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만화? 드라마? 이번엔 뮤지컬! <궁> 제작발표회

만화가 박소희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2006년 주지훈, 윤은혜 주연의 드라마로 변신,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궁’이 뮤지컬로 탄생한다. 말괄량이 여고생 채경과 시크한 완벽 황태자 이신이 정략 결혼으로 부부가 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사랑을 그린 뮤지컬 <궁>이 오는 9월 무대에 오른다.

동명의 드라마를 제작했던 ㈜그룹에이트가 나선 이번 뮤지컬은 동방신기의 멤버이자 지난 해 드라마 ‘맨땅에 헤딩’을 통해 연기자로 선 유노윤호가 뮤지컬 배우 김동호, 가수 런(RUN)과 함께 주인공 황태자 이신 역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14일 열린 뮤지컬 <궁>의 제작발표회 현장은 인기 콘텐츠와 한류 스타의 만남에 몰린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수 많은 취재진들을 비롯, 일본 팬들의 모습도 보인 발표회장에는 공연의 총예술감독을 맡은 송병준, 만화가 박소희를 비롯 연출과 배우들이 자리를 같이 했다.


곽선영과 런이 함께 부르는 "퍼햅스 러브"로 시작된 제작발표회

“드라마 궁의 황인뢰 연출님과 10여 년 전 작곡가로서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를 만들었는데 그 때의 감동이 다시 찾아오는 것 같다”고 말한 송병준 총예술감독은 “몇 년 간 준비하면서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궁>이 잘 되면 극장 용이 용궁장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과 여유를 보여주었다.


송병준 총예술감독(왼쪽)과 김재성 연출(오른쪽)

“오디션에서 우리나라 뮤지컬 배우들의 기량이 너무 높아 깜짝 놀라 누굴 뽑아야 할 지가 고민이었다”는 그는 “뮤지컬 경험이 많은 김동호, 오디션 과정에서 발굴하게 된 런, 그리고 노래와 춤 실력이 훌륭한 유노윤호 등 세 명의 이신이 균형을 이룰 것이다”라며 배우에 대한 소견을 풀어놓았다.

하루 아침에 황태자비가 되는 채경 역에는 뮤지컬 <돈주앙> <사랑은 비를 타고>등에 출연한 신의정과 <싱글즈> <노트르담 드 빠리>의 곽선영이 맡으며, 이신과 대립하는 이율 역에 뮤지컬 배우 정동화와 이창희가, 황태자비의 꿈을 빼앗기게 되는 효린 역에 최수진과 서현진이 나선다.


첫 뮤지컬 무대를 앞둔 유노윤호는 “춤, 노래, 연기가 합쳐져 희노애락을 보여줄 수 있는 게 뮤지컬의 매력”이라고 말하며 “부담도 있지만 즐거운 나날이 될 거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 지지를 받으면서도 일탈을 꿈꾸는 신이처럼 나 역시 때론 유노윤호가 아닌 정윤호로 있고 싶을 때가 있다”는 그는 “신이 그렇게 까칠하지만은 않으며, 사랑에 미숙하지만 따뜻한 모습이 나와 닮은 듯 하다”며 자신이 표현할 이신을 기대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화려한 무대와 철저한 고증을 거쳐 한국의 미를 동시에 보여줄 것이라는 뮤지컬 <궁>의 모습을 김재성 연출은 ‘크로스 오버’로 표현했다.

“각 인물이 갖고 있는 내면의 이야기와 감정을 살릴 수 있는 음악을 위해 각 장르별 전문가들이 모여 뮤지컬 넘버를 작업 중이다. 또한 작품 오프닝 때 궁이 열리는 모습, 정략 결혼식 장면, 황제 즉위식 등 궁중 장면이 연출될 예정이나 정적이고 틀에 박힌 분위기에서 탈피, 코믹하고 아기자기한 면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무대, 장면, 음악 등에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퓨전 공연의 모습을 선사할 것이라는 뮤지컬 <궁>은 9월 8일부터 10월 24일까지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뮤지컬 <궁> 제작발표회 현장


황태자 3인. 유노윤호, 김동호, 런(왼쪽부터)


예비 황태자비 채경 역의 신의정, 곽선영(왼쪽부터)


황태자 이신과 대립하는 이율. 이창희, 정동화(왼쪽부터)


질투의 화신 효린 역의 서현진, 최수진(왼쪽부터)


뮤지컬 데뷔를 앞둔 유노윤호



뮤지컬 <궁> 화이팅!


글: 황선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una1@interpark.com)
사진: 다큐멘터리 허브_김귀영(club.cyworld.com/docuherb)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1

  • A** 2010.06.21

    김동호 배우님의 연기와 가창력이 뮤지컬 <궁>;에서도 큰 빛을 발하리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