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르담드 파리] 무르익은 연기, 서울 입성한 콰지모도와 에스메랄다

[노트르담드 파리] 라이선스 공연이 지난 1월 18일 서울에 입성, 배우들의 무르익은 연기로 호평받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김해문화의 전당을 시작, 고양아람누리 극장을 거쳐 서울 공연을 시작한 이 작품이 지난 공연을 바탕으로 배우들간의 호흡과 감성이 한 층 높아지면서 서울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받고 있는 것이다.

[노트르담드 파리]는 대문호 빅토르 위고(Victor Hugo)의 소설을 원작으로 누구라도 첫눈에 반해버릴 것 같은 아름다운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와 그녀를 사랑하는 세 남자 - 콰지모도, 페뷔스, 프롤로-의 비극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사랑과 숙명을 노래하는 뮤지컬.

이 작품의 프랑스 오리지널 공연은 지난 2005년 국내에 소개되며 폭발적이라 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아름다운 음악과 배우들의 눈에 띄는 가창력, 아크로바틱을 포함한 현란한 무용수들, 단순하지만 무대를 꽉 채우는 대형 무대 등은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고 프랑스 뮤지컬 열풍을 몰고 왔다.

우려 씻고 감동 선사
이런 작품이 라이선스로 만들어진다고 했을 때, 기대보다는 우려가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이미 큰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의 벽은 생각보다 컸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울 공연까지 오면서 이런 우려는 만족감으로 변했다. 프랑스에서 그대로 공수된 30톤의 무대장치는 최대한 원작의 배경을 그대로 재현했고, 우리말로 각색된 노랫말은 어색함을 최소화해 자막 없이 보는 공연의 즐거움을 누리게 했다.

 

 



가장 중요한 배우들의 연기도 합격점을 받을 만 했다. 에스메랄다 역을 맡은 바다, 문혜원, 오진영은 각각 다른 개성으로 어필하고 있지만 에미메랄다가 가진 에너지와 섹시함을 무난하게 소화하고 있다. 꼽추 콰지모도를 연기하는 김법래와 윤형렬의 활약도 눈에 띈다. 특히 가수 출신으로 연기에 처음 도전하는 윤형렬은 우려의 눈길을 거두어도 좋을 만큼 콰지모도와 잘 어울린다. 여기에 서범석, 이정렬 등 베테랑 연기자들이 가세해 무대를 받쳐주고 있다.

[노트르담드 파리] 특유의 무대 미학도 빛난다. 특히 서울공연을 위해 높이 8.5m, 가로 1.6m, 두께 1m의 사이드 월(Side Wall)이 공수돼 무대 좌우로 3개씩 총 6개가 설치됐는데 국내 공연에서 처음 선보여지는 사이드 월은 노트르담 대성당의 내부 기둥을 형상화한 것으로 안에는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다.

기대 반 우려 반으로 시작된 이번 라이선스 [노트르담드 파리] 서울 공연은 일단 관객들에게 만족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오리지널 공연과 비교해 군무나 파워 등에서 아쉬운 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 연기 면에서는 뒤지지 않는 다는 걸 증명해 보이고 있다.
서울로 입성한 에스메랄다와 콰지모도의 사랑과 우정이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 것으로 보인다.

 





글 : 송지혜(인터파크ENT 공연기획팀 song@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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