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12월 1주

공연
재연도 성황,
<그날들>

유준상, 지창욱, 규현 등이 주연으로 활약 중인 창작뮤지컬 <그날들>이 <마리 앙투아네트>(2위)를 밀어내고 예매 랭킹 정상에 올랐다. 올해 두 번째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그날들>은 <김종욱 찾기>의 장유정이 작/연출한 작품으로, ‘사랑했지만’ ‘나무’ 등 김광석이 남긴 명곡과 청와대 경호원들의 이야기를 매끄럽게 엮어 초연에 이어 이번에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 지난 주말 개봉한 <킹키부츠>가 세 계단 뛰어올라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토니어워즈에서 6개 부문을 휩쓸며 크게 주목받은 이 뮤지컬은 오만석과 김무열, 지현우 등 인기배우들의 참여 아래 국내 첫 무대에 올랐다. 신디 로퍼가 만든 음악과 화려한 무대, 앙상블의 군무가 만나 흥을 돋운다는 평이다. <킹키부츠>의 도약으로 아트서커스 <카발리아>(4위)는 한 계단 내려갔고, 지난 주말 막을 올린 <원스>(5위)가 열 두 계단 뛰어올라 그 뒤를 이었다. 6, 7위는 <황태자 루돌프>와 <지킬앤하이드>가 각각 지켰다.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아 펼쳐지는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네 계단 내려가 8위를 지켰고, <라카지>와 <액션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가 각각 9, 10위를 지켰다. 2년 전 국내 초연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던 <라카지>는 정성화,김다현 등 초연멤버를 비롯해 최정원, 정원영 등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과 함께 오는 9일 막을 올린다.


콘서트
변치 않은 토이의 인기

지난달 7년 만에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한 토이의 단독콘서트 <다 카포>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 랭킹 정상에 올랐다. 7집 타이틀곡 ‘세 사람’을 각종 음원 차트 정상에 올리며 변함없는 실력을 증명한 유희열은 이번 콘서트에서 그간 사랑 받은 인기곡을 여러 객원보컬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토이의 등장으로 싸이의 <올나잇스탠드 2014>는 2위로 내려갔고, 컬투의 <두새끼 쇼>와 다이나믹 듀오가 박정현과 함께 하는 <그 해, 겨울>이 각각 3, 4위를 지켰다. 5위는 솔로가수로 활동 중인 김동완의 연말 콘서트 <스타라잇>이 차지했다. 앞서 미니 콘서트 <히(He)>를 개최했던 김동완은 팬들의 추가 공연 요청에 부응해 보다 큰 규모로 연말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이어 이승철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울트라캡숑>이 두 계단 뛰어올라 6위를 차지했고,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박효신의 투어콘서트 <해피 투게더> 서울공연(6위)과 김연우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친절한 연우신>(7위)이 그 뒤를 이었다. 9, 10위는 임창정의 <쇼 맨>과 걸그룹 티아라가 펼치는 <티아라 패밀리 콘서트>가 각각 지켰다.

[2014.12.1 ~ 2014.12.7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