호평 속에 순항 중이다.

이어 7위는 연극 분야 1위 공연 <옥탑방고양이>가 지켰다. 연극 중에서는 <뉴보잉보잉 1탄>(10위)이 <옥탑방고양이> 다음으로 10위권 안에 들었다. 두 작품 모두 청춘들의 연애담과 코믹요소를 적절히 조합해 관객들을 끌고 있는 오픈런 공연이다.

공연을 한달 여 남긴 <형제는 용감했다>가 두 계단 상승해 8위에 올랐고, <번개맨의 비밀>과 함께 여름방학 특수를 누렸던 애니 뮤지컬 <로보카폴리>는 9위를 지키며 막을 내렸다.



콘서트

<용감한 녀석들 콘서트> 2주째 정상


개그콘서트 '용감한 녀석들'과 아이유·비스트·울랄라세션 등이 출연하는 <용감한 녀석들 콘서트>가 2주째 정상을 지켰다. 이 콘서트는 티켓 판매 금액 전액이 대학생 등록금 마련을 위해 쓰인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 받았다.

넬의 단독콘서트 <스탠딩 인 더 레인>이 티켓 오픈과 함께 2위에 올랐다. 1,000석 규모의 콘서트홀에서 4일동안 펼쳐지는 이번 콘서트는 넬의 라이브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어 <2012 마룬파이브 라이브 인 서울>이 3위를 차지했다. 부산에서 열리는 <2012 마룬파이브 라이브 인 부산>은 10위에 올랐다.

4위는 서울에 이어 안양에서 펼쳐지는 <청춘나이트>가 차지했다. 김건모·쿨·코요테·DJ DOC등이 출연하는 이 콘서트는 80년대 향수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특히 30대 관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2012 김동률 콘서트 '감사'> 부산, 대전 공연이 각각 5, 6위를 지켰다.

해외 인기 뮤지션 아울시티(Owl City)가 다시 찾아온다. 지난 2010년 첫 번째 내한공연을 가졌던 아울시티가 펼칠 단독콘서트 <아울시티 내한공연>이 티켓 오픈과 함께 6위에 올랐다. <현대카드 컬쳐프로젝트 07 킨>(8위)이 그 뒤를 이었고, 울랄라세션이 지난 주말 펼친 첫 번째 단독콘서트 <더 비기닝> 서울 공연이 9위를 차지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