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1월 2주

공연
정상 되찾은 <마리 앙투아네트>

한 주 전 <지킬앤하이드>에 1위를 내어줬던 <마리 앙투아네트>가 두 계단 뛰어올라 다시 예매 랭킹 정상에 올랐다. 3년 간의 준비를 거쳐 국내 첫 무대에 오른 <마리 앙투아네트>는 실베스터 르베이가 만든 음악과 배우들의 호연, 화려한 의상과 무대 등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킬앤하이드>는 한 계단 내려가 2위를 지켰고, <그날들>(3위)와 <황태자 루돌프>(4위)가 그 뒤를 이었다.

이어 5위부터 10위까지 모두 뮤지컬이 아닌 다른 공연들이 연이어 순위에 올랐다.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어린이 관객들을 겨냥한 <액션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와 ‘번개맨의 비밀’ 세 번째 시리즈 <스페이스 번개맨> 앵콜 공연이 소폭 상승해 각각 5, 7위에 올랐고, 공효진과 강혜정의 캐스팅 소식으로 한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연극 <리타>(6위)도 한 계단 뛰어올랐다.

열 한 계단 도약한 아트서커스 <카발리아>(8위)도 눈길을 끈다. <태양의 서커스> 공동설립자 중 한 명인 노만 라투렐이 연출한 아트서커스로, 2003년부터 세계 65개 도시에서 400만명이 넘는 관객들을 만나온 공연이다. 50마리의 말과 곡예사들이 펼치는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가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9, 10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무대에 오른 김수로프로젝트 5탄 <유럽블로그>와 코믹연극 <라이어>가 각각 지켰다.


콘서트
역시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4>

연말을 대표하는 브랜드공연으로 자리잡은 싸이의 <올나잇스탠드 2014>가 2주째 예매랭킹을 지켰고, 서태지 전국투어콘서트의 시작을 여는 <콰이어트 나이트> 서울공연(2위) 역시 제자리를 지켰다. 최근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며 대중들에게 친밀한 이미지로 다가서고 있는 서태지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이후 전국 각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성시경은 이번에도 단독콘서트 <겨울>로 대구, 부산, 대전에서 각각 3, 9, 10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티켓파워를 자랑했다. 그간 <마녀사냥>등을 통해 재치 넘치는 입담을 펼쳐온 성시경은 이번 콘서트에서 <겨울>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로맨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4, 5위는 새롭게 등장한 공연이 차지했다. 올해로 데뷔 7년째를 맞은 아이돌그룹 2PM의 팬미팅(4위)과 데뷔 20년째를 맞은 쿨의 단독콘서트 <안녕들 한가요?>(5위)다. 이어 크리스마스 이브에 펼쳐지는 넬의 <크리스마스 인 넬스 룸 2014>와 다이나믹 듀오와 박정현의 합동콘서트 <그 해, 겨울>이 각각 한 계단, 여섯 계단 뛰어올라 8, 9위에 올랐다.

[2014.11.10 ~ 2014.11.16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