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9월 1주

공연
정상 놓치지 않은 <시카고>

최정원·아이비·이종혁 등이 출연하고 있는 뮤지컬 <시카고>가 총 4주간 예매 랭킹 1위를 지켰다. 2위는 올해로 국내 공연 10주년을 맞은 <헤드윅>이 열 여섯 계단 뛰어올라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헤드윅>은 지난 5월부터 네 달째 공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최재웅·김다현·송용진·김동완·손승원 등이 출연 중이다.

지난 주 개막한 <레베카>와 양요섭·김우형·키·휘성 등이 참여하는 <조로>가 각각 3,4위에 올랐고, 마돈나·신디 로퍼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히트곡으로 이뤄진 뮤지컬 <프리실라>가 열 두 계단 상승해 5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내달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위키드>는 세 계단 상승하여 6위에 올랐고, 故김광석이 불렀던 노래로 만들어진 주크박스 뮤지컬 <그날들>이 다섯 계단 하락해 7위를 차지했다.

<캣츠> 대전공연과 <스페이스 번개맨> 부산공연은 지난 주보다 소폭 하락해 각각 8,9위를 지켰다. 10위는 어린이뮤지컬 <스페이스 번개맨> 대전공연이 열 아홉 계단 상승하여 새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콘서트

5년만의 컴백! 서태지 <크리스말로윈>


가수 서태지가 5년만에 9집 정규앨범으로 돌아오며, 그에 앞서 펼쳐지는 컴백 공연 <크리스말로윈>이 티켓오픈과 함께 단숨에 정상에 올랐다.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Christmas)와 '핼러윈'(Halloween)의 합성어로 새로운 음악 축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공연에서 9집 정규앨범 수록곡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의 11년 만의 단독 내한공연이 티켓오픈과 함께 2위에 올랐다. 이번 내한공연은 최근 발매한 14번째 앨범 <미. 아이 엠 머라이어…디 일루시브 샨투스>관련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8일 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펼쳐진다. 2PM의 <2PM 월드투어 인 서울>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해 3위를 지켰다.

4위는 데뷔 이후 첫 단독 소극장 콘서트을 여는 윤도현의 <노래하는 윤도현>로 이번 공연에서는 윤도현이 직접 어쿠스틱 기타·피아노 등 악기 연주를 맡아 원맨밴드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10월 2일부터 3주간 대학로 학전블루소극장에서 열린다. 5위는 류재현과 윤민수가 함께하는 그룹 바이브 <메모리스>가 차지했다.

이적·스윗소로우·존박·페퍼톤스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가을의 대표 음악축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4>은 6위, 산이·버벌진트·스윙스·올티 등이 출연하는 <2014 독도수호 힙합 페스티벌> 경산공연이 네 계단 하락해 7위를 지켰으며, <2014 조이올팍페스티벌>과 <용기백배 콘서트>는 각각 8,9위를 지키며 선전했다. 10위는 새로 순위권에 진입한 이선희 전국투어콘서트 <노래하는 이선희> 수원공연이 차지했다.

[2014.9.1 ~ 2014.9.7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