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걸> 여전히 달콤한 로맨틱 코미디

34살의 싱글맘 폴라. 그녀는 매번 사귀던 남자에게 어이없게 차이곤 하는, 사랑에 있어서 순진하기만 한 여자다.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뉴욕으로 온 엘리엇. 그는 고집 세지만 정도 많은 배우이자 독신남. 이 둘이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동거를 시작한다. 폴라를 버리고 간 전 남자친구가 엘리엇에게 세를 놨기 때문. 이들은 집을 어떻게 나눠 사용하고, 집세는 어떻게 부담할 것인지 등으로 기싸움을 벌인다.

뮤지컬 <굿바이걸>의 전반부 이야기다. 어디서 쌍둥이가 돌아다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낯익은 스토리 아닌가. 이 둘이 어느 순간 서로에 대해 애틋한 마음을 가지고 사랑에 빠진다는 건 예상되는 바다. 물론 한 두 번의 위기도 찾아오지만 이들은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

새롭진 않지만 달달함은 듬뿍
<굿바이걸>의 스토리는 이처럼 로맨틱 코미디의 전형적인 공식을 따르고 있다. 처음에는 으르렁 거리면서 싸우다가 정들어 사랑에 빠지고, 몇 번의 어려움도 잘 이겨낸다. 이야기에서 참신함과 새로움을 찾긴 어렵다.
하지만 로맨틱 코미디가 갖는 따뜻함과 달콤함도 고스란히 지니고 있다. 잘난 건 없지만 서로 보듬어 주는 인물들과 양념처럼 첨가된 코믹한 요소, 극작가 닐 사이먼의 유머가 맵고 시진 않지만 달콤한 재미를 주고 있는 거다.



특히 캐릭터들이 사랑스럽다. 남자 말이라면 철썩 같이 믿다가 배신 당하곤 하는 여자 폴라, 철없는 엄마 때문에 나이보다 조금 더 자란 정신연령을 지닌 딸 루시, 큰 소리 잘 내고 괴팍하기 그지 없는 배우 엘리엇이라는 캐릭터들이 주는 재미가 쏠쏠한 것.
“더 이상은 차이고 싶지 않아”라고 되 뇌이면서도 쉽게 사랑에 빠져 버리는 여자는 불안하면서도 사랑스럽고, 뉴욕의 첫 연극 데뷔에서 참패를 맛보고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악평을 술로 받아내는 남자도 재미있다.

<굿바이걸>은 1977년 극작가 닐 사이먼이 쓴 동명의 영화를 뮤지컬화한 작품. <굿닥터> 등으로 세계적인 극작가로 이름을 날리는 그의 재치 있는 대사와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뮤지컬이다.

국내공연에서는 무엇보다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인다. 엘리엇 역을 맡은 정성화는 신뢰를 주는 배우로 자리매김 한만큼 이 무대에서도 제 몫을 다한다. 능글거리고 제멋대로지만 정도 많은 엘리엇을 제대로 보여주는 한편, 안정감 있는 노래로 귀를 즐겁게 한다. 폴라역의 하희라도 30대 중반의 싱글맘을 잘 연기해주고 있고, 딸 역을 맡은 이지민도 <애니>에서 보여준 영특함을 다시 보여준다. 이 작품의 넘버 역시 듣기 쉽기 달달해서 귀가 즐겁다.

하지만 예상 가능한 전개가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작품으로 인터미션 포함, 2시간 30분이라는 러닝타임은 관객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맵고 짜거나 쌉쌀한 무대 맛을 즐기는 관객이라면 <굿바이걸>은 심심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달콤함과 따뜻함을 즐기는 관객이라면 연인과 함께 흐믓하게 극장을 나올 수 있는 작품이라 할 만 하다.


글 : 송지혜(인터파크ENT song@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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