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소녀의 달콤 고백송
작성일2013.12.20
조회수3,279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가수 아이유가 3집 리패키지 앨범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를 발표했다. 아이유는 20일 자신의 자작곡이자 타이틀곡인 ‘금요일에 만나요’와 신곡 ‘크레파스’ 등 2곡이 추가된 리패키지 앨범을 선보였다. 또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리패지키 앨범의 타이틀곡인 ‘금요일에 만나요’는 아이유의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의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아이유의 기타 반주가 돋보인다. 이 곡은 그룹 히스토리 멤버 장이정이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연애 직전의 설레는 남녀의 심리를 솔직하게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듀엣곡.
다른 신곡 ‘크레파스’는 보사노바 리듬에 빈티지한 사운드와 감각적인 라운지 음악으로, 현재 아이유가 출연 중인 KBS2 월화드라마 ‘예쁜 남자’ OST로 활용될 예정이다.
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는 ‘분홍신’의 황수아 감독이 연출이 맡아 연애 초기의 연인 간의 풋풋하고 설레는 감정을 계절감 있는 영상으로 담아냈다.
뮤직비디오 속 아이유는 ‘금요일에 만나요’라는 노래 제목처럼 연인을 그리워하며 금요일이 되기를 기다리는 사랑스러운 여주인공으로 분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의 상대 배우는 ‘분홍신’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톱모델 장기용이 다시 등장해 아이유와 달콤한 연인 사이를 연출했다.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15곡이 담긴 CD를 비롯해 아이유의 미공개 영상과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실황을 담은 2장의 DVD, 스페셜 북클릿으로 구성됐다”며 “26일부터 총 1만 장이 한정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아이유 화보 사진 더보기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
▶ 모바일 주식매매 파트너 ‘MP트래블러Ⅱ’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