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0월 5주

공연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 김준수, 또 한번 티켓파워 발휘

김준수의 출연으로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가 7주간 정상을 지킨 <노트르담 드 파리>를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김준수와 박건형이 주연을 맡은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는 김광석의 노래를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로, 그간 영화 <킬러들의 수다>, 연극 <서툰 사람들> 등을 만든 장진이 극본·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서울과 대구에서 각각 2, 6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삼총사>가 새롭게 등장해 3위에 올랐다. <삼총사>는 엄기준·박형식 등 일곱 명의 달타냥을 앞세워 오는 12월 성남에서 막을 올린다. 4, 5위는 <맘마미아!> 내한공연과 <위키드>가 지켰다.

한 주전 2위에 올랐던 <번개맨의 비밀> 대구공연은 7위로 내려왔고, 8~10위는 <고스트><맨오브라만차><번지점프를 하다>가 연이어 차지했다. <고스트>는 지난 주 주원·아이비·김우형 등 출연진들의 연습현장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고, 올해 두 번째 무대에 올라 또 한번 감동을 선사한 <번지점프를 하다>는 앞으로 2주간의 공연을 남겨두고 있다.



콘서트
싸이의 귀환!

이제는 '국제가수'라 불리는 싸이가 국내 관객들을 위한 대규모 콘서트를 연다. 연말 5일간 펼쳐지는 싸이의 단독공연 <달밤의 체조>가 티켓오픈과 함께 정상에 올랐다. 한 주전 1위에 올랐던 이승기 단독공연 <희로애락>은 8위로 내려갔고,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데뷔 10주년 기념공연이 대구와 일산에서 각각 2, 10위에 올랐다.

3~5위는 모두 새로운 공연이 차지했다. <2013 이적 콘서트>(3위)와 어반 자카파의 <메리 어반 자카파>(4위), 넬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인 넬스 룸 2013>(5위) 등이다. 특히 이적은 콘서트에 앞서 오는 15일 3년만의 정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조용필이 <헬로> 서울·부산공연으로 각각 6, 7위에 올랐고, 이승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 라인>이 9위를 지켰다. 12월 중순 펼쳐지는 <헬로> 서울공연은 지난 5월부터 전국투어공연을 펼쳐온 조용필이 관객들의 성원에 화답해 서울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앵콜공연이다.

[2013.10.28~2013.11.3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