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라면> 우리 정말 웃기지 않나요?
작성일2010.08.03
조회수11,674
<너와 함께라면>. 순정만화같은 제목과 포스터에 속지말자. “스물 아홉 처녀와 일흔 살 노인이 결혼하겠다고 나섰다”는 설정도, 막장으로 치닫는 <너와 함께라면>의 스포일러라고 말하기 어렵다.
그 어떤 독한 설정에도 ‘막장’, ‘황당’이라는 단어를 앞세우기 어려울 만큼, 막장에 익숙해진 우리들에게 <너와 함께라면>은 거짓말이라는 멍석 위에 황당하고 엉뚱한 설정을 연속으로 터뜨리며 ‘막장설정의 끝’을 보여준다.
“웃음이 없는 작품은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항상 ‘어떻게 하면 사람을 웃길까’를 고민한다. 인간이 인간을 보고 웃을 수 밖에 없는 상황, 그것이 바로 나의 테마다”라고 말한 작가 미타니 코우키의 ‘말장난’ 기술의 정점을 <너와 함께라면>에서 만날 수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극 전개는 시종일관 긴장감을 조성하며 배우, 관객들의 반응을 최고조로 올린다. “이 남자는 옆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인데 게이야”처럼 점점 부풀어오르는 거짓말에 관객들은 폭소하고 배우들은 새로운 설정으로 돌입한다.
이 작품 최고의 묘미는 배우들의 재빠른 리액션이다. ‘생활연기’로 유명한 서현철(코이소 쿠니타로 역)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아버지와 결혼할 여자를 만나러 온 아들, 박준서(기무라 겐야 역)의 반전연기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스프링 어웨이크닝>의 어두운 기운을 걷고 말괄량이 둘째로 돌아온 김유영의 연기도 반갑다.
무대 위에서 재현한 나가시 소멘(흐르는 물에 국수를 띄어먹는 일본전통풍습)행사, 일본인 특유의 양면적인 모습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시종일관 조성되는 긴장감속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내용은 <라이어>를, 콩가루 집안이 빚어낸 유쾌한 기운은 <오빠가 돌아왔다>를 생각나게 한다.
관객들의 웃음소리 때문에, 배우들의 다음 대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이 이 작품의 흠이라면 흠이다. <너와 함께라면>, 한바탕 진하게 웃을 수 있다.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 어떤 독한 설정에도 ‘막장’, ‘황당’이라는 단어를 앞세우기 어려울 만큼, 막장에 익숙해진 우리들에게 <너와 함께라면>은 거짓말이라는 멍석 위에 황당하고 엉뚱한 설정을 연속으로 터뜨리며 ‘막장설정의 끝’을 보여준다.
“웃음이 없는 작품은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항상 ‘어떻게 하면 사람을 웃길까’를 고민한다. 인간이 인간을 보고 웃을 수 밖에 없는 상황, 그것이 바로 나의 테마다”라고 말한 작가 미타니 코우키의 ‘말장난’ 기술의 정점을 <너와 함께라면>에서 만날 수 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극 전개는 시종일관 긴장감을 조성하며 배우, 관객들의 반응을 최고조로 올린다. “이 남자는 옆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야”, “이 남자는 옆집 국수집 남자인데 게이야”처럼 점점 부풀어오르는 거짓말에 관객들은 폭소하고 배우들은 새로운 설정으로 돌입한다.
이 작품 최고의 묘미는 배우들의 재빠른 리액션이다. ‘생활연기’로 유명한 서현철(코이소 쿠니타로 역)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아버지와 결혼할 여자를 만나러 온 아들, 박준서(기무라 겐야 역)의 반전연기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스프링 어웨이크닝>의 어두운 기운을 걷고 말괄량이 둘째로 돌아온 김유영의 연기도 반갑다.
무대 위에서 재현한 나가시 소멘(흐르는 물에 국수를 띄어먹는 일본전통풍습)행사, 일본인 특유의 양면적인 모습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시종일관 조성되는 긴장감속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내용은 <라이어>를, 콩가루 집안이 빚어낸 유쾌한 기운은 <오빠가 돌아왔다>를 생각나게 한다.
관객들의 웃음소리 때문에, 배우들의 다음 대사를 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이 이 작품의 흠이라면 흠이다. <너와 함께라면>, 한바탕 진하게 웃을 수 있다.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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