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1월 2주

공연
<고스트> 개막 앞두고 1위 등극

동명 영화를 바탕으로 한 웨스트엔드 뮤지컬로, 비영어권에서 처음으로 국내 무대에 서는 <고스트>가 오는 19일 프리뷰 공연 시작을 앞두고 지난 주 예매 랭킹 1위에 올라섰다. 무려 7계단이나 수직 상승하며 정상을 차지한 <고스트>는 죽어 영혼이 되어서도 사랑하는 연인을 지키기 위한 남자의 노력과 그런 사랑을 알아보는 여인의 애절한 러브 스토리. 주원, 아이비, 김준현, 김우형, 박지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무대로는 최초로 내한하는 뮤지컬 <맘마미아!> 역시 한 주 전에 이어 굳건히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다. 7, 80년대 인기 팝 그룹 아바의 히트곡들로 만든 <맘마미아!>는 결혼을 앞두고 진짜 아빠를 찾기 위한 소피의 깜찍한 계획과 로맨틱한 엄마의 사랑이 즐겁고 유쾌하게 펼쳐지는 것이 특징. 여느 뮤지컬과는 달리 20대에서 40대까지 높고 고른 예매율을 보여 젊은 관객뿐 아니라 부모 세대의 큰 호응도 얻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장발장에서 돌아온 정성화, 오랜만에 젊은 기사를 꿈꾸는 조승우를 만날 수 있는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도 오는 19일 개막을 앞두고 예매 랭킹 4위로 껑충 뛰어 올랐으며, <오페라의 유령> <캣츠>의 작곡가 앤드루 로이드 웨버가 17세에 쓴 <요셉 어메이징> 역시 4위로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 중이다.

故 김광석의 노래로 엮은 창작 뮤지컬로 12월 16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디셈버:끝나지 않은 노래>가 한 주 전에 비해 4계단 하락, 5위에 머물렀으며, 감각적인 록뮤지컬 <머더 발라드>가 9계단 상승, 6위를 기록한 것도 돋보인다. 초록 마녀의 진실을 담은 블록버스터 <위키드>가 3계단 하락해 7위, 아이들의 우상 <2014 번개맨의 비밀2>의 전주, 부산 공연이 각각 8, 9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콘서트
싸이랑 올 나잇! <달밤의 체조> 1위 굳건

콘서트 전쟁이 예고되는 12월을 앞두고 그 언제보다 예매 랭킹이 흥미진진한 모습이다. 떴다 하면 열광의 무대로 만들어버리는 글로벌스타 싸이가 올 연말에도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3 달밤의 체조>(1위)를 준비했다. 싸이가 달밤에 체조를 하고 있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담긴 이색적인 포스터를 비롯, ‘두, 세시간은 기본이니 근력강화 미리하세’ 등의 재치 있는 홍보 문구로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모습이다.

‘역시 가왕’이라는 감탄사에 이견이 없을 무대, <2013 조용필 전국투어콘서트 ‘헬로’>는 서울앵콜공연이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부산(5위), 대구(9위) 공연 역시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며 10위권 내에 세 무대를 줄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1년 내내 요절복통 콘서트를 선보이는 저력의 듀오 컬투의 <2013 컬투 크리스말쇼>도 무려 10계단이나 수직 상승해 3위에 올라섰으며, <20130 이승철 크리스마스 콘서트 캐롤라인>(4위), <브라운아이드소울 10주년 기념 라이브콘서트 in 일산>(7위), <스윗소로우 크리스마스 콘서트 설전>(10위) 등 저력의 콘서트 무대를 선사해 온 실력파 뮤지션들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한 주였다.
[2013.11.11~2013.11.17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