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8월 3주

공연 / 대형 뮤지컬 강세, 하반기 신작 움직임

8월 막바지, 대형 뮤지컬들의 강세가 여전한 한 주였다. 김소현, 옥주현, 박효신, 김준수, 전동석 등이 출연 중인 뮤지컬 <엘리자벳>이 한 주 만에 다시 1위 자리에 오르며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으며 앞으로 약 일주일 공연을 남겨둔 <레미제라블>이 2위로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인 <잭더리퍼>와 유쾌한 영웅 탄생 <스칼렛 핌퍼넬>, 최정원, 이하늬 출연의 <시카고> 역시 4, 5, 7위를 기록, 많은 관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9월 이후 개막하는 작품들이 티켓 오픈과 동시에 속속 순위권에 진입하고 있기도 하다. 히트 영화를 바탕으로, 주원, 김준현, 김우형, 아이비 등이 출연 예정인 뮤지컬 <고스트>는 지난 주 티켓 오픈과 동시에 랭킹 3위에 오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했으며, 지난 해 초연해 호평을 받은 창작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역시 9위로 9월 말 공연의 시작을 알린 모습이다.

6위를 기록한 <번개맨의 비밀2 ? 우리영웅 번개맨>은 여름방학 막바지 어린이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10위 <클로져>는 스테디셀러 <라이어>(8위)와 함께 연극의 힘을 이어나가고 있다.


콘서트 / 가을 바람과 함께 어쿠스틱한 무대가 온다, <버스커 버스커> 1위

열정의 록 페스티벌과 콘서트 무대가 지나간 이후, 지난 주엔 가을 어쿠스틱한 무대를 기다리는 마음이 더욱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1월 양일간 서울에서 열리는 <버스커버스커> 콘서트가 33%의 압도적인 판매 매수 비율을 기록하며 지난 주 예매 랭킹 1위에 올랐으며, 이들의 부산 콘서트 역시 4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에피톤 프로젝트 콘서트 ? 시월의 주말>(2위), 10월의 음악 피크닉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3위)이 차례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제이레빗, 십센치, 홍대광이 함께하는 <언플러그드 콘서트>가 네 계단 하락한 10위에 머물렀지만 여전히 꾸준한 관심 속에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는 11월 만나볼 수 있는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의 무대 <2013 THE 신승훈 SHOW-GREAT WAVE>가 예매 시작과 함께 5위로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조용필 전국 투어 콘서트의 수원, 일산, 울산, 공주 공연이 6위부터 9위까지 휩쓸어, 세대를 뛰어넘는 가왕의 힘을 증명해 보이기도 했다.

[2013.8.29~2013.8.25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