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노래 '민물장어의 꿈' '그대에게' 차트 역주행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故 신해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그의 흔적을 담은 노래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

신해철의 노래 ‘민물장어의 꿈’ ‘그대에게’ 등이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 신해철이 활동했던 밴드 넥스트의 노래도 속속 챠트에 진입하고 있다.

‘민물장어의 꿈’은 신해철이 생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노래 중 뜨지 못해 아쉬운 곡으로 꼽으며 “이 곡은 내가 죽으면 뜰 것이다.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민물장어의 꿈’은 1999년 발표됐다. ‘그대에게’는 신해철이 속한 무한궤도가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불렀던 노래다.

신해철이 심장 이상으로 수술을 받았지만 27일 오후 8시 19분 끝내 세상을 떠났다. 향년 46세. 앞서 신해철은 지난 22일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다.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밴드 무한궤도 보컬로 데뷔한 신해철은 솔로 가수와 밴드 넥스트로 활동하며 ‘그대에게’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재즈 카페’ ‘인형의 기사’ 등의 히트곡을 냈다.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신문 PDF바로보기
▶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 모바일 투자정보 ‘투자플러스
▶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
▶ 모바일 주식매매 파트너 ‘MP트래블러Ⅱ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