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총사> 즐거운 달타냥과 삼총사

칼 부딪치는 소리가 리드미컬 하게 울린다. 총사들과 적들의 대결. 결국 멋지게 단련된 총사들은 적들을 물리치고 긴 칼 끝을 모으며 ‘우리는 하나!’를 외친다. 그 순간 객석은 환호성으로 들썩인다. 신성우, 유준상, 박건형, 엄기준 등 톱스타들을 앞세운 뮤지컬 <삼총사>가 연일 여심을 흔들며 객석을 메우고 있다. 이 작품은 볼거리에 충실했다. 17세기 프랑스의 형형색색으로 물든 화려한 의상이 있고, 무대는 그 시대 프랑스 파리의 거리와 궁, 지하 감옥과 바다 등 삼총사들이 거쳐온 공간을 쉴 새 없이 펼쳐낸다. 게다가 신성우, 박건형, 유준상, 민영기, 김법래, 김소현 등 다른 작품에서 단독 주연을 하고도 남을 배우들을 한 무대에서 한 번에 볼 수 있으니 눈이 심심할 순간이 있을까. 사건 전개도 빠르다. 막이 오르면 화려한 야외 파티가 펼져진다.그리고 파티 도중 리슐리외 추기경과 밀라디 일당에 의해 왕이 납치되고 만다. 서막인가 싶지만 앞으로 전개되는 사건들 역시 비슷한 템포로 진행된다. 고향을 떠난 달타냥이 파리에 도착해 전설적인 삼총사, 아토스 아라미스 포르토스를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 사랑스러운 여인 콘스탄스와 사랑에 빠지는 과정 역시 숨가쁘긴 마찬가지. 그래서인지, 할 말이 너무 많아서인지 인물들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을 느끼기란 쉽지 않다. 빠르게 넘어가는 스토리 안에서 아토스와 밀라디, 밀라디와 아라미스, 리슐리외 추기경과 왕, 달타냥과 콘스탄스 사이의 갈등, 혹은 사랑은 단편적 비쳐질 뿐이다. 그나마 아토스와 밀라디와의 애증이 극 중 캐릭터 중에선 두드러지는 관계이지만 팜므파탈이나 내면에 상처와 아픔을 지닌 복합적인 밀라디의 캐릭터가 좀 더 살아나지 못한 점이 아쉽다. 사건과 인물들의 심리를 단선적으로 훑고 난 빈 자리는 볼거리와 한국적인 웃음코드가 들어섰다. 박건형, 유준상이 보여주는 건재한 연기력과 민영기와 김법래의 뛰어난 노래, 배해선의 카리스마. 그리고 삼총사와 달타냥이 어깨를 들썩이며 웃어 보이는 만화 같은 장면에 여기 저기서 탄성과 폭소가 터진다. 여러 명의 스타가 출연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할 수 있지만 이번 작품은 각 배우가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 각자의 매력을 발산한다는 데 점수를 줄만 하다. 그 효과는 커튼콜 때 그대로 나타난다. 기립박수에 인색한 우리 나라 관객의 성향을 생각하면 배우들을 향한 기립박수에 망설임이 느껴지지 않는다. 여러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없다면, 한 마리만 쫓아가는 게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뮤지컬 <삼총사>는 스타성과 오락성을 선택했다. 글 : 송지혜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song@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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